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성동, 여가부 성평등 문화 추진단에 “페미니즘 경도…여가부 폐지 이유 보여줘”

유정인 기자
권성동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4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긴급의원총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국회사진기자단

권성동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4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긴급의원총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국회사진기자단

권성동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4일 여성가족부의 ‘성평등 문화 추진단 버터나이프 크루’ 지원 사업을 두고 “지원 대상이 페미니즘에 경도됐다”며 적절한 조치를 취하겠다고 밝혔다. “여가부가 왜 폐지되어야 하는지를 다시 한 번 더 보여줬다”고도 주장했다.

권 원내대표는 이날 오후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올린 글에서 “여가부 장관과 통화해 해당 사업에 대한 문제점을 전달했다”며 이같이 밝혔다. 해당 사업은 여가부가 지원하는 청년 성평등 문화 추진단 사업으로 2019년 시작돼 지난 달 30일 4기 출범식을 열었다.

권 원내대표는 이 사업에 “회의적”이라면서 “벌써 4기를 맞고 있는데 남녀갈등 개선에 무슨 효과가 있었나”라고 했다. 이어 “지원 대상이 페미니즘에 경도됐다”면서 “과도한 페미니즘은 남녀갈등의 원인 중 하나였다. 남녀갈등을 완화한다면서, 갈등을 증폭시키는 모순이고 이 모순 때문에 여가부 폐지 여론이 생긴 것”이라고 썼다.

권 원내대표는 이를 문재인 정부에서 시작된 ‘알박기 정책’으로 규정하면서 비판했다. 그는 “새 정부의 여가부 폐지 기조와 전혀 상관없는, 오히려 과거에 지탄받았던 사업 방식을 관성적으로 반복하고 있다”며 “문재인 정부의 알박기 인사처럼 알박기 정책도 잘못된 것”이라고 했다.

그는 여가부 폐지를 거듭 주장하며 “남녀갈등을 완화하겠다면서 증폭시키고, 특정 이념에 편향적으로 세금을 지원하며, 과거 지탄받았던 구태를 반복하고 있다”고 적었다. 이어 “저는 이미 여가부 폐지 법안을 발의했다. 그대로 추진할 것”이라며 “이와 별개로 여가부의 세금낭비성 사업이 무엇인지 면밀하게 살펴서 적절한 조치를 취하겠다”고 했다.

윤석열 대통령은 대선 후보 시절 ‘여가부 폐지’를 핵심 공약 중 하나로 추진했다. 이는 페미니즘에 민감하게 반응하는 2030세대 일부 남성표를 겨냥한 공약으로 해석돼 왔다. 윤 대통령은 통상 정부 출범 전후로 추진하는 정부조직법 손질을 추후 과제로 미뤘지만, 권 원내대표는 지난 5월 6일 여가부 폐지를 골자로 하는 정부조직법 개정안을 대표 발의했다.

해당 법안 제안이유에는 “여성·남성이라는 집합적 구분과 그 집합에 대한 기계적 평등이라는 방식으로는 남녀 개개인이 직면한 구체적 상황에서의 범죄 및 불공정 문제를 해결하기가 어렵다는 점에서 여성가족부의 기존 특임부처로서의 역사적 소명은 종료됐다”며 “여가부를 폐지하고, 청소년 및 가족에 관한 사무는 보건복지부로 이관하고자 한다”고 적혀 있다.


Today`s HOT
경찰과 충돌하는 볼리비아 교사 시위대 황폐해진 칸 유니스 교내에 시위 텐트 친 컬럼비아대학 학생들 폭우 내린 중국 광둥성
러시아 미사일 공격에 연기 내뿜는 우크라 아파트 한국에 1-0으로 패한 일본
아름다운 불도그 선발대회 지구의 날 맞아 쓰레기 줍는 봉사자들
페트로 아웃 5연승한 넬리 코르다, 연못에 풍덩! 화려한 의상 입고 자전거 타는 마닐라 주민들 사해 근처 사막에 있는 탄도미사일 잔해
경향신문 회원을 위한 서비스입니다

경향신문 회원이 되시면 다양하고 풍부한 콘텐츠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 퀴즈
    풀기
  • 뉴스플리
  • 기사
    응원하기
  • 인스피아
    전문읽기
  • 회원
    혜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