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민전 교수 “김건희씨, 정의롭고자 한 남편 덕에 얼마나 마음고생했을까”

노정연 기자
김민전 전 경희대 교수 /경향신문 자료사진

김민전 전 경희대 교수 /경향신문 자료사진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의 공동선거대책위원장을 했던 김민전 전 경희대 교수가 15일 윤 후보의 부인 김건희씨에 대해 “김씨의 ‘7시간 통화’가 사실인지 아닌지는 알 수 없으나, 정의롭고자 한 남편 덕에 얼마나 마음고생했을까를 생각해보면 어느 정도 이해가 된다”고 밝혔다.

김 전 교수는 이날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오는 16일 MBC <스트레이트>가 보도를 예고한 김씨와 한 기자 간의 ‘7시간 통화 녹취록’과 관련해 “윤(석열 전 검찰) 총장을 응원하고 걱정한 만큼 그의 부인에 대한 걱정도 했다. 일면식도 없었지만, 정권의 핍박을 받는 남편으로 인해 부인은 얼마나 힘들까 또 어떻게 이겨낼까 걱정을 했었다”며 이 같이 밝혔다.

김 전 교수는 “김건희씨와는 비교도 할 수 없는, 수십명의 가계정과 싸웠을 뿐인데도 허무가 밀려왔다”고 덧붙였다.

이어 김 전 교수는 이번 대선을 “윤석열, 이재명 후보 모두 아웃사이더(혹은 비주류)여서 당을 장악하는데 많은 시간을 들였고, 후보들의 공약이 ‘micro targeting’을 하고 있다”며 “유투브, 커뮤니티 등의 영향력이 커지고 있다는 특징을 들 수 있을 것 같다. 여기에 한가지를 덧붙인다면 ‘반여성’을 들 수 있을 것 같다”고 규정했다.

그는 “‘반여성’을 먼저 그리고 지독하게 사용한 것은 소위 진보진영이었다”며 “일부 유투브를 필두로 해서 윤 후보 부인의 결혼 전 사생활을 캐고, 그것도 모자라 전혀 증거가 없어 보이는 술집 종업원설을 끊임없이 제기했다. 젊어서 결혼한 것도 아니고, 당연히 인생에 있어서 몇몇 이성과의 인연이 있을 수 있을 텐데 사실인지 알 수도 없는 그 과거를 캐서 인터넷 공간에 넘쳐나게 만들었다”고 비판했다.


Today`s HOT
인도 44일 총선 시작 주유엔 대사와 회담하는 기시다 총리 뼈대만 남은 덴마크 옛 증권거래소 미국 컬럼비아대학교 불법 집회
솔로몬제도 총선 실시 인도네시아 루앙 화산 폭발
수상 생존 훈련하는 대만 공군 장병들 시드니 쇼핑몰에 붙어있는 검은 리본
폭우로 침수된 두바이 거리 인도 라마 나바미 축제 한화 류현진 100승 도전 전통 의상 입은 야지디 소녀들
경향신문 회원을 위한 서비스입니다

경향신문 회원이 되시면 다양하고 풍부한 콘텐츠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 퀴즈
    풀기
  • 뉴스플리
  • 기사
    응원하기
  • 인스피아
    전문읽기
  • 회원
    혜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