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 오른 허웅 ‘39점’ 원맨쇼

원주 | 황민국 기자

DB는 LG에 1점차로 졌지만

올스타전 투표 선두 ‘이름값’

원주DB 허웅이 1일 원주종합체육관에서 열린 2021~2022 KGC인삼공사 정관장 프로농구 정규리그 창원LG와의 경기에서 골밑슛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

원주DB 허웅이 1일 원주종합체육관에서 열린 2021~2022 KGC인삼공사 정관장 프로농구 정규리그 창원LG와의 경기에서 골밑슛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

프로농구에서 ‘농구 대통령’ 허재의 두 아들(허웅·허훈)이 갖고 있는 존재감은 남다르다.

비시즌 농구 홍보를 위해 방송가를 누비던 이들은 이제 코트 위에서 팬들을 환호하게 만든다. 최우수선수(MVP)를 따냈던 동생 허훈(26·KT)의 그림자에 가려졌던 허웅(28·DB)이 이번 시즌 득점에 눈을 떴다.

허웅은 농구 선수로 큰 키(1m85)는 아니지만, 자신 있는 골밑 돌파와 감각적인 3점슛을 모두 겸비해 DB의 공격을 이끌고 있다. 이번 시즌 평균 17.1점(전체 7위)으로 국내 선수 최다 득점을 기록 중이다. 그가 던지는 공 하나하나가 림을 가를 때마다 이제 막 들어차기 시작한 관중석에서 갈채가 쏟아진다.

허웅이 괜히 2021~2022시즌 KBL 올스타전 투표에서 허훈(5만9961표)을 따돌리며 선두(7만2777표)를 달리는 게 아니다. 허훈은 “형의 인기를 따라가기 힘들다”고 인정했다.

프로농구의 새 별로 떠오른 허웅의 진가는 1일 원주종합체육관에서 열린 창원LG와의 홈경기에서도 돋보였다. 소속팀인 DB는 LG에 82-83으로 석패했지만, 허웅은 폭발적인 득점력을 뽐내며 올 시즌 국내 선수 한 경기 최다 득점인 39점을 올렸다. 승장 LG 조성원 감독도 “그렇게 막는데도 들어가면 방법이 없다. 인정할 것은 인정할 수밖에 없다”고 말했다.

물 오른 허웅의 득점력에 LG의 단단한 수비도 한동안 고생할 수밖에 없었다. 전반에만 15점을 기록하며 기세를 올린 허웅은 3쿼터에서만 16점을 쏟아냈다. 특히 DB가 57-62로 끌려가던 7분35초에는 잠시 쉬었다 교체 투입돼 순식간에 8점을 쓸어담으며 65-62로 승부를 뒤집었다.

4쿼터에는 집중 견제를 받으면서도 경기 종료 14.4초를 남기고 82-82 동점을 만드는 3점슛을 터뜨렸다. 허웅의 맹활약 속 역전을 눈앞에 둔 상황에서 DB는 LG 서민수에게 결승 자유투를 허용하며 경기를 내줘야 했다. 이상범 DB 감독은 “허웅이 컨디션이 좋아서 잘했는데, 나머지 선수들이 공격을 풀어주지 못한 게 아쉽다”고 말했다.

짜릿한 승리를 거둔 LG는 올 시즌 첫 연승을 거뒀고 최하위에서 벗어나지 못했지만 5승11패로 서울 삼성과 공동 9위가 됐다.


Today`s HOT
인도 44일 총선 시작 주유엔 대사와 회담하는 기시다 총리 뼈대만 남은 덴마크 옛 증권거래소 미국 컬럼비아대학교 불법 집회
솔로몬제도 총선 실시 인도네시아 루앙 화산 폭발
수상 생존 훈련하는 대만 공군 장병들 시드니 쇼핑몰에 붙어있는 검은 리본
폭우로 침수된 두바이 거리 인도 라마 나바미 축제 한화 류현진 100승 도전 전통 의상 입은 야지디 소녀들
경향신문 회원을 위한 서비스입니다

경향신문 회원이 되시면 다양하고 풍부한 콘텐츠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 퀴즈
    풀기
  • 뉴스플리
  • 기사
    응원하기
  • 인스피아
    전문읽기
  • 회원
    혜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