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덕수 “물류 방해에 ‘단호한 조치’ 다시 강조···파업하면 경제에 큰 짐”

박광연 기자
한덕수 국무총리가 24일 정부서울청사에서 국정현안관계장관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연합뉴스

한덕수 국무총리가 24일 정부서울청사에서 국정현안관계장관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연합뉴스

한덕수 국무총리가 24일 시작된 화물연대 총파업에 대해 “물류를 방해하는 행위들에 대해서는 법과 원칙에 따라 단호하게 조치할 것임을 다시 한번 강조한다”고 말했다.

한 총리는 이날 정부서울청사에서 주재한 국정현안관계장관회의에서 “화물연대 파업이 계속된다면 주요 산업은 물론, 민생과 국가경제 전반에 너무나도 큰 짐을 지우게 될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한 총리는 “현재 경기하강 우려 등 대내외 복합적 위기 요인들은 여전하고 모든 경제주체가 고통을 분담하고 있다”며 “엄중한 경제 여건 등을 감안해 대승적으로 판단해 주시기를 바란다”고 파업 중단을 촉구했다.

한 총리는 “정부는 고심 끝에 안전운임제 일몰제 3년 연장을 추진하기로 했으며 앞으로도 대화에 적극적으로 임할 것”이라며 “국회 차원에서도 이번 사태의 원만한 해결을 위해 법안 심의 등 조속히 논의에 나서주시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 총리는 “국토교통부와 산업통상자원부, 해양수산부 등 관계부처는 최상위 비상대응체계를 가동하고 가용자원을 총동원하는 등 물류 차질로 인한 피해가 최소화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해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 총리는 또 “정부는 특단의 안전대책 마련을 위해 국가재난안전관리체계 전반을 개편하고 있다”며 “이태원 참사로 인한 희생이 헛되지 않고 국민께서 신뢰하실 수 있는 대책이 수립될 수 있도록 각고의 노력을 다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정부는 이날 국정현안관계장관회의에서 ‘고위기 청소년 지원 강화 방안’과 ‘복지 사각지대 발굴·지원체계 개선대책’ 등을 논의한다. 한 총리는 “청소년기에 극단적인 선택을 하는 경우는 절대 없어야 한다”며 “여성가족부 등 관계부처는 합심해서 미래세대가 위기 상황을 극복하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강화해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Today`s HOT
인도 44일 총선 시작 주유엔 대사와 회담하는 기시다 총리 뼈대만 남은 덴마크 옛 증권거래소 미국 컬럼비아대학교 불법 집회
솔로몬제도 총선 실시 인도네시아 루앙 화산 폭발
수상 생존 훈련하는 대만 공군 장병들 시드니 쇼핑몰에 붙어있는 검은 리본
폭우로 침수된 두바이 거리 인도 라마 나바미 축제 한화 류현진 100승 도전 전통 의상 입은 야지디 소녀들
경향신문 회원을 위한 서비스입니다

경향신문 회원이 되시면 다양하고 풍부한 콘텐츠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 퀴즈
    풀기
  • 뉴스플리
  • 기사
    응원하기
  • 인스피아
    전문읽기
  • 회원
    혜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