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제원 “자식 잘못키운 아비의 죄” 윤석열 캠프 상황실장직 사퇴읽음

박광연 기자
장제원 국민의힘 의원. 연합뉴스

장제원 국민의힘 의원. 연합뉴스

장제원 국민의힘 의원이 아들인 래퍼 용준씨(예명 노엘)의 경찰관 폭행 사건과 관련해 28일 “자식을 잘못 키운 아비의 죄를 깊이 반성하며 자숙의 시간을 가지겠다”며 윤석열 전 검찰총장 대선캠프 종합상황실장직에서 사퇴한다고 밝혔다.

장 의원은 이날 오전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올린 글에서 “단 1분도 버티기 힘들었다. 국민께 면목이 없고 윤석열 후보께 죄송한 마음 가눌 길이 없었다. 눈물로 날을 지새는 아내, 식사도 제대로 하지 못하고 계신 어머니, 가정은 쑥대밭이 되었다”며 이같이 밝혔다.

장 의원은 “후보의 허락을 득하지(얻지) 않고는 거취마저 결정할 수 없는 저의 직책에 불면의 밤을 보냈다”며 “죄송하고 송구스럽지만, 결국 후보의 허락을 득하지 못하고 캠프 총괄실장 직을 내려놓는다. 직을 내려놓는 것이 후보께 더 도움이 된다고 판단했다”고 밝혔다.

장 의원은 “부족한 제게 아낌없는 신뢰를 보내주신 윤 후보께 깊은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며 “백의종군하면서 윤 후보의 대통령 당선을 응원하겠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죄를 진 못 난 아들이지만, 그동안 하지 못했던 아버지로서의 역할도 충실히 하겠다”며 “국민과 저를 키워주신 지역주민들께 다시 한번 고개숙여 사죄드린다”고 했다.

장 의원 아들 용준씨는 지난 18일 무면허 운전을 한 뒤 음주 측정을 요구한 경찰관을 폭행한 혐의로 경찰에 입건됐다. 용준씨는 2019년에도 음주 상태로 오토바이를 들이받고 ‘운전자 바꿔치기’를 했다가 법원에서 징역형 집행유예를 선고 받았다.

용준씨의 경찰관 폭행 사건이 알려지자 힙합 팬들이 용준씨의 힙합계 퇴출을 요구하고, 대학생 단체는 구속수사를 촉구하는 등 비판 여론이 거세게 일었다.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는 지난 23일 ‘장 의원의 국회의원직 박탈을 원한다’는 청원이 올라와 이날 오전 기준 15만여명의 동의를 받기도 했다.


경향티비 배너
Today`s HOT
한 컷에 담긴 화산 분출과 오로라 바이든 자금모금행사에 등장한 오바마 미국 묻지마 칼부림 희생자 추모 행사 황사로 뿌옇게 변한 네이멍구 거리
이강인·손흥민 합작골로 태국 3-0 완승 젖소 복장으로 시위하는 동물보호단체 회원
모스크바 테러 희생자 애도하는 시민들 독일 고속도로에서 전복된 버스
코코넛 따는 원숭이 노동 착취 반대 시위 불덩이 터지는 가자지구 라파 크로아티아에 전시된 초대형 부활절 달걀 아르헨티나 성모 기리는 종교 행렬
경향신문 회원을 위한 서비스입니다

경향신문 회원이 되시면 다양하고 풍부한 콘텐츠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 퀴즈
    풀기
  • 뉴스플리
  • 기사
    응원하기
  • 인스피아
    전문읽기
  • 회원
    혜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