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내 부탁에…한국 남은 추신수, 보름 만에 홈런포

인천 | 이용균 기자

코로나 확진 아내 “미국 오지 말라”

시즌 15호…‘20홈런-20도루’ 임박

SSG, KIA 9 대 0 꺾고 주말 2연승

SSG 추신수가 29일 인천 KIA전에서 3회 솔로홈런을 때리고 있다. SSG 랜더스 제공

SSG 추신수가 29일 인천 KIA전에서 3회 솔로홈런을 때리고 있다. SSG 랜더스 제공

SSG 추신수(39)에게 28일 오후는 평생 기억에 남을 특별한 3시간이 됐다. 추신수는 “정말 큰 감동을 받았다. 감독님과 동료들의 마음이 내 마음에 오래 남을 것 같다”고 말했다. 어쩌면 그 마음이 모여서 15일 만의 홈런을 만들었고 6연패 뒤 2연승을 만들었다.

추신수는 지난 28일 문학 KIA전 첫 타석 볼넷을 고른 뒤 교체됐다.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은 아내 하원미씨 걱정에 곧장 미국행을 준비했다. 며칠 전부터 아프다는 소식을 들었고, 확진 판정이 나왔다.

추신수는 29일 KIA전이 끝난 뒤 “메이저리그였으면 바로 집으로 갔다. 팀 사정 때문에 고민하고 있던 중에 감독님이 부르셨다”고 했다. 경기 직전 김원형 감독은 “팀보다 가족이 중요하다. 지금 더 중요한 일을 하는 게 맞다”며 미국행을 허락했다. 구단은 서둘러 티켓을 구하는 등 출국준비에 나섰다.

추신수는 “팀이 연패 중이었다. 선수 한 명 뺀다는 게 쉬운 결정이 아니라는 것을 잘 안다. 큰 감동을 받았다”며 “감독님께 여러 번 감사 말씀을 드렸다. 어서 가라고 등 떠밀어 준 동료들도 너무 고맙다. 어찌 보면 야구단은 직장인데, 정말 가족 같다는 느낌을 많이 받았다”고 말했다.

미국행은 취소됐다. 아내 하원미씨가 “나는 괜찮다”며 강하게 반대했다. SSG 팀 사정을 잘 아는 데다, 남편의 야구 스타일도 잘 안다. 하씨는 ‘가뜩이나 타격감이 안 좋은데, 미국 다녀가면 더 떨어질 수 있다’는 이유까지 들었다. 추신수는 “무빈이가 열 여섯이 돼서 면허증을 땄다. 동생들 학교도 잘 데려다 주고 돌봐줄 것 같다”고 말했다.

그 마음들이 모였다. SSG는 28일 KIA전을 12-4로 이긴데 이어 29일 경기도 9-0으로 이겼다. 추신수는 첫 타석에서 볼넷을 고른 뒤 한유섬의 스리런 홈런 때 홈을 밟았고, 4-0으로 앞선 3회말 선두타자로 나와 쐐기 솔로 홈런(15호)을 때렸다. 추신수는 “어쩌면 해프닝이 될 수도 있는 어제 3시간이었지만, 그 3시간 동안 정말 많은 걸 얻었다”고 말했다.

SSG는 연패 위기를 벗어나 가을야구를 향한 힘을 얻었다. 추신수의 미국행을 둘러싼 마음들은 2승보다 더 큰 힘이 될 수도 있다. 추신수는 “전반기에도 여러 어려움 겪고 이겼고, 그 기억들이 있다. 조금씩 전반기 모습을 찾아가고 있는 것 같다”며 “일단 나부터 더 나아져야 한다”고 각오를 드러냈다. 추신수는 이날 홈런으로 15홈런 17도루를 기록하게 됐다. 20홈런-20도루 클럽 달성이 눈앞에 다가왔다.


Today`s HOT
러시아 미사일 공격에 연기 내뿜는 우크라 아파트 인도 44일 총선 시작 주유엔 대사와 회담하는 기시다 총리 뼈대만 남은 덴마크 옛 증권거래소
수상 생존 훈련하는 대만 공군 장병들 미국 컬럼비아대학교 불법 집회
폭우로 침수된 두바이 거리 인도네시아 루앙 화산 폭발
인도 라마 나바미 축제 한화 류현진 100승 도전 전통 의상 입은 야지디 소녀들 시드니 쇼핑몰에 붙어있는 검은 리본
경향신문 회원을 위한 서비스입니다

경향신문 회원이 되시면 다양하고 풍부한 콘텐츠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 퀴즈
    풀기
  • 뉴스플리
  • 기사
    응원하기
  • 인스피아
    전문읽기
  • 회원
    혜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