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경원, MBC ‘나 혼자 산다’ 지목해 “혼자 사는 게 너무 행복하게 인식돼”

박은경 기자

“나도 총선 때 MBC에 많이 당해”

본인 자녀 스펙쌓기 의혹 보도한

‘스트레이트’ 언급 “지지율 빠져”

나경원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 부위원장

나경원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 부위원장

나경원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 부위원장이 MBC 프로그램 <나 혼자 산다>를 언급하며 “혼자 사는 것이 더 행복한 것으로 너무 인식돼 있는 것 같다”고 지적했다.

나 부위원장은 16일 KBS 라디오 <최경영의 최강시사>에서 저출생 고령화 문제와 관련해 “정책도 중요하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사회 인식”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나 부위원장은 이날 “<나 혼자 산다> 이런 프로그램이 있다고 들었다”면서 “그러면 혼자 사는 것이 더 행복한 걸로 너무 인식이 되는 것 같다. 결혼하고 아이 낳는 것이 행복하다는 인식이 들 수 있게 정책도 바뀌어야 되지만 모든 언론, 종교단체, 사회단체들이 같이 하면서 이런 캠페인이 필요한 때가 아닌가 한다“고 말했다.

대통령실의 ‘MBC 전용기 탑승 배제’ 논란에 대해서는 “지난번 국익을 훼손한 (비속어) 보도 때문에 그런 거 아니겠냐”면서 “대한민국만큼 언론의 자유에 대해서 강조하고 존중해주는 나라도 많지 않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과연 대한민국 언론이 책임의식이 있느냐. 저는 2020년 (21대) 총선을 앞두고 MBC에 많이 당했다. <스트레이트>라는 45분짜리 프로그램에”라고 프로그램명을 언급했다.

앞서 MBC 탐사보도 프로그램 ‘스트레이트’는 2019년 말부터 2020년 초까지 나경원 부위원장 자녀들의 ‘스펙 쌓기’를 집중적으로 보도했다. 당시 나 부위원장은 “마타도어(흑색선전)”라고 반박했으며 “방송 후, 지지율이 10퍼센트 빠졌다”고 밝힌 바 있다.

전당대회 출마 여부에 대해 다른 주자들의 움직임을 지켜본 뒤 결정을 내리겠다며 말을 아꼈다.

진행자가 “안철수 의원이 ‘나 전 의원은 최근 중책을 맡으셨기에 나오시기가 힘들지 않을까 생각하고 있다’고 했다”고 언급하자 나 부위원장은 “현재 맡고 있는 기후, 인구 대응이 굉장히 중요한 일이라서 열심히 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여당이 잘 되어야지 국민들께서 믿고 신뢰하고 여당이 대통령을 도와드릴 건 도와드리는 그 문제도 중요한 일”이라고 강조했다.

진행자가 “우선순위를 둔다면 그래도 당이 가장 잘 되는 것(아니겠는가)”라고 하자 나 부위원장은 “당이 잘 되는 게 모든 정치의 근원이 되니까 중요하다”며 당을 제대로 이끄는 일이 중요하다고 동의했다. 그는 이어 “지금 당권 주자 하겠다는 분들이 많으니 좀 지켜보겠다. 당권 주자들이 잘할 수 있는 것이 더 좋은 방법이라면 그 방법이 좋을 것”이라며 “그래서 조금 더 지켜보려고 한다”고 신중한 입장을 밝혔다.


Today`s HOT
파리 뇌 연구소 앞 동물실험 반대 시위 앤잭데이 행진하는 호주 노병들 기마경찰과 대치한 택사스대 학생들 케냐 나이로비 폭우로 홍수
황폐해진 칸 유니스 최정, 통산 468호 홈런 신기록!
경찰과 충돌하는 볼리비아 교사 시위대 아르메니아 대학살 109주년
개전 200일, 침묵시위 지진에 기울어진 대만 호텔 가자지구 억류 인질 석방하라 중국 선저우 18호 우주비행사
경향신문 회원을 위한 서비스입니다

경향신문 회원이 되시면 다양하고 풍부한 콘텐츠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 퀴즈
    풀기
  • 뉴스플리
  • 기사
    응원하기
  • 인스피아
    전문읽기
  • 회원
    혜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