‘달님은 영창으로’ 김소연, 윤석열 캠프 합류 알려지자 해촉읽음

조문희 기자
김소연 변호사. 본인 페이스북 갈무리.

김소연 변호사. 본인 페이스북 갈무리.

국민의힘 대전시당 시정감시단장인 김소연 변호사가 당 대선 주자인 윤석열 전 검찰총장의 대선 캠프에 합류한 사실이 알려진 당일 해촉 처리됐다. 김 변호사는 지난해 대전 시내에 ‘달님은 영창으로’ 현수막을 걸어 논란을 일으켰고, 이준석 대표를 향해선 ‘X신’이라고 비난하는 등 문제 발언들로 구설에 오른 인물이다. 윤석열 캠프가 김 변호사의 부정적인 이미지에 부담을 느껴 해촉 결단을 내린 것으로 보인다.

윤석열 캠프 관계자는 2일 기자와 통화하면서 “김 변호사의 과거 발언이 최근 논란을 낳고 있어 해촉했다”고 말했다.

이날은 김 변호사가 윤석열 캠프에 합류했다는 소식이 알려진 날이다. 캠프에 따르면 김 변호사는 지난달 26일 영입돼 조직1본부 부본부장을 맡았다.

김 변호사는 이날 언론 인터뷰를 통해 “말과 행동이 다른, 위선이 당연하게 여겨지는 정치인들과는 사뭇 달랐던 윤 전 총장의 진솔하고 당당한 모습을 보고 (대한민국을) 믿고 맡길 만한 리더로서의 자질이 충분하다는 생각이 들었다”며 윤 전 총장 지지 이유를 밝혔다.

앞서 김 변호사는 지난해 추석 대전 시내에 ‘달님은 영창으로’라는 문구가 적힌 현수막을 걸어 논란을 일으켰다. 달님은 일부 커뮤니티에서 문재인 대통령을 지칭하는 단어다. 해당 현수막이 논란이 되면서 김 변호사는 당시 맡고 있던 당협위원장직을 자진해 내려놓은 바 있다. 김 변호사는 또 지난 7월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를 겨냥해 ‘X신’, ‘X신 중의 상 X신’ 등 비난과 욕설을 쏟아냈다. 지난달 19일에는 ‘4·15 부정선거’를 거론하면서 “선관위도 민주당도 청와대도 가만히 있는데 이준석은 왜 또 발작 증세를 보이는 걸까요?”라고 말했다.


경향티비 배너
Today`s HOT
부활절 앞두고 분주한 남아공 초콜릿 공장 한 컷에 담긴 화산 분출과 오로라 바이든 자금모금행사에 등장한 오바마 미국 묻지마 칼부림 희생자 추모 행사
모스크바 테러 희생자 애도하는 시민들 황사로 뿌옇게 변한 네이멍구 거리
코코넛 따는 원숭이 노동 착취 반대 시위 젖소 복장으로 시위하는 동물보호단체 회원
불덩이 터지는 가자지구 라파 크로아티아에 전시된 초대형 부활절 달걀 아르헨티나 성모 기리는 종교 행렬 독일 고속도로에서 전복된 버스
경향신문 회원을 위한 서비스입니다

경향신문 회원이 되시면 다양하고 풍부한 콘텐츠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 퀴즈
    풀기
  • 뉴스플리
  • 기사
    응원하기
  • 인스피아
    전문읽기
  • 회원
    혜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