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멘토 논란’ 천공스승 “김건희 소개로 만나 총장 사퇴도 조언···王자는 나 아냐”읽음

박은경 기자
YTN 캡쳐

YTN 캡쳐

국민의힘 대선 주자인 유승민 전 의원이 예비경선 6차 토론회에서 ‘윤석열 전 검찰총장의 멘토’로 지목한 천공스승이 윤 전 총장에게 검찰총장 사퇴 문제를 조언했다고 밝혔다. 다만 “멘토가 아니다”라고 부인했다.

천공스승은 지난 7일 방송된 YTN <뉴스가 있는 저녁>과의 인터뷰에서 “윤 전 총장과는 윤 전 총장의 부인인 김건희씨의 소개로 알게됐다”면서 “먼저 연락이 와서 윤 전 총장의 부부를 여러 차례 만나 이야기를 나눴다”고 말했다.

그는 검찰총장 사퇴를 앞두고 본인이 직접 조언을 해줬다고 밝혔다.

천공스승은 “정리할 시간이 될 것이라고 코칭해줬다”며 “검찰총장 사퇴를 자신이 조언했다. ‘너무 오래 싸우면 모든 검찰이 어려워질 테니 사퇴 시점을 판단하는 게 좋을 것 같다’는 말도 했다”고 했다.

최근 윤 전 총장의 손바닥에 그려진 ‘왕’(王) 자와 관련해서는 본인이 한 것이 아니라고 밝혔다.

천공스승은 “(내가 한 것이) 전혀 아니고 나는 그런 짓 못하게 한다”며 “누가 해줬는지, 어떠한 환경에서 재미로 했는지 몰라도 저한테 자문했으면 그런 건 전혀 못하게 한다”고 말했다.

윤 전 총장이 대선 출마 선언을 한 뒤에는 만나지 않았다며 이른바 멘토 관계도 아니라고 덧붙였다. 이어 “윤 전 총장 대선 출마 선언을 한 뒤에는 만나지 않았으며 이른바 멘토 관계도 아니다”라고 유 전 의원의 주장도 반박했다.

윤 전 총장은 5일 국민의힘 대선후보 경선 토론회 당시 유 전 의원과 ‘천공스승’과 관련해 설전을 벌였다.

유 전 의원은 토론회에서 윤 전 총장에게 천공스승이라는 인물을 아냐고 물으면서 “모 언론인이 이 사람과 인터뷰를 했는데 본인이 윤석열 후보의 멘토이고 지도자 수업을 시키고 있다”고 말했다.

윤 전 총장은 토론 직후 후보들과 악수하며 유 전 의원에게 “아까 말씀하신 분 중에 정법이라는 분은 강의 동영상이 많으니 한 번 보시면 어떤 분인지 알 수 있다”고 말한 것으로 알려졌다. 정법강의는 천공스승이 진행하는 강의다.

유 전 의원은 다음날인 6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정법’ 동영상을 유튜브에서 찾아봤다”라며 “이런 영상 보셔서 손바닥에 ‘왕’자도 쓴 채 토론에 나오신 건가. 이런 유튜브 볼 시간에 정책 준비하셔야 하는 것 아니냐”고 비난했다.


경향티비 배너
Today`s HOT
부활절 앞두고 분주한 남아공 초콜릿 공장 한 컷에 담긴 화산 분출과 오로라 바이든 자금모금행사에 등장한 오바마 미국 묻지마 칼부림 희생자 추모 행사
모스크바 테러 희생자 애도하는 시민들 황사로 뿌옇게 변한 네이멍구 거리
코코넛 따는 원숭이 노동 착취 반대 시위 젖소 복장으로 시위하는 동물보호단체 회원
불덩이 터지는 가자지구 라파 크로아티아에 전시된 초대형 부활절 달걀 아르헨티나 성모 기리는 종교 행렬 독일 고속도로에서 전복된 버스
경향신문 회원을 위한 서비스입니다

경향신문 회원이 되시면 다양하고 풍부한 콘텐츠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 퀴즈
    풀기
  • 뉴스플리
  • 기사
    응원하기
  • 인스피아
    전문읽기
  • 회원
    혜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