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경원 자택 찾아간 김기현 “총선 승리 위해 힘 합치자”

구교형 기자
지난 1월11일 서울 영등포구 국민의힘 당사에서 국민의힘 서울시당 신년인사회가 열렸다. 이날 신년인사회에는 나경원 전 의원, 정진석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 김기현 의원 등이 참석했다. 국회사진기자단 사진 크게보기

지난 1월11일 서울 영등포구 국민의힘 당사에서 국민의힘 서울시당 신년인사회가 열렸다. 이날 신년인사회에는 나경원 전 의원, 정진석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 김기현 의원 등이 참석했다. 국회사진기자단

국민의힘 당대표 선거에 나선 김기현 후보가 나경원 전 의원의 자택을 찾아갔다. 지난달 불출마 선언을 나 전 의원의 지지층을 끌어들여 안철수 후보와의 경쟁에서 유리한 고지를 차지하기 위해서다.

김 후보는 4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어제(3일) 저녁에 집으로 찾아뵀다”며 “지난 20년 세월 동안 당을 같이 하면서 보수우파의 정통성을 지키기 위해 동고동락했던 동지였기에 허심탄회한 이야기를 나눌 수 있었다”고 밝혔다.

이 자리에서 김 후보는 “윤석열 정부의 성공과 내년 총선 승리를 위해 힘을 합치자”고 말했다고 했다. 그러면서 나 전 의원은 “윤석열 정부의 성공과 내년 총선 승리를 위해 ‘영원한 당원’으로서 해야 할 역할에 관해 숙고해보겠다”고 답했다고 전했다.

김 후보는 “나 전 의원의 뜨거운 애국심과 애당심을 잘 알고 있다”며 “나 전 의원과 함께 손잡고 나아갈 수 있도록 대화를 계속 나누면서 협력을 모색하겠다”고 밝혔다.

나 전 의원은 지난달 25일 불출마를 선언했다. 그는 이번 전당대회에서 그 어떤 역할도 하지 않겠다는 뜻을 밝힌 바 있다.

앞서 국민의힘 당권주자인 안 의원과 김 의원의 결선투표를 가정한 가상대결에서 안 의원의 지지율이 50%로 김 의원(32%)보다 18%포인트 앞선다는 여론조사 결과가 지난 2일 나왔다.

이는 엠브레인퍼블릭·케이스탯리서치·코리아리서치·한국리서치가 지난달 30일부터 지난 1일까지 3일간 18세 이상 남녀 1001명을 대상으로 국민의힘 차기 당대표 양자 가상대결을 실시한 결과다.


Today`s HOT
러시아 미사일 공격에 연기 내뿜는 우크라 아파트 인도 44일 총선 시작 주유엔 대사와 회담하는 기시다 총리 뼈대만 남은 덴마크 옛 증권거래소
수상 생존 훈련하는 대만 공군 장병들 미국 컬럼비아대학교 불법 집회
폭우로 침수된 두바이 거리 인도네시아 루앙 화산 폭발
인도 라마 나바미 축제 한화 류현진 100승 도전 전통 의상 입은 야지디 소녀들 시드니 쇼핑몰에 붙어있는 검은 리본
경향신문 회원을 위한 서비스입니다

경향신문 회원이 되시면 다양하고 풍부한 콘텐츠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 퀴즈
    풀기
  • 뉴스플리
  • 기사
    응원하기
  • 인스피아
    전문읽기
  • 회원
    혜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