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준표 “이준석 사태 때 그렇게 모질더니” 김재원 고강도 징계 촉구

박광연 기자

홍준표·김재원, 지난해 대구시장 경선 경쟁

홍준표 대구시장이 지난 20일 대구시청(산격청사) 대회의실에서 열린 ‘국토교통부-대구광역시 국가산단 및 균형발전 현안 회의’에 참석해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홍준표 대구시장이 지난 20일 대구시청(산격청사) 대회의실에서 열린 ‘국토교통부-대구광역시 국가산단 및 균형발전 현안 회의’에 참석해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국민의힘 소속 홍준표 대구시장이 29일 “살피고 엿보는 판사식 당 운영으로는 당을 역동적으로 끌고 갈 수 없다”고 주장했다. 최근 전광훈 사랑제일교회 목사 칭송 발언 등으로 논란이 된 김재원 국민의힘 최고위원을 강도 높게 징계하라고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에게 촉구한 것이다.

홍 시장은 이날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당에 해악이나 끼치는 천방지축 행동을 방치 하게 되면 당의 기강은 무너지고 당의 지지율은 더욱 더 폭락하게 된다”며 이같이 밝혔다.

홍 시장은 “당 대표가 카리스마가 없고 미지근한 자세로 좋은 게 좋다는 식으로 당 운영을 하게 되면 당은 힘든 시간을 보내게 된다”며 “더구나 총선을 앞두고 그런 식의 당 운영은 더더욱 어려움만 초래하게 된다”고 밝혔다.

홍 시장은 “이준석 사태 때는 그렇게 모질게 윤리위를 가동하더니 그 이상으로 실언, 망언을 한 이번에는 어떻게 처리하는지 우리 한번 지켜보자”며 “살피고 엿볼 때가 아니다”라고 주장했다.

판사 출신인 김 대표에게 김 최고위원에 대한 고강도 징계를 재차 요구하는 취지로 보인다. 홍 시장은 전날에도 SNS에 김 최고위원을 콕 집어 “맨날 실언만 하는 사람은 그냥 제명해라. 경고해 본들 무슨 소용있나”라며 “총선에 아무런 도움 안 된다”라고 주장했다.

홍 시장과 김 최고위원은 지난해 6·1 지방선거에서 대구시장 국민의힘 후보 자리를 놓고 맞붙은 바 있다.

김 최고위원은 지난 25일(현지시간) 미국 조지아주 애틀랜타에서 보수단체인 ‘북미자유수호연합’이 주최한 강연회에서 “전 목사께서 우파 진영을 전부 천하통일했다”고 말했다.

김 최고위원은 또 지난 12일 전 목사 주최 예배에서 5·18 광주민주화운동 정신의 헌법 수록 추진과 관련해 “표를 얻으려면 조상 묘도 파는 게 정치인 아니냐”라고 말했다. 광주민주화운동 정신 헌법 수록은 윤석열 대통령과 국민의힘 공약이다.

김 대표는 전날 “혹시 민심에 어긋나는 발언이나 행동이 아닌지 신중을 기해야 한다. 당을 이끌어가는 역할을 맡았다면 더더욱 신중해야 마땅하다”며 “저는 무거운 책임감을 느끼고 있다”고 사실상 김 최고위원에게 경고했다.

이에 김 최고위원은 이날 새벽 SNS에 “이유여하를 막론하고 저의 발언으로 국민 여러분께 심려를 끼치고 당에 부담을 드린 점에 깊이 반성하면서 사과의 말씀드린다”며 “앞으로 매사에 자중하겠다”고 밝혔다.


Today`s HOT
파리 뇌 연구소 앞 동물실험 반대 시위 앤잭데이 행진하는 호주 노병들 기마경찰과 대치한 택사스대 학생들 케냐 나이로비 폭우로 홍수
황폐해진 칸 유니스 최정, 통산 468호 홈런 신기록!
경찰과 충돌하는 볼리비아 교사 시위대 아르메니아 대학살 109주년
개전 200일, 침묵시위 지진에 기울어진 대만 호텔 가자지구 억류 인질 석방하라 중국 선저우 18호 우주비행사
경향신문 회원을 위한 서비스입니다

경향신문 회원이 되시면 다양하고 풍부한 콘텐츠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 퀴즈
    풀기
  • 뉴스플리
  • 기사
    응원하기
  • 인스피아
    전문읽기
  • 회원
    혜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