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영길 "'커튼 뒤' 김건희, 수렴청정하자는 거냐"읽음

탁지영 기자

 국민의힘 ‘내조 발언’에 비판

“수렴청정 최순실 하나로 족해”

 김건희에 ‘철저한 검증’ 촉구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지난 6일 국회에서 열린 정책의원총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국회사진기자단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지난 6일 국회에서 열린 정책의원총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국회사진기자단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7일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 배우자 김건희씨가 ‘커튼 뒤’에 머물 것이라는 국민의힘 측 발언에 대해 “커튼 뒤 김건희 수렴청정하자는 것인가”라며 비판했다.

송 대표는 이날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임태희 국민의힘 총괄상황본부장이 “(김씨는) 커튼 뒤에서 내조에 중점을 둘 것”이라 말한 기사를 공유하며 “마치 옛날 궁궐에서 어린 왕을 내세우고 수렴 뒤에서 어전회의를 지켜보는 노회한 대비마마의 사극이 그려진다”고 밝혔다.

앞서 전날 임태희 국민의힘 선거대책위원회 총괄상황본부장은 CBS 라디오 <한판승부>에 출연해 “(김씨가) 너무 전면에 하는 것보다는 아마 조금 커튼 뒤에서 후보를 내조하는 그런 역할에 역점을 더 두지 않겠냐고 듣고 있고 그렇게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고 말했다.

송 대표는 “윤 후보가 국정운영 철학과 컨텐츠가 빈약하다는 것은 이미 세상 사람들이 다 알고 있는 사실이다”라며 “미숙한 통치자의 뒤에서 국정을 농단한 사례는 역사에 흔하디 흔하다. 고려 말의 신돈과 러시아 제정 말기의 라스푸틴이라는 점술가들이 있었고, 불과 몇 해 전 ‘오방색’을 강조했던 최순실도 그랬다”고 적었다.

송 대표는 “대통령의 의사결정에 큰 영향을 미치는 배우자의 생각과 이력은 반드시 검증돼야 한다. 대통령 뒤의 수렴청정은 최순실 하나로 족하다”라며 김씨에게 전면에 나설 것을 촉구했다.

송 대표는 “대통령 영부인은 청와대와 부속실 지원 경호 등 국민 세금으로 국가를 대표하는 공인이다. 철저히 공개되고 검증돼야 할 자리다”라며 “더구나 범죄에 연루된 의혹이 다분한 분 아니겠가”고 했다.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후보는 전날 선대위 출범식 후 김건희씨 공개행보 시점에 대해 “오늘(6일) 집에 가서 처에게 한번 물어보겠다”고 말했다.

윤 후보는 이날 김씨에게 전날 물어봤냐는 취재진 질의에 “어제 제가 너무 늦게 들어가서 큰 이야기를 못나누고 잤다. 뭐 적절한 시점에 국민께 나와서 활동하지 않겠나”고 했다.


경향티비 배너
Today`s HOT
바이든 자금모금행사에 등장한 오바마 미국 묻지마 칼부림 희생자 추모 행사 황사로 뿌옇게 변한 네이멍구 거리 젖소 복장으로 시위하는 동물보호단체 회원
이스라엘 인질 석방 촉구하는 사람들 독일 고속도로에서 전복된 버스
이강인·손흥민 합작골로 태국 3-0 완승 아르헨티나 성모 기리는 종교 행렬
모스크바 테러 희생자 애도하는 시민들 코코넛 따는 원숭이 노동 착취 반대 시위 불덩이 터지는 가자지구 라파 크로아티아에 전시된 초대형 부활절 달걀
경향신문 회원을 위한 서비스입니다

경향신문 회원이 되시면 다양하고 풍부한 콘텐츠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 퀴즈
    풀기
  • 뉴스플리
  • 기사
    응원하기
  • 인스피아
    전문읽기
  • 회원
    혜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