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경원 “한동훈 당대표 차출설, 윤 대통령 입장에서 부정적이지 않을까”

박광연 기자

“차기 당대표직 어려워 험한 자리 안 맡길 것

주호영 내부 디스, 매우 유감...우리 당 고질병”

“여당 지지층 압도적 1등” 전대 가능성도 언급

나경원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 부위원장이 지난 2일 서울 마포구 한국경영자총협회에서 열린 인구위기 대응을 위한 공동 실천 협약식에서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나경원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 부위원장이 지난 2일 서울 마포구 한국경영자총협회에서 열린 인구위기 대응을 위한 공동 실천 협약식에서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나경원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 부위원장이 6일 한동훈 법무부 장관의 국민의힘 대표 차출설에 대해 “나쁘지는 않지만 윤석열 대통령 입장에서 부정적이지 않을까 생각한다”고 말했다.

나 부위원장은 이날 CBS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 인터뷰에서 “(윤 대통령이 한 장관을) 더 귀하게 쓰시려고 않을까”라며 이같이 말했다.

나 부위원장은 “이번 당대표는 공천에서 대통령실 뜻과 실질적 민심과 일치해가는 굉장히 어려운 과정이 남아있다”며 “아마 한 장관에게는 대통령께서 그런 좀 험한 자리를 맡기지 않으시지 않을까 한다. 워낙 예뻐하시니까”라고 말했다.

나 부위원장은 “지금 당대표 자리는 새 피가 하기는 좀 어려운 부분도 있다”며 “반짝 이벤트는 될 수 있는데, 사실 지금 총선까지 (당을) 관리하는 게 쉬울까 하는 생각을 좀 한다”고 말했다.

국민의힘 원내대표를 지낸 4선 국회의원 출신의 나 부위원장은 “인구 문제만 해도 힘있게 할 수 있는 가장 중요한 시작이 당이 잘되는 것”이라며 “전당대회에 대한 관심을 완전히 놓지는 않았다”고 말했다.

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최근 당 안팎에서 거론되는 당대표 도전 주자들 실명을 거론하며 “총선에서 이길 수 있는 확신이 있는 사람이 안 보인다는 게 당원들의 고민”이라고 말한 데 대해 나 부위원장은 “상당히 유감”이라고 비판했다.

나 부위원장은 “내부 총질보다 더 나쁜 것이 내부 디스”라며 “그동안 나온 사람들은 다 문제있다는 식으로 늘 매도하는 건 우리 당의 정말 고질병”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사실 제가 (출마) 의사 표현한 것도 아니고 계속해서 국민의힘 지지층에서는 (당대표 후보 지지율이) 압도적 1등”이라고 강조했다.

나 부위원장은 당대표 선출시 일반 국민여론(민심) 반영 비중을 10%로 줄이고 당원 투표(당심) 반영률을 90%로 높이자는 주장엔 “전당대회를 앞두고 특정 후보를 배제하거나 지지하기 위한 룰 변경이 아니냐는 오해를 받을 수 있다”며 “반대라기보다는 좀 신중해야 된다”고 부정적 입장을 밝혔다.


Today`s HOT
러시아 미사일 공격에 연기 내뿜는 우크라 아파트 인도 44일 총선 시작 주유엔 대사와 회담하는 기시다 총리 뼈대만 남은 덴마크 옛 증권거래소
수상 생존 훈련하는 대만 공군 장병들 미국 컬럼비아대학교 불법 집회
폭우로 침수된 두바이 거리 인도네시아 루앙 화산 폭발
인도 라마 나바미 축제 한화 류현진 100승 도전 전통 의상 입은 야지디 소녀들 시드니 쇼핑몰에 붙어있는 검은 리본
경향신문 회원을 위한 서비스입니다

경향신문 회원이 되시면 다양하고 풍부한 콘텐츠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 퀴즈
    풀기
  • 뉴스플리
  • 기사
    응원하기
  • 인스피아
    전문읽기
  • 회원
    혜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