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부부 동반 야구 관람···배우자 김혜경씨 '손하트'

김윤나영 기자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가 배우자 김혜경씨와 함께 18일 서울 구로구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린 프로야구 한국시리즈 4차전 kt 대 두산 경기를 관람하고 있다. 연합뉴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가 배우자 김혜경씨와 함께 18일 서울 구로구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린 프로야구 한국시리즈 4차전 kt 대 두산 경기를 관람하고 있다. 연합뉴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가 18일 배우자 김혜경씨와 함께 프로야구 한국시리즈를 관람했다. 김씨가 공개석상에 모습을 드러낸 것은 지난 9일 자택에서 낙상 사고를 당한 지 9일 만이다. 부부 동반으로 공개 행사에 참석한 것은 지난 2일 당 선거대책위원회 출범 후 이번이 처음이다. 김씨의 낙상 사고를 둘러싼 각종 루머를 원천 불식하려는 의도로 풀이된다.

이 후보는 이날 프로야구단 ‘kt wiz’를 상징하는 검정 점퍼를 입고 배우자 김씨와 함께 서울 구로구 고척스카이돔 야구장에 도착했다. 이날엔 kt wiz와 두산 베어스의 한국시리즈 4차전이 있었다.

차량에서 내려오는 이 후보 부부를 향해 지지자들이 ‘이재명’을 연호했다. 두 사람은 한동안 지지자들과 셀카를 찍었고, 몇몇 지지자가 ‘김혜경’을 외치자 김씨는 웃으면서 손하트로 화답했다. 두 사람은 야구장으로 가는 계단에 올라가면서 팔짱을 꼈다. 김씨가 이 후보 어깨에 손을 올리기도 했다.

경기장에 들어온 이 후보는 “제가 성남시장을 할 때 kt wiz 창단을 지지하고 지원했다”면서 “kt wiz가 경기도 연고 구단이기에 응원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 후보는 “제가 경기도지사 취임 직후에 수원으로 응원 갔는데, 그때 제가 직관(직접 관람)을 했기에 당시 kt가 역전승을 했다”고 너스레를 떨기도 했다. 그러자 김씨는 “두산은 어떡해”라고 말했고, 이 후보는 “일단 우리 팀 승리를 기원한다”고 했다.

이 후보가 부부 동반으로 야구 경기를 관람한 배경에는 김씨의 낙상사고를 둘러싼 가짜뉴스 논란을 차단하려는 의도도 깔린 것으로 해석된다. 민주당 선대위는 김씨에 대한 루머가 끊이지 않자 사고 당시 이 후보가 119 안전신고센터에 신고한 내용까지 공개했었다. 이 후보는 이날 선거대책위원회 출범 이후 처음으로 부부가 함께한 소감을 밝혀달라는 질문에 “우리는 맨날 같이 있기 때문에 특별한 소감이 없다”고 답하기도 했다.

이 후보 부부와 함께 김응용 전 야구국가대표팀 감독(80)도 경기를 관람했다. 김 전 감독은 2000년까지 18년간 KIA 타이거즈의 전신인 해태 타이거즈의 감독을 맡아 9번의 한국시리즈 우승을 이끌었다.

앞서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도 지난 14일 고척스카이돔 야구장에서 프로야구 한국시리즈 1차전을 관람한 바 있다. 윤 후보는 응원하는 팀에 대한 질문을 받고 “대전에 근무할 때는 한화, 대구에 근무할 때는 삼성, 광주에 근무할 때는 해태와 기아”라고 답했다.


Today`s HOT
파리 뇌 연구소 앞 동물실험 반대 시위 앤잭데이 행진하는 호주 노병들 기마경찰과 대치한 택사스대 학생들 케냐 나이로비 폭우로 홍수
황폐해진 칸 유니스 최정, 통산 468호 홈런 신기록!
경찰과 충돌하는 볼리비아 교사 시위대 아르메니아 대학살 109주년
개전 200일, 침묵시위 지진에 기울어진 대만 호텔 가자지구 억류 인질 석방하라 중국 선저우 18호 우주비행사
경향신문 회원을 위한 서비스입니다

경향신문 회원이 되시면 다양하고 풍부한 콘텐츠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 퀴즈
    풀기
  • 뉴스플리
  • 기사
    응원하기
  • 인스피아
    전문읽기
  • 회원
    혜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