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두언 "윤석열 성향 보수로 보여···대통령도 대단한 용기"읽음

임소정 기자
CBS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한 정두언 전 의원. 유튜브 갈무리

CBS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한 정두언 전 의원. 유튜브 갈무리

정두언 전 의원은 “지금 전체 대한민국 검사 중에서 검찰총장감을 꼽으라면 윤석열만한 사람이 없다”고 했다. 그는 자신이 보아온 윤 후보자의 정치적 성향은 “보수”라며, “문 대통령이 임명한 것도 대단한 용기다”라고 밝혔다.

정 전 의원은 12일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해 윤 후보자의 인사 청문회에서 과거 언론 인터뷰와 다른 답변을 해 위증 문제가 불거진 데 대해 “문제가 있는 부분이지만 전체적으로 볼 때 큰 하자는 없다”며 “그 흔한 위장 전입, 세금 탈루, 논문 표절 하나도 없다”라고 말했다. 그는 “(윤 후보자가) 7대 기준, 5대 기준에 하나도 안 걸린다. 여태까지 인사 청문회하면서 그런 건 처음 봤다”면서 “과거에 후배를 좀 보살피다가 생긴 일인데 낙마시키기에는 너무 아까운 사람이다”라고 덧붙였다.

정 전 의원은 “이 사람은 여야를 떠나서 그리고 권력의 눈치를 보지 않고 검찰을 지휘할 수 있는 사람이라고 믿는다”면서 “그게 제일 중요한 것 아니겠냐”고 강조했다. 그는 그동안 보아온 윤 후보자가 “정정당당하고 기개가 있다”면서 “지금 권력도 윤석열 총장 임명되면 굉장히 긴장해야 될 것이다. ‘걸리면 죽는다’”라고 말했다.

정 전 의원은 자신이 보아온 윤 후보자에 대해 “성향으로 따지자면 보수로 보인다”면서 “문 대통령이 임명한 것도 대단한 용기다”라고 밝혔다. 그는 청문 보고서를 채택이 안 되더라도 청와대가 임명할 것이라는 전망에 대해서는 “여태까지 15명 그랬는데 1명 추가하는 게 뭐가 문제겠냐”며 “야당과 언제 협치를 한 적이 있나? 결국 지나갈 것이다”라고 꼬집기도 했다.

윤 후보자가 후배 검사를 보호하기 위해 기자에게 둘러댄 것이었다는 해명에 대해서는 “직접 개입을 하지는 않았지만 간접적으로 개입한 꼴이 됐고, 그 부분은 잘못됐다고 인정을 하는 게 좋다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경향티비 배너
Today`s HOT
부활절 앞두고 분주한 남아공 초콜릿 공장 한 컷에 담긴 화산 분출과 오로라 바이든 자금모금행사에 등장한 오바마 미국 묻지마 칼부림 희생자 추모 행사
모스크바 테러 희생자 애도하는 시민들 황사로 뿌옇게 변한 네이멍구 거리
코코넛 따는 원숭이 노동 착취 반대 시위 젖소 복장으로 시위하는 동물보호단체 회원
불덩이 터지는 가자지구 라파 크로아티아에 전시된 초대형 부활절 달걀 아르헨티나 성모 기리는 종교 행렬 독일 고속도로에서 전복된 버스
경향신문 회원을 위한 서비스입니다

경향신문 회원이 되시면 다양하고 풍부한 콘텐츠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 퀴즈
    풀기
  • 뉴스플리
  • 기사
    응원하기
  • 인스피아
    전문읽기
  • 회원
    혜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