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건희 여사, 스페인 총리 배우자 만나 “동물권 보호 협력”

박광연 기자
윤석열 대통령 배우자 김건희 여사가 지난 18일 서울 용산 대통령실 청사에서 열린 페드로 산체스 스페인 총리 환영 오찬에서 산체스 총리 배우자 베고냐 고메즈 여사와 박수를 치고 있다. 대통령실 제공

윤석열 대통령 배우자 김건희 여사가 지난 18일 서울 용산 대통령실 청사에서 열린 페드로 산체스 스페인 총리 환영 오찬에서 산체스 총리 배우자 베고냐 고메즈 여사와 박수를 치고 있다. 대통령실 제공

윤석열 대통령 배우자 김건희 여사가 지난 18일 페드로 산체스 스페인 총리 배우자인 베고냐 고메즈 여사와 만나 동물권 보호를 주제로 대화를 나눴다고 대통령실이 19일 밝혔다.

이재명 대통령실 부대변인은 이날 서면브리핑에서 “김건희 여사가 전날 베고냐 고메즈 스페인 총리 부인과의 오찬에서 폭넓은 대화를 나눴다”고 밝혔다.

이 부대변인에 따르면 고메즈 여사는 김 여사의 동물권 보호 행보에 깊은 관심을 표명했고, 이에 김 여사는 “동물을 보호하고 학대를 막으려고 노력하는 사람은 인간의 성숙된 가치, 존엄성을 지키고자 노력하는 사람들”이라고 말했다.

고메즈 여사는 “동물을 유기·학대하는 것은 사람을 학대하는 것과 같고, 동물과 함께하는 것은 자녀를 양육하는 것과 같다”고 말했다. 산체스 총리도 “스페인에선 동물 학대 금지에 관한 다양한 입법을 추진하고 있다”고 말했다.

김 여사는 “각국의 동물권 보호 노력을 적극 지지하며 다양한 협력 방안을 모색하겠다”고 화답했다고 이 부대변인은 전했다.

고메즈 여사는 김 여사가 지난 6월 스페인 방문 당시 친환경 리사이클링 대표 의류업체 에콜프를 방문한 데 대해 고맙다는 뜻을 전하기도 했다.

이 부대변인은 “나토(NATO·북대서양조약기구), 유엔(UN), 주요 20개국(G20) 등 세번에 걸쳐 우정을 쌓아온 두 정상 배우자는 양국 간 심도 깊은 교류 필요성에 뜻을 같이 했다”며 “친환경 리사이클링을 비롯해 디자인, 아트 등 분야의 작가 상호교류 방안에 대해서도 의견을 나눴다”고 밝혔다.


Today`s HOT
파리 뇌 연구소 앞 동물실험 반대 시위 앤잭데이 행진하는 호주 노병들 기마경찰과 대치한 택사스대 학생들 케냐 나이로비 폭우로 홍수
황폐해진 칸 유니스 최정, 통산 468호 홈런 신기록!
경찰과 충돌하는 볼리비아 교사 시위대 아르메니아 대학살 109주년
개전 200일, 침묵시위 지진에 기울어진 대만 호텔 가자지구 억류 인질 석방하라 중국 선저우 18호 우주비행사
경향신문 회원을 위한 서비스입니다

경향신문 회원이 되시면 다양하고 풍부한 콘텐츠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 퀴즈
    풀기
  • 뉴스플리
  • 기사
    응원하기
  • 인스피아
    전문읽기
  • 회원
    혜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