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성동, 윤 대통령 ‘빈 모니터 화면’ 사진 논란에 “귀엽게 봐주면 될 듯”

유설희 기자

“참모들 문제 많아…그럴 듯 하게 연출해야 되는데”

대통령실은 북대서양조약기구(NATO.나토) 정상회의에 참석한 윤석열 대통령이 스페인 마드리드 시내에 위치한 호텔에서 자료를 검토하는 사진을 지난 3일 공개했다. 대통령실 제공

대통령실은 북대서양조약기구(NATO.나토) 정상회의에 참석한 윤석열 대통령이 스페인 마드리드 시내에 위치한 호텔에서 자료를 검토하는 사진을 지난 3일 공개했다. 대통령실 제공

권성동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5일 윤석열 대통령이 북대서양조약기구(NATO·나토) 정상회의 참석을 위한 스페인 방문 당시 빈 모니터 화면을 보면서 업무를 보는 사진이 공개된 것과 관련해 “귀엽게 봐주면 될 것 같다”고 말했다.

권 원내대표는 이날 CBS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 인터뷰에서 윤 대통령의 사진과 관련해 ‘설정샷’이 아니냐는 논란이 일고 있는 것과 관련해 “TV를 못 봐서 무슨 화면인지 잘 모르겠다”면서도 “카메라맨들이 연출하라니까 연출하다 그렇게 됐겠죠”라고 말했다.

권 원내대표는 “보통 보면 (카메라) 기자들이 연출하는 거 있지 않느냐”며 “우리도 보면 (회의장에) 들어올 때 다시 들어오라고 하고 악수하는 장면 연출하고 그러니까 그렇게 귀엽게 봐주면 될 것 같다”고 말했다.

이에 진행자가 ‘대통령실에서 챙겼어야 하는 것 아니냐’고 묻자 “그 하여튼간 참모들은 좀 문제가 많다”며 “아무리 그래도 그럴 듯하게 연출을 해야 되는데”라고 답했다.

대통령실은 지난 3일 윤 대통령이 나토 정상회의 참석을 위한 스페인 방문 당시 현지 숙소에서 업무를 보는 모습을 담은 ‘B컷’ 사진을 공개했는데, 윤 대통령이 빈 화면 상태의 모니터를 보는 사진이 포함됐다. 대통령실은 이 사진을 윤 대통령이 ‘지난달 28일 오전 참모회의 후 나토 정상회의 준비 중’인 모습이라고 소개했다.

대변인실은 설정샷 논란이 불거지자 지난 3일 공지를 통해 “사진 속의 빈 모니터 화면은 현지에서 대통령이 국무회의 안건을 결재한 직후 화면이 사라진 상태를 찍은 것”이라며 “해당 사진과 관련해 오해가 없길 바란다”고 설명했다.


Today`s HOT
인도네시아 루앙 화산 폭발 시드니 쇼핑몰에 붙어있는 검은 리본 전통 의상 입은 야지디 소녀들 한화 류현진 100승 도전
400여년 역사 옛 덴마크 증권거래소 화재 인도 라마 나바미 축제
장학금 요구 시위하는 파라과이 학생들 폭우로 침수된 두바이 거리
케냐 의료 종사자들의 임금체불 시위 2024 파리 올림픽 D-100 솔로몬제도 총선 실시 수상 생존 훈련하는 대만 공군 장병들
경향신문 회원을 위한 서비스입니다

경향신문 회원이 되시면 다양하고 풍부한 콘텐츠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 퀴즈
    풀기
  • 뉴스플리
  • 기사
    응원하기
  • 인스피아
    전문읽기
  • 회원
    혜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