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젠 개 머리를 걸고 개고기 팔아…당권 탐욕에 정신 못 차리는 골룸”

유설희 기자

비대위 체제 전환 움직임에

이준석, 윤핵관 직격 비판

‘양두구육’보다 수위 높여

“이젠 개 머리를 걸고 개고기 팔아…당권 탐욕에 정신 못 차리는 골룸”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사진)가 31일 “양의 머리를 걸고 개고기를 팔지 말라 했더니, 이제 개의 머리를 걸고 개고기를 팔기 시작하려는 것 같다”고 말했다.

이 대표는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 “저자들의 우선순위는 물가 안정도 아니고, 제도 개혁도 아니고, 정치 혁신도 아니다”라며 “그저 각각의 이유로 당권 탐욕에 제정신을 못 차리는 나즈굴과 골룸 아닌가”라고 했다. 그러면서 “국민들이 다 보는데 ‘마이 프레셔스’(my precious)나 계속 외치고 다녀라”라고 덧붙였다.

당의 비상대책위원회 체제 전환을 압박하는 ‘윤핵관’(윤석열 대통령 측 핵심 관계자)들을 비판한 것으로 풀이된다. 영화 <반지의 제왕>에서 권력을 상징하는 반지에 집착하는 등장인물인 나즈굴과 골룸처럼, 윤핵관들이 여권 내부 권력투쟁에만 몰두하고 있다는 취지다.

이날 권성동 대표 직무대행 겸 원내대표가 직무대행직에서 물러났다. 또 조수진·윤영석 최고위원은 최고위원직을 사퇴했다. 배현진 최고위원도 지난 29일 최고위원직을 사퇴했다.

당헌상 최고위 기능이 상실돼야 비대위 체제로 갈 수 있다. 친윤계 의원들이 주축인 초선 의원 32명은 29일 비대위 체제로의 전환을 촉구하며 성명서를 발표했다.

국민의힘이 비대위 체제로 전환될 경우 이 대표의 6개월 후 대표직 복귀 가능성은 사라진다.

이 대표의 윤 대통령과 윤핵관들에 대한 비판 수위는 더욱 높아질 것으로 전망된다.

앞서 이 대표는 윤석열 대통령이 권 대행과 주고받은 텔레그램 메시지에서 “내부 총질이나 하던 당대표”라고 언급한 것이 지난 26일 언론에 노출되자 사자성어 ‘양두구육(羊頭狗肉)’을 인용해 비판한 바 있다. 이 대표는 27일 SNS에 “앞에서는 양의 머리를 걸어놓고, 뒤에서는 정상배들에게서 개고기를 받아 와서 판다”고 했다. 겉으로는 훌륭한 것을 내세우지만 실제로는 변변찮은 짓을 한다는 뜻이다. 윤 대통령과 윤핵관들이 겉으로는 아닌 척하면서 자신의 6개월 당원권 정지 징계에 개입한 것을 비판했다는 분석이 나왔다.

이 대표는 전날에는 핵심 지지 지역인 대구를 찾았다. 그는 SNS에 “칠성시장 단골식당에서 점심 잘 먹고 갑니다. 음식값을 안 받으시다니…”라고 적은 뒤 간장불고기 사진과 깨끗이 비운 그릇 사진 등을 게시했다. 이 대표는 지난달 24일 SNS에 차기 당권과 관련해 장제원·안철수 의원을 겨냥해 ‘간장 한 사발’이라고 표현한 적이 있다.


Today`s HOT
인도네시아 루앙 화산 폭발 시드니 쇼핑몰에 붙어있는 검은 리본 전통 의상 입은 야지디 소녀들 한화 류현진 100승 도전
400여년 역사 옛 덴마크 증권거래소 화재 인도 라마 나바미 축제
장학금 요구 시위하는 파라과이 학생들 폭우로 침수된 두바이 거리
케냐 의료 종사자들의 임금체불 시위 2024 파리 올림픽 D-100 솔로몬제도 총선 실시 수상 생존 훈련하는 대만 공군 장병들
경향신문 회원을 위한 서비스입니다

경향신문 회원이 되시면 다양하고 풍부한 콘텐츠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 퀴즈
    풀기
  • 뉴스플리
  • 기사
    응원하기
  • 인스피아
    전문읽기
  • 회원
    혜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