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은, 군사교육 간부대회에서 "당에 절대충성 지휘관 육성해야"

탁지영 기자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지난 4~5일 조선인민군 제8차 군사교육일군대회를 주재하고 있다. 연합뉴스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지난 4~5일 조선인민군 제8차 군사교육일군대회를 주재하고 있다. 연합뉴스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북한군의 교육과 훈련을 담당하는 간부들에게 노동당에 절대 충성하는 지휘관들을 육성해달라고 밝혔다.

조선중앙방송은 7일 “조선인민군 제8차 군사교육일군(간부)대회가 12월 4일과 5일 (평양) 4·25문화회관에서 진행됐다”며 “경애하는 김정은 동지께서 대회를 지도하시었다”고 보도했다. 조선중앙방송은 노동당 중앙위원회와 중앙군사위원회가 “변천되는 시대와 혁명 정세의 요구에 맞게 군사교육사업에서 획기적인 전환”을 일으키고자 대회를 소집했다고 밝혔다.

조선중앙방송은 김 위원장이 “모든 군사교육일군들을 당의 사상과 영도에 끝없이 충실한 참된 교육전사로 준비시키며 군사교육사업을 철저히 당의 사상과 정책, 방식대로 조직진행함으로써 학생들을 당 중앙에 절대충성하는 지휘성원들로 육성해야 한다”고 밝혔다고 보도했다.

김 위원장은 “위대한 우리 당을 위하여, 위대한 우리 국가와 인민을 위하여, 우리 혁명무력의 영원한 강대함과 필승불패를 위하여 일심전력을 다해 군사교육혁명의 새로운 앙양기, 도약기를 힘차게 열어나가자”고 말했다.

대회에는 모범적인 군사교육 담당 간부들과 총정치국, 국방성, 총참모부의 간부·지휘관들, 각 군종, 군단급 지휘성원 등이 참석했다. 북한군 서열 1위인 박정천 당비서와 오일정 군정지도부장이 주석단에 자리를 잡았으며, 리영길 국방상의 보고와 토론이 있었다.

군사교육일군대회는 북한 역사상 8번째이며 김 위원장 집권 기간 두 번째다. 앞서 김 위원장은 지난 7월에도 사상 처음으로 전군 지휘관·정치간부 강습을 주재하는 등 군 간부들과 접촉을 늘리는 모습을 보였다.


Today`s HOT
러시아 미사일 공격에 연기 내뿜는 우크라 아파트 인도 44일 총선 시작 주유엔 대사와 회담하는 기시다 총리 뼈대만 남은 덴마크 옛 증권거래소
수상 생존 훈련하는 대만 공군 장병들 미국 컬럼비아대학교 불법 집회
폭우로 침수된 두바이 거리 인도네시아 루앙 화산 폭발
인도 라마 나바미 축제 한화 류현진 100승 도전 전통 의상 입은 야지디 소녀들 시드니 쇼핑몰에 붙어있는 검은 리본
경향신문 회원을 위한 서비스입니다

경향신문 회원이 되시면 다양하고 풍부한 콘텐츠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 퀴즈
    풀기
  • 뉴스플리
  • 기사
    응원하기
  • 인스피아
    전문읽기
  • 회원
    혜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