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세상]K뷰티와 K푸드, 제품 넘어 철학을 팔아라](https://img.khan.co.kr/news/c/300x200/2025/05/11/l_2025051201000267600025111.jpg)
실리콘밸리에서 활동하다 보면 “미국 진출을 도와달라”는 요청이 끊임없이 들어온다. 특히 트럼프 대통령의 강화된 관세 정책이 본격화되면서 한국 기업들의 수출 전략 재편 움직임이 가속화되고 있다. 2025년 미·중 간 무역 긴장이 심화되는 상황에서 중국 시장 의존도를 낮추고 새로운 돌파구를 찾으려는 한국 기업들에 미국 시장은 더욱 매력적인 대안으로 부상하고 있다.그러나 미국 시장 진출 과정에서 많은 한국 기업들이 반복하는 근본적 오류가 있다. 바로 한국에서의 성공 방정식을 그대로 미국 시장에 이식하려는 접근법이다. 이는 미국이 단순한 소비 영토가 아닌, 고유한 가치체계와 문화적 코드가 복잡하게 작동하는 생태계라는 사실을 간과한 결과다.K뷰티는 고농축 성분, 혁신적 제형, 합리적 가격대를 무기로 ‘피부 문제 해결’이라는 명확한 가치 제안을 통해 미국 시장에서 입지를 다졌다. 그러나 2025년 트럼프 2.0 시대의 미국 소비자는 근본적으로 다른 질문을 던진다. “이 제품이 나...
2025.05.11 20: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