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준표·김재원·유영하, 3파전의 승자는 누구?···오늘 국민의힘 대구시장 후보 결정

박홍두 기자
지난 19일 오후 대구 수성구 두산동 TBC 대구방송에서 열린 ‘제8회 지방선거 국민의힘 대구시장 후보 토론회’에서 왼쪽부터 김재원 전 최고위원, 홍준표 의원, 유영하 변호사가 토론에 앞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

지난 19일 오후 대구 수성구 두산동 TBC 대구방송에서 열린 ‘제8회 지방선거 국민의힘 대구시장 후보 토론회’에서 왼쪽부터 김재원 전 최고위원, 홍준표 의원, 유영하 변호사가 토론에 앞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

홍준표·김재원·유영하, 국민의힘의 6·1 지방선거 대구시장 후보 경선에 나선 3파전의 승자는 누구일까?

국민의힘 중앙당 공천관리위원회는 이날 오전 9시쯤 국회에서 대구·강원·제주 3개 광역단체장 경선 결과를 발표한다. 선출 방식은 당원 투표 50%, 국민 여론조사 50% 합산이다.

대구시장 경선은 8명의 예비후보가 몰렸고 최종적으로 홍준표 의원과 김재원 전 최고위원, 유영하 변호사의 3파전으로 치러졌다.

일단 현재까지 나온 각종 여론조사 등을 보면 홍 의원이 후보로 선출될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보인다.

리얼미터(MBN 의뢰)가 지난 18~19일 대구시장 후보 지지율 조사를 한 결과를 보면 홍 의원이 39.0%, 김 전 최고위원과 유 변호사가 각각 19.4%, 19.3%로 뒤를 이었다.

김 전 최고위원과 유 변호사의 단일화 협상이 불발된 것은 홍 의원을 견제하지 못할 것으로 전망된다. 일각에선 홍 의원이 본선에 진출하면 홍 의원이 떠나는 지역구(대구 수성을)를 놓고 김 전 최고위원과 유 변호사가 다시 경쟁을 펼칠 것이란 전망도 나온다.

‘윤심’(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의 의중) 논란이 일었던 강원지사 경선 결과도 이날 발표된다.

공관위는 5·18 광주민주화운동과 불교 관련 발언을 이유로 김진태 전 의원을 공천 배제(컷오프)하고 황상무 전 KBS 앵커를 전략공천했으나 이에 반발한 김 전 의원이 단식 농성을 벌이고 최고위원회에서 황 전 앵커의 단수공천안을 보류하면서 황 전 앵커와 김 전 의원의 경선이 진행됐다.

여론조사의 자세한 내용은 중앙선거여론조사심의위원회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Today`s HOT
400여년 역사 옛 덴마크 증권거래소 화재 APC 주변에 모인 이스라엘 군인들 파리 올림픽 성화 채화 리허설 형사재판 출석한 트럼프
리투아니아에 만개한 벚꽃 폭우 내린 파키스탄 페샤와르
다시 북부로 가자 호주 흉기 난동 희생자 추모하는 꽃다발
폴란드 임신중지 합법화 반대 시위 이란 미사일 요격하는 이스라엘 아이언돔 세계 1위 셰플러 2년만에 정상 탈환 태양절, 김일성 탄생 112주년
경향신문 회원을 위한 서비스입니다

경향신문 회원이 되시면 다양하고 풍부한 콘텐츠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 퀴즈
    풀기
  • 뉴스플리
  • 기사
    응원하기
  • 인스피아
    전문읽기
  • 회원
    혜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