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노조가 죽어야 청년이 산다”

정대연·문광호 기자

화물연대 파업 해결 노력 없이

‘귀족노조·색깔론’ 프레임 씌워

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가운데)가 25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박민규 선임기자

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가운데)가 25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박민규 선임기자

국민의힘이 25일 안전운임제 일몰제 폐지와 품목 확대를 요구하며 파업 중인 화물연대를 비판하며 ‘귀족노조·색깔론’ 프레임을 다시 들고나왔다.

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이날 원내대책회의에서 “화물연대 파업은 명분도 없고 정당성도 없다”며 “노조가 국민과 한국 경제를 볼모로 잡고 힘에 의해 이기적인 요구를 관철하는 행태를 더 이상 용납해선 안 된다”고 말했다.

주 원내대표는 “민노총은 현재 화물, 학교, 병원, 철도를 포함하는 릴레이 파업을 계획하고 있다”며 “민노총 노동자들 대부분 소득 상위 10% 기득권층이다. 그러면서도 약자 흉내를 내면서 주기적으로 파업을 일으키고 있다”고 말했다. 주 원내대표는 “그 결과 국민 혐오 대상이 됐고, 노조가 죽어야 청년이 산다는 말까지 생겼다”며 “민노총이 계속 이 길을 간다면 머지않아 성난 민심의 파도에 휩쓸려 소멸될 것”이라고 말했다.

성일종 정책위의장은 “(화물연대가 요구하는) 품목 확대는 자신들의 세력 확대를 위해 물류시스템을 인질로 잡아 정치적 이득을 보겠다는 민주노총의 정략적 계산이 깔려 있다”며 “민주노총의 이익을 위해 나라 경제를 혼란에 빠뜨릴 순 없다”고 말했다.

국회 환경노동위원회 여당 간사인 임이자 의원은 “친노동 정책을 표방한 문재인 정부가 출범한 뒤 노사분규가 확대되고 투쟁 강도가 거세졌다”며 “ ‘헌법 위에 떼법이 자리하고 있다’는 말까지 생겼다”고 책임을 전 정부 탓으로 돌렸다.

국민의힘이 노조를 비판했지만, 여당으로서 사태를 어떻게 풀어나갈지에 대한 언급은 없었다.


Today`s HOT
러시아 미사일 공격에 연기 내뿜는 우크라 아파트 인도 44일 총선 시작 주유엔 대사와 회담하는 기시다 총리 뼈대만 남은 덴마크 옛 증권거래소
수상 생존 훈련하는 대만 공군 장병들 미국 컬럼비아대학교 불법 집회
폭우로 침수된 두바이 거리 인도네시아 루앙 화산 폭발
인도 라마 나바미 축제 한화 류현진 100승 도전 전통 의상 입은 야지디 소녀들 시드니 쇼핑몰에 붙어있는 검은 리본
경향신문 회원을 위한 서비스입니다

경향신문 회원이 되시면 다양하고 풍부한 콘텐츠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 퀴즈
    풀기
  • 뉴스플리
  • 기사
    응원하기
  • 인스피아
    전문읽기
  • 회원
    혜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