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들 학폭’ 정순신 국가수사본부장 사의 표명···대통령실 "사의 수용"

김지혜 기자
정순신 신임 국가수사본부장

정순신 신임 국가수사본부장

신임 국가수사본부장에 임명된 정순신 변호사(57)가 자녀의 학교폭력 문제로 사의를 표명했다.

정 변호사는 25일 입장문을 내고 “아들 문제로 국민들이 걱정하시는 상황이 생겼고 이러한 흠결을 가지고서는 국가수사본부장이라는 중책을 도저히 수행할 수 없다는 결론에 이르렀다”면서 “국가수사본부장 지원을 철회한다”고 밝혔다.

검사 출신인 정 변호사는 수사와 공판을 모두 거친 경험을 바탕으로 국가수사발전에 기여하고자 국가수사본부장에 지원했지만 아들의 학교 폭력 문제로 해당직의 수행이 불가능하다는 결론에 이르렀다고 설명했다.

전날 윤석열 정부 초대 국가수사본부장으로 임명된 정 변호사는 아들이 고등학교 재학 시절 동급생에게 지속해서 언어폭력을 행사해 전학 처분을 받은 사실이 뒤늦게 알려져 비판 받았다.

2017년 정 변호사의 아들은 고등학교 기숙사 같은 방에서 생활하던 동급생에게 8개월 간 언어폭력을 가해 이듬해 학교폭력대책자치위원회의 재심과 재재심을 거쳐 전학 처분을 받았다. 정 변호사 측은 ‘전학 처분이 지나치다’며 소송을 냈지만, 법원은 “학교의 조치가 부당하지 않다”며 받아들이지 않았다.

대통령실은 정 변호사의 사의를 곧바로 받아들였다. 이날 대통령실 관계자는 연합뉴스에 “본인 의사를 존중해 사의를 수용했다”고 밝혔다.

정 변호사의 국가수사본부장 임기는 26일부터였다. 남구준 현 국가수사본부장의 임기가 25일 밤 12시에 종료되면서 해당직은 당분간 공석으로 남게 됐다.

<정순신 변호사 입장문 전문>

먼저 저희 아들 문제로 송구하고 피해자와 그 부모님께 저희 가족 모두가 다시 한번 용서를 구합니다.

수사의 최종 목표는 유죄판결입니다. 초동 수사 단계에서부터 공판 경험이 있는 수사 인력이 긴요합니다 이에 수사와 공판을 두루 거친 경험을 바탕으로 국가수사발전에 기여하고자 국가수사본부장에 지원을 하였습니다.

그런데 저희 아들 문제로 국민들이 걱정하시는 상황이 생겼고 이러한 흠결을 가지고서는 국가수사본부장이라는 중책을 도저히 수행할 수 없다는 결론에 이르렀습니다.

국가수사본부장 지원을 철회합니다.

저희 가족 모두는 두고두고 반성하면서 살겠습니다.



Today`s HOT
인도네시아 루앙 화산 폭발 시드니 쇼핑몰에 붙어있는 검은 리본 전통 의상 입은 야지디 소녀들 한화 류현진 100승 도전
400여년 역사 옛 덴마크 증권거래소 화재 인도 라마 나바미 축제
장학금 요구 시위하는 파라과이 학생들 폭우로 침수된 두바이 거리
케냐 의료 종사자들의 임금체불 시위 2024 파리 올림픽 D-100 솔로몬제도 총선 실시 수상 생존 훈련하는 대만 공군 장병들
경향신문 회원을 위한 서비스입니다

경향신문 회원이 되시면 다양하고 풍부한 콘텐츠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 퀴즈
    풀기
  • 뉴스플리
  • 기사
    응원하기
  • 인스피아
    전문읽기
  • 회원
    혜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