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운 겹친 류현진, 시즌 10패 “마지막 등판 무조건 이긴다”

이용균 기자

양키스 상대 4.1이닝 3실점 부진

토론토, 보스턴과 WC 승차 ‘1’

내달 4일 볼티모어전 전력 다짐

MLB 개인 한 시즌 최다 10패째 당한 토론토 류현진. 연합뉴스

MLB 개인 한 시즌 최다 10패째 당한 토론토 류현진. 연합뉴스

류현진(34·토론토·사진)이 팀의 운명이 걸린 한 판에서 ‘빅게임 피처’의 책임감을 안고 나섰지만 불운 속 패전 투수가 됐다.

류현진은 29일 로저스센터에서 열린 뉴욕 양키스와의 홈경기에서 부상 복귀전을 치렀고 4.1이닝 6안타 3실점으로 시즌 10패(13승)째를 당했다. 평균자책도 4.39로 조금 높아졌다.

류현진이 한 시즌 두 자릿수 패배를 당한 것은 2009년 한화에서 13승12패를 기록한 뒤 이번이 처음이다.

이날 경기는 토론토의 가을야구 진출을 위해 매우 중요했다. 토론토는 양키스와 3연전을 하고 볼티모어와 3연전을 치르면 시즌이 끝난다.

와일드카드 순위에서 양키스에 2경기 뒤져 있는 토론토로서는 양키스와의 첫판을 잡은 뒤 남은 시리즈 기대감을 높이는 게 절실했다.

목 부상에서 돌아온 류현진은 양키스 타선을 맞아 신중한 투구를 이어갔지만 실투와 불운에 발목이 잡혔다.

류현진은 1-0으로 앞선 3회 에런 저지와 풀카운트 승부 때 92마일짜리 속구가 가운데로 살짝 몰리면서 우월 솔로 홈런을 맞았다.

2-1로 앞선 5회초 승부 때 아쉬운 장면이 이어졌다. 1사 1·2루에서 앤서니 리조의 빗맞은 타구가 좌익수 앞에 떨어지는 불운이 겹쳤다. 좌익수 디커슨의 홈 송구는 완벽한 아웃 타이밍이었지만 주자 우르쉴라의 몸에 맞는 바람에 실점으로 이어졌다. 류현진은 2-2로 맞선 1사 2·3루에서 애덤 침버로 교체됐고, 에런 저지의 희생뜬공이 나오며 실점이 3개로 늘었다.

토론토는 2-7로 패했지만 보스턴이 이날 패하면서 와일드카드 티켓 승차를 1로 유지했다.

류현진은 “이제 내가 할 수 있는 건 시즌 마지막 경기(10월4일 볼티모어전) 등판을 준비하는 것”이라며 “그 경기는 어떻게든 이기게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Today`s HOT
파리 뇌 연구소 앞 동물실험 반대 시위 앤잭데이 행진하는 호주 노병들 기마경찰과 대치한 택사스대 학생들 케냐 나이로비 폭우로 홍수
황폐해진 칸 유니스 최정, 통산 468호 홈런 신기록!
경찰과 충돌하는 볼리비아 교사 시위대 아르메니아 대학살 109주년
개전 200일, 침묵시위 지진에 기울어진 대만 호텔 가자지구 억류 인질 석방하라 중국 선저우 18호 우주비행사
경향신문 회원을 위한 서비스입니다

경향신문 회원이 되시면 다양하고 풍부한 콘텐츠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 퀴즈
    풀기
  • 뉴스플리
  • 기사
    응원하기
  • 인스피아
    전문읽기
  • 회원
    혜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