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지현 “세상에서 가장 공정하다는 한동훈, 김은혜 KT 청탁 수사 지시하라”

박광연 기자
박지현 더불어민주당 공동비상대책위원장(선대위 상임선대위원장)이 20일 대전시 서구 둔산동 허태정 민주당 대전시장 후보 선거사무소에서 열린 충청권 현장 중앙선거대책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박지현 더불어민주당 공동비상대책위원장(선대위 상임선대위원장)이 20일 대전시 서구 둔산동 허태정 민주당 대전시장 후보 선거사무소에서 열린 충청권 현장 중앙선거대책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박지현 더불어민주당 공동비상대책위원장이 20일 “세상에서 가장 공정하다고 자처하신 한동훈 법무부 장관은 김은혜 국민의힘 경기지사 후보를 비롯한 KT 취업청탁자들을 철저히 수사하라고 지시하라”며 “그렇지 않으면 역대 가장 편파적인 정치검찰이라는 비난을 면치 못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 위원장은 이날 대전 서구 허태정 민주당 대전시장 후보자 캠프 사무실에서 열린 당 중앙선거대책위원회 회의에서 이같이 말했다.

박 위원장은 “김은혜 후보 본인이 KT 전무로 재직할 때 남편의 친척 채용을 청탁했다는 보도가 나왔다”며 “김성태 전 국민의힘 원내대표의 KT 취업청탁 판결문을 보면 KT는 김 후보 추천으로 업무역량 평가에서 BCD 등급을 받아 떨어진 김모씨를 면접에 합격시켰다고 한다”고 말했다.

박 위원장은 “취업청탁은 2030 청년들을 가장 분노케 한다”며 “세상은 공정하고 취업은 실력대로 될거라 생각한 청년의 꿈은 김 후보 청탁으로 물거품이 됐다”고 비판했다. 박 위원장은 “김 후보는 청탁한 적이 없다며 민주당을 고발하겠다고 했지만, 김 후보 스스로 검찰 조사에서 청탁 사실을 인정한 것으로 생각한다”며 “검찰은 김 후보의 실토에도 김 후보를 수사하지 않았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김 후보는 거짓말을 멈추고 후보를 자진사퇴하라”고 주장했다.

박 위원장은 또 “윤석열 대통령과 가장 가까운 김대기 대통령비서실장이 KTX와 인천국제공항 지분을 민간에 팔자고 주장했다”며 “인천국제공항이 국민 것이 아니라 재벌과 외국자본의 것이 되는 것”이라고 비판했다. 박 위원장은 “국민적 반발이 드세지자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는 전혀 (민영화 추진)계획이 없다고 말했는데, 이 말이 일단 도망가자는 말로 들린다”고 지적했다.

박 위원장은 “민영화 할 계획이 없는 게 아니라 지방선거까지는 민영화를 발표할 계획이 없는 것 아닌가”라며 “윤석열 정부가 정말 공공부문 민영화 계획이 없다면 윤 대통령이 인천국제공항 공공부문 전체에 대해 민영화하지 않겠다고 지금 즉시 선언하라”고 주장했다.


Today`s HOT
러시아 미사일 공격에 연기 내뿜는 우크라 아파트 인도 44일 총선 시작 주유엔 대사와 회담하는 기시다 총리 뼈대만 남은 덴마크 옛 증권거래소
수상 생존 훈련하는 대만 공군 장병들 미국 컬럼비아대학교 불법 집회
폭우로 침수된 두바이 거리 인도네시아 루앙 화산 폭발
인도 라마 나바미 축제 한화 류현진 100승 도전 전통 의상 입은 야지디 소녀들 시드니 쇼핑몰에 붙어있는 검은 리본
경향신문 회원을 위한 서비스입니다

경향신문 회원이 되시면 다양하고 풍부한 콘텐츠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 퀴즈
    풀기
  • 뉴스플리
  • 기사
    응원하기
  • 인스피아
    전문읽기
  • 회원
    혜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