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보좌역들 “윤핵관 버려라, 행사 지각 말라” 윤 후보에 쓴소리

유설희 기자

“이준석 버리지 말라” 의견

‘폰석열’ 논란 두고도 비판

윤 후보 “깊이 사과드린다”

청년간담회에서 스피커폰으로 참석해 논란을 빚었던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가 6일 선거대책본부 청년보좌역들과의 대화에 나섰다. 청년보좌역들은 윤 후보에게 “신지예도 품으면서 이준석은 왜 버리느냐” “윤핵관(윤석열 측 핵심 관계자)을 버려라” “행사에 지각하지 마라”는 쓴소리를 쏟아냈다. 윤 후보는 청년들 의견을 메모하면서 경청했고, “말씀을 충분히 받들어서 실행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몸을 낮췄다.

윤 후보는 이날 당사에서 열린 청년보좌역과의 대화에 참석했다. 청년보좌역들은 전날 불거진 일명 ‘폰석열’ 논란을 두고 쓴소리를 냈다. 선대위 국민소통본부가 전날 당사에서 주최한 전국 청년간담회 화상회의 참가자들에게 ‘윤 후보 참석’이 공지됐지만, 윤 후보가 스피커폰으로만 참석해 일부 참가자들의 불만이 터져나왔다. 연정훈씨는 이날 “쇄신안 발표 몇 시간 뒤 청년간담회에서 윤 후보가 국민들의 마음을 얻지 못하는 이유를 여실히 확인할 수 있었다”며 “기존 선대위의 모습을 분명히 보여준 사례”라고 했다.

한상현씨는 “아직도 유승민 전 의원, 홍준표 의원을 지지한 2030세대가 위장당원의 역선택이라고 생각하시냐”며 “신지예는 품으면서 이준석은 왜 버리느냐”고 했다. 전날 간담회 문제로 청년보좌역 사퇴 의사를 밝혔던 곽승용씨도 “이 대표 탄핵 결의안이 나왔다는데 선거를 지려고 작정을 했구나 생각이 들었다”며 “후보는 가서 이 대표의 사퇴를 말려야 한다”고 말했다.

이른바 ‘윤핵관’에 대한 비판도 나왔다. 한상현씨는 “지금 윤 후보 곁에는 간신들, 아첨꾼들, 정치기생꾼들 같은 십상시들이 가득하다”며 “그들을 버릴 각오가 없으면 대선은 치러보나마나”라고 말했다. 이윤규씨는 “2030을 싫어하는 사람은 주변에서 제외해달라”고 말했다. 김종현씨는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가장 많이 나오는 얘기가 시간을 안 지키고 있다는 것”이라며 “행사가 많다면 절반으로 줄이는 걸 추천드린다”고 말했다.

윤 후보는 ‘폰석열’ 논란에 대해 “청년 여러분들께 깊이 사과드린다”며 고개를 숙였다. 윤 후보는 “소통이 안 됐든 모든 건 제 책임”이라고 했다. 청년보좌역들의 발언을 경청하며 메모한 윤 후보는 “말씀이 아주 뼈아프게 와닿는다”며 “충분히 받들어서 실행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윤 후보는 “적극 의견을 내달라”며 “아무리 바빠도 청년보좌역은 직접 면담하겠다”고 약속했다.


Today`s HOT
400여년 역사 옛 덴마크 증권거래소 화재 APC 주변에 모인 이스라엘 군인들 파리 올림픽 성화 채화 리허설 형사재판 출석한 트럼프
리투아니아에 만개한 벚꽃 폭우 내린 파키스탄 페샤와르
다시 북부로 가자 호주 흉기 난동 희생자 추모하는 꽃다발
폴란드 임신중지 합법화 반대 시위 이란 미사일 요격하는 이스라엘 아이언돔 세계 1위 셰플러 2년만에 정상 탈환 태양절, 김일성 탄생 112주년
경향신문 회원을 위한 서비스입니다

경향신문 회원이 되시면 다양하고 풍부한 콘텐츠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 퀴즈
    풀기
  • 뉴스플리
  • 기사
    응원하기
  • 인스피아
    전문읽기
  • 회원
    혜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