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경원, 윤석열 정부 100일 성적표 묻자 “지지율 떨어지니 국정동력 상실”

박은경 기자

라디오 출연 “지지율 많은 것 말해줘”

“이준석, 기자회견서 점수 많이 잃어”

나경원 전 의원. 사진 국회사진기자단

나경원 전 의원. 사진 국회사진기자단

나경원 전 국민의힘 의원이 17일 출범 100일을 맞은 윤석열 정부 성적표에 대해 “이 정도로 여론조사 지지율이 떨어지고 나니까 국정동력이 상실된 것 같다”고 말했다.

나 전 의원은 이날 오전 CBS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해 “국민들의 여론조사 지지율이 많은 것을 말해주고 있다. 참 안타깝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출근길 문답(도어스테핑)과 관련해서는 “그 전에는 말씀을 너무 솔직하게 했다”면서 “대통령 스타일인데 조금 더 정제된 표현으로 바꾼 것 같다”고 평가했다.

그러면서 “국민들께는 뭐니 뭐니 해도 어떻게 보여지느냐가 중요한데 도어스테핑의 횟수라든지 도어스테핑을 비춰주는 각도라든지 이런 부분이 불편해 보였다”고 했다.

전날 주호영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주기환 현 호남대 교수를 포함한 비대위원 인선을 확정한 것과 관련해서는 “우리 당이 당헌당규가 바뀌면서 예전에는 집단 지도 체제였는데. 지금은 단일 대표 체제로 바뀌었다”면서 “비대위원장 중심의 당이 운영되기 때문에 사실 비대위원이 옛날처럼 중요하지 않다”고 했다.

또 “최고위원 회의에 권한이 좀 더 실린다면 당과 또 대통령실과의 무게중심도 조율할 건 조율하면서 갈 수 있지 않을까 한다”면서 “당대표 한 명으로 집중이 되다 보니까 오히려 최고위원회의의 권위도 떨어지고 당의 힘이 대표 한 명이 흔들려 버리니까 당이 온통 힘이 빠지는 모습이 되는 것 같다”고 당 구조개선 필요성을 제기했다.

이준석 전 대표에 대해서는 “엊그제께 기자회견은 참 점수는 많이 잃어버리는 모습이었다”면서 “지금 이준석 전 대표는 물러서고 기다릴 때다. 최측근이 7억원 투자각서를 써줬다는 것만으로도 우리가 많은 것을 유추, 해석할 수 있다고 본다”고 말했다.

이 전 대표가 주호영 비상대책위원회 체제를 상대로 제기한 효력 정지 가처분 신청과 관련해서는 “인용가능성은 높지 않다”고 말했다.


Today`s HOT
인도네시아 루앙 화산 폭발 시드니 쇼핑몰에 붙어있는 검은 리본 전통 의상 입은 야지디 소녀들 한화 류현진 100승 도전
400여년 역사 옛 덴마크 증권거래소 화재 인도 라마 나바미 축제
장학금 요구 시위하는 파라과이 학생들 폭우로 침수된 두바이 거리
케냐 의료 종사자들의 임금체불 시위 2024 파리 올림픽 D-100 솔로몬제도 총선 실시 수상 생존 훈련하는 대만 공군 장병들
경향신문 회원을 위한 서비스입니다

경향신문 회원이 되시면 다양하고 풍부한 콘텐츠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 퀴즈
    풀기
  • 뉴스플리
  • 기사
    응원하기
  • 인스피아
    전문읽기
  • 회원
    혜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