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하람 “안철수 피해자 코스프레···대통령실이 때려달란 뜻”

유설희 기자
국민의힘 3·8 전당대회 당권주자인 천하람 당대표 후보. 연합뉴스

국민의힘 3·8 전당대회 당권주자인 천하람 당대표 후보. 연합뉴스

국민의힘 3·8 전당대회 당권주자인 천하람 당대표 후보가 3일 안철수 후보가 최근 대통령실과 대립각을 세우고 있는 이유에 대해 “안철수 후보님이 대통령실의 도움이 필요한 것”이라며 “대통령실에서 안철수 후보님을 때려줄 때 안 후보의 지지율이 가장 높았다”고 말했다.

천 후보는 2일 CBS 라디오 <박재홍의 한판승부>에 출연해 안 후보가 최근 선거 막판에 대통령실 비판을 하는 이유에 대해 이같이 답했다. 안 후보는 지난 1일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이번 전당대회는 여러모로 낯설다. 대통령실, 비대위, 선관위 모두 공정하지 않다고 느끼는 것은 저만의 피해의식인가”라며 전당대회 공정성 문제를 언급한 바 있다.

천 후보는 “(대통령실에서 안 후보를)지금 안 때리니까 갑자기 천하람이 치고 올라오지, 황교안 후보가 갑자기 신스틸러 하지”라며 “개혁이냐, 현상 유지냐의 싸움에서 원래는 개혁 부분을 별로 개혁적이지도 않은 안철수 후보가 잡고 있었다. 왜냐하면 대통령실이 때려주니까”라고 말했다.

천 후보는 “그런데 천하람이가 나오고 나서 이 포지션을 좀 잃어버렸다”며 “막판에 어떻게든 대통령실의 반응을 끌어내겠다 해서 급발진을 하고 계시는 건데 이 급발진을 하는 거야말로 지금 안철수 후보가 천하람한테 실버크로스를 당했다라는 명확한 증거라고 본다”고 주장했다.

천 후보는 지난 2일 대통령실 관계자가 브리핑에서 안 후보를 향해 “전당대회에 자꾸 대통령실을 끌어들이지 말아달라”고 한 것에 대해서도 “(안 후보 입장에서)좋은 일”이라며 “문제는 여기서 안 후보가 확실한 상승세를 가져가려면 대차게 붙어야 된다”고 말했다.

천 후보는 “(안 후보가 대통령실과 대차게 붙으면)저한테 불리하다”면서도 “제가 이렇게 정답지를 유출하는 이유는 안 후보님이 못 할 거라는 확신이 있기 때문에 제가 정답지를 유출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안 후보를 향해 “‘이게 저만의 피해의식일까요’ 이런 얘기를 할 게 아니고 대통령실에서 이렇게 전당대회에 개입하는 게 잘못됐다. 윤핵관들이 과하게 당을 쥐고 흔드는 게 잘못됐으니까 내가 이거를 어떻게 개혁하겠다라는 명확한 메시지가 나와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저 많이 피해당했으니까 좀 안쓰럽지 않아요? 저 찍어주세요. 여당의 당대표가 피해자 코스프레를 하고 있으면 어떡하냐”며 “그건 굉장히 잘못된 전략”이라고 비판했다.


Today`s HOT
파리 뇌 연구소 앞 동물실험 반대 시위 앤잭데이 행진하는 호주 노병들 기마경찰과 대치한 택사스대 학생들 케냐 나이로비 폭우로 홍수
황폐해진 칸 유니스 최정, 통산 468호 홈런 신기록!
경찰과 충돌하는 볼리비아 교사 시위대 아르메니아 대학살 109주년
개전 200일, 침묵시위 지진에 기울어진 대만 호텔 가자지구 억류 인질 석방하라 중국 선저우 18호 우주비행사
경향신문 회원을 위한 서비스입니다

경향신문 회원이 되시면 다양하고 풍부한 콘텐츠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 퀴즈
    풀기
  • 뉴스플리
  • 기사
    응원하기
  • 인스피아
    전문읽기
  • 회원
    혜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