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승민 “윤석열 캠프 몇 사람 머릿속 해법으로는 경제 위기 극복 어려워”

박상영 기자

부산서 저서 ‘야수의 본능···’ 북콘서트

“위기 잘 넘어가는 것이 정권의 능력”

이준석 논란엔 “의혹, 사실 아니기를”

국민의힘 유승민 전 의원이 16일 오후 부산 서면 소민아트센터에서 열린 자신의 저서 ‘야수의 본능으로 부딪쳐라’ 북 콘서트에서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국민의힘 유승민 전 의원이 16일 오후 부산 서면 소민아트센터에서 열린 자신의 저서 ‘야수의 본능으로 부딪쳐라’ 북 콘서트에서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유승민 전 국회의원이 16일 최근 경제 상황과 관련해 윤석열 캠프 몇몇 인사로는 위기를 극복하기 쉽지 않을 것이라고 지적했다.

유 전 의원은 이날 오후 부산 부산진구 소민아트센터에서 열린 자신의 저서 ‘야수의 본능으로 부딪쳐라’ 북 콘서트 현장에서 “윤석열 후보 당시 선거 캠프에 있었던 몇 사람들 머릿속에서만 나오는 해법으로는 위기를 잘 넘어가고 다시 대한민국 경제가 우뚝 솟는 그런 결과를 만들어내기가 쉽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지금은 굉장히, 굉장히 힘든 상황이 맞는다”면서 “코로나19 이후 돈을 풀다가 적당히 조절해야 했는데 오버슈팅을 하는 바람에 지금 돈이 풀려서 전 세계가 지금 난리가 나 있다”고 현 상황을 진단했다.

이어 “전세계가 어려울 때 우리가 혼자 잘할 수 있는 것은 불가능에 가깝다는 걸 저도 너무나 잘 알고 있다”면서도 “하지만 1997년 외환위기나 2008년 (글로벌 금융)위기가 오지 않도록 위기를 잘 넘어가고, 실업자도 덜 발생하고, 물가도 덜 오르는 상태를 만들어나가는 것이 이 정권의 능력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유 전 의원은 “이 위기가 인플레이션인지 스태그플레이션인지, 스테그네이션인지, 디플레이션인지 지금 정확하게 아무도 모른다”면서 “물가가 올랐다가 급락하기도 하고 지금 굉장히 복잡하고 뭔가 하나 잘못 건드리면 그냥 터져버리는 이런 상황”이라고 했다. 그러면서 “정말 위기의식을 가지고 정식 바짝 차려야 하고 저도 굉장히 유심히 보고 있다”고 강조했다.

유 전 의원은 징계 이후 잠행을 하는 이준석 당 대표와 관련해서는 “개인적으로 이번에 제기된 의혹이 아니기를 바라고 있다”면서 “그런데 그게 과연 진실이라면 굉장히 어려워질 것으로 생각한다”고 평가했다.

최근 당 상황에 대해서는 “기본과 원칙, 상식으로 돌아가는 게 맞는다고 생각을 한다”면서 “우리 국민의힘, 보수정당이 많은 국민으로부터 신뢰나 지지를 잃었던 이유를 완전히 제거하고 진짜 제대로 된 보수 정당으로 태어나야 한다”고 조언했다.


Today`s HOT
파리 뇌 연구소 앞 동물실험 반대 시위 앤잭데이 행진하는 호주 노병들 기마경찰과 대치한 택사스대 학생들 케냐 나이로비 폭우로 홍수
황폐해진 칸 유니스 최정, 통산 468호 홈런 신기록!
경찰과 충돌하는 볼리비아 교사 시위대 아르메니아 대학살 109주년
개전 200일, 침묵시위 지진에 기울어진 대만 호텔 가자지구 억류 인질 석방하라 중국 선저우 18호 우주비행사
경향신문 회원을 위한 서비스입니다

경향신문 회원이 되시면 다양하고 풍부한 콘텐츠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 퀴즈
    풀기
  • 뉴스플리
  • 기사
    응원하기
  • 인스피아
    전문읽기
  • 회원
    혜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