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준표, ‘전두환 골프 농담’에 “한 나라 책임졌던 사람은 어떤 위기 닥쳐도 여유·유머 잃어선 안돼”

박홍두 기자

자유한국당 대선 경선에 나서고 있는 홍준표 후보가 29일 전두환 전 대통령의 ‘골프 농담’ 소식에 대해 “한 나라를 책임졌던 사람은 어떤 위기가 닥치더라도 여유와 유머를 잃어버리면 안된다고 본다”고 밝혔다. 박근혜 전 대통령의 구속영장 청구에 대해선 “친박 패권주이가 빚은 참사”라고 말했다.

홍 후보는 이날 오전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 글을 통해 “사실인지 여부는 알 길이 없지만 전두환 전 대통령이 골프장에 가서 버디를 하고 캐디에게 팁 1만원을 주면서 이제 내 전재산은 26만원이라고 농담을 했다고 한다”며 “한 나라를 책임졌던 사람은 어떤 위기가 닥치더라도 여유와 유머를 잃어버리면 안된다고 본다”고 말했다.

그는 “어차피 법적 판단이 아닐 바에는 옹색하게 법 논리에 얽매이지 말고 당당하게 대처하는 것이 대통령을 지낸 사람의 참모습이 아닐까 생각한다”고 했다.

일각에선 이 말을 두고 법원의 구속영장 심사를 앞두고 있는 박근혜 전 대통령에 대해 한 말로 해석했다.

이어 홍 후보는 “박 전 대통령의 구속영장실질심사가 내일 있다”며 “참담한 심정을 가눌 수 없다”고 말했다.

그는 “친박 패권주의가 빚은 참사라고 볼수 밖에 없다”며 “몇 안되는 ‘양박’(양아치 친박)들과 폐쇄적인 체제로 국정운영을 하다보니 판단이 흐려지고 허접한 여자(최순실)에게 기댄 결과 오늘의 참사를 가져왔다”고 했다.

그러면서 홍 후보는 “박근혜 정부가 무정부상태가 된 지금 우리 국민이 선택해야할 다음 정부는 박근혜 정부와 똑같은 폐쇄적인 친노패권주의 정부가 아닌 강력한 추진력을 가진 우파 신정부여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는 “친박 패권주의의 실패를 보고도 또 다시 그보다 더 패쇄적이고 더구나 좌파이념에 물든 친노 패권주의를 선택하는 우를 범해서는 안된다고 생각한다”며 “패권주의 청산이 또 하나의 시대정신”이라고 했다.

홍준표, ‘전두환 골프 농담’에 “한 나라 책임졌던 사람은 어떤 위기 닥쳐도 여유·유머 잃어선 안돼”

Today`s HOT
러시아 미사일 공격에 연기 내뿜는 우크라 아파트 인도 44일 총선 시작 주유엔 대사와 회담하는 기시다 총리 뼈대만 남은 덴마크 옛 증권거래소
수상 생존 훈련하는 대만 공군 장병들 미국 컬럼비아대학교 불법 집회
폭우로 침수된 두바이 거리 인도네시아 루앙 화산 폭발
인도 라마 나바미 축제 한화 류현진 100승 도전 전통 의상 입은 야지디 소녀들 시드니 쇼핑몰에 붙어있는 검은 리본
경향신문 회원을 위한 서비스입니다

경향신문 회원이 되시면 다양하고 풍부한 콘텐츠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 퀴즈
    풀기
  • 뉴스플리
  • 기사
    응원하기
  • 인스피아
    전문읽기
  • 회원
    혜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