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읽고 전시회 초대권 받자!

안철수·김재섭에 이어 조경태도 채 상병 특검법 ‘찬성’

유설희 기자
제 22대 국회의원선거에서 참패한 국민의힘이 12일 국회의사당앞에 ‘국민의 회초리 겸허히 받겠습니다’라고 적힌 현수막을 게시했다. 박민규 선임기자

제 22대 국회의원선거에서 참패한 국민의힘이 12일 국회의사당앞에 ‘국민의 회초리 겸허히 받겠습니다’라고 적힌 현수막을 게시했다. 박민규 선임기자

15일 국민의힘 내에서 해병대 채모 상병 특검법을 수용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커지고 있다. 이종섭 전 국방부 장관이 채 상병 사건 의혹 핵심 피의자 신분임에도 주호주대사로 임명돼 출국했던 것이 이번 4·10 총선 참패 주된 원인 중 하나로 지목된 가운데, 당내에서도 이제 민심을 따라야 한다는 주장이 나오고 있다.

조경태 부산 사하을 당선인은 15일 MBC 라디오에서 “우리 당이 민주당보다 먼저 국민적 의혹을 해소하기 위한 노력을 해야 한다, 이런 입장”이라며 채 상병 특검법을 국민의힘이 수용해야 한다는 입장을 밝혔다.

조 당선인은 “채 상병 사건에 대해서는 이번 총선에 영향을 미쳤다고 보고 있다”며 “국민께서 이 부분에 대해서 문제 인식을 하고 있고 그래서 특히 수도권에 아주 근소한 차로 패배했던 부분에 채 상병에 대한 내용도 (영향을 미친 것을) 아마 우리가 부인할 수 없지 않는가”며 이같이 말했다.

김재섭 서울 도봉갑 당선인도 이날 YTN 라디오에서 “특검법의 내용에 대해서는 우리 정부 여당이 조금 긍정적으로, 그다음에 전향적으로 검토를 해 볼 필요는 있다는 생각”이라고 밝혔다. 다만 그는 “그러나 지금 민주당이 밀어붙이고 있는 특검법의 내용 가운데서는 제가 좀 납득하기 어려운 부분들 그리고 반드시 조정이 필요한 부분들이 있다”며 “특검을 한다 하더라도 우리가 정확하게 특검에 규정된 그리고 특검법의 취지에 맞는 내용에 대해서만 긍정적이고 전향적으로 검토를 해야 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한지아 국민의미래 비례대표 당선인도 이날 KBS 라디오에서 “국민에 따라야 된다고 생각한다”며 “민의에 귀를 기울이고 그것을 따라야 되지 않겠냐는 생각이 들고 젊은 장병이 희생된 건 대단히 안타까운 일”이라고 말했다.

앞서 안철수 경기 분당갑 당선인은 지난 12일 MBC 라디오에서 채 상병 특검법에 대해 “저 개인적으로는 찬성”이라며 “찬성표를 던질 계획”이라고 말했다.


Today`s HOT
영~차! 울색 레이스 산사태 현장 수색하는 파푸아뉴기니 주민들 현충일에 참배하는 방문객들 이스라엘 규탄하는 친팔레스타인 시위대
베트남 주택 밀집 지역 화재 이스라엘 규탄하는 미국 시위대
한국 유도 김민종·허미미 금의환향! 굴러가는 치즈를 잡아라!
아르메니아 총리 사임 요구 시위 짜릿한 질주~ 실내 스노우파크 파리 샹젤리제 거리에서 피크닉 이스라엘 공습으로 파괴된 라파 난민촌
경향신문 회원을 위한 서비스입니다

경향신문 회원이 되시면 다양하고 풍부한 콘텐츠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 퀴즈
    풀기
  • 뉴스플리
  • 기사
    응원하기
  • 인스피아
    전문읽기
  • 회원
    혜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