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승민 “윤 대통령, 왜 자꾸 논란 키워가는지 안타깝다”

박광연 기자
유승민 전 국민의힘 의원. 연합뉴스

유승민 전 국민의힘 의원. 연합뉴스

유승민 전 국민의힘 의원이 19일 ‘전용기 MBC 탑승 배제’를 “헌법 수호”로 설명한 윤석열 대통령에 대해 “왜 자꾸 논란을 키워가는 건지 안타깝다”고 비판했다.

유 전 의원은 이날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말실수는 깨끗하게 사과하고 지나가면 됐을 일이다. 백번 양보해서 그게 그렇게 어려운 일이라면 침묵하는 편이 나았을 것”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윤 대통령은 동남아 순방 과정에서 MBC의 대통령 전용기 탑승을 불허한 데 대해 전날 “대통령의 헌법수호 책임의 일환으로 부득이한 조치였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우리 국가 안보의 핵심 축인 (한·미)동맹 관계를 사실과 다른 가짜뉴스로 이간질 하려고 아주 악의적 행태를 보였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MBC가 지난 9월 윤 대통령의 뉴욕 순방 당시 풀(공동취재) 영상에 담긴 발언을 가장 먼저 기사화하며 “국회에서 이 XX들이 승인 안해주면 바이든은 쪽팔려서 어떡하냐”라는 자막을 단 점을 문제삼은 것이다.

유 전 의원은 “별 생각 없이 불쑥 내뱉은 이 말이 졸지에 ‘국가안보의 핵심축, 대통령의 헌법 수호, 국민들의 안전 보장’ 같은 매우 심각한 문제로 둔갑했다”며 “정말 이렇게 중대한 죄라면 경찰과 검찰은 당장 MBC를 압수수색하고 피의자들을 수사하고 기소하여 법의 심판대에 세우는 것이 마땅하지 않겠나”라고 했다.

유 전 의원은 “MBC와 똑같이 ‘이XX, 바이든, 쪽팔려서’ 자막을 넣어 보도한 140여개 언론사들은 ‘모두 같은 중범죄’를 저지른 것이니 동일한 처벌을 받아야 하는 것 아닌가”라며 “그러나 이 일이 정말 그렇게까지 할 일인지, 계속 확대 재생산해서 논란을 이어갈 일인지, 대통령부터 차분히 생각해봤으면 좋겠다”고 지적했다.

유 전 의원은 “국익을 위해 순방을 나간다면서 MBC를 탑승 배제한 일이 해외 언론에 어떻게 보도가 됐나”라며 “그게 대한민국 국익과 이미지 제고에 도움이 됐나”라고 반문했다. 그러면서 “안그래도 민생과 경제가 너무 어려워 국민이 더 힘든 오늘”이라고 했다.

지난해 국민의힘 대선 경선에서 윤 대통령과 경쟁했던 유 전 의원은 최근 SNS를 중심으로 윤 대통령 비판을 이어오고 있다. 정치권 안팎에서 유 전 의원의 국민의힘 차기 당대표 출마 가능성이 거론된다.


Today`s HOT
파리 뇌 연구소 앞 동물실험 반대 시위 앤잭데이 행진하는 호주 노병들 기마경찰과 대치한 택사스대 학생들 케냐 나이로비 폭우로 홍수
황폐해진 칸 유니스 최정, 통산 468호 홈런 신기록!
경찰과 충돌하는 볼리비아 교사 시위대 아르메니아 대학살 109주년
개전 200일, 침묵시위 지진에 기울어진 대만 호텔 가자지구 억류 인질 석방하라 중국 선저우 18호 우주비행사
경향신문 회원을 위한 서비스입니다

경향신문 회원이 되시면 다양하고 풍부한 콘텐츠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 퀴즈
    풀기
  • 뉴스플리
  • 기사
    응원하기
  • 인스피아
    전문읽기
  • 회원
    혜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