낫소엑스, 충남아산프로축구단과 실내 스포츠 에어돔 협약

박민규 기자
낫소엑스, 충남아산프로축구단과 실내 스포츠 에어돔 협약

국내 최초 친환경 스포츠 에어돔 기술을 보유한 주식회사 낫소엑스(대표이사 정의석)와 충남아산프로축구단(구단주 오세현)이 스포츠 에어돔 활성화를 위해 7일 협약을 체결했다. 낫소엑스는 주식회사 낫소가 에어돔사업에 진출하며 만든 합작법인으로 에어돔과 관련 소재를 활용한 상품 개발이 주요 사업이다.

주식회사 낫소엑스 정의석 대표(왼쪽)와 충남아산프로축구단 오세현 구단주가 스포츠 에어돔 활성화를 위해 7일 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주식회사 낫소엑스 정의석 대표(왼쪽)와 충남아산프로축구단 오세현 구단주가 스포츠 에어돔 활성화를 위해 7일 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이순신종합운동장 1층 미디어실에서 열린 협약식은 충남아산FC 이운종 대표와 주식회사 낫소엑스의 정의석 대표 및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협약을 통해 국내 기술로 특허 받은 친환경 소재와 기술로 시공된 국내 최대 규모의 낫소엑스 스포츠 에어돔을 충남아산FC 선수들이 훈련하는데 사용하게 된다.

충남 아산 소재의 낫소엑스 스포츠 에어돔은 국내 최초이자 최대 규모의 친환경 스포츠 에어돔으로 폭염?우천?폭설?야간?혹한에도 스포츠 활동이 가능함은 물론 최첨단 공조 시스템 및 항균 설비 구축으로 외부 감염원을 원천 차단하여 코로나와 같은 바이러스 질병의 위험으로부터 안전하다. 또한 토양화학 제어공법을 통한 공기 순환 시스템과 응축열 난방기를 통한 온도 조절 시스템으로 쾌적한 운동 환경을 제공한다.

낫소엑스, 충남아산프로축구단과 실내 스포츠 에어돔 협약

낫소엑스의 에어돔은 유해물질이 나오는 PVC원단과 강도가 약한 PE원단을 사용하는 기존 에어돔과는 다르게 국내 순수 기술로 특허 받은 XPO원단을 사용하여 무독성과 강도 두 마리의 토끼를 다 잡았다. 사람에게 무해하고 강도 역시 강화되었기 때문에 스포츠를 위한 공간은 물론, 스마트 팜, 양식장, 임시 대피 시설 및 공연 같은 다양한 이벤트 시설로도 활용이 가능하다.

충남아산FC 이운종 대표는 “순수 국내 기술이 최초로 적용된 국내 최대 규모의 친환경 스포츠 에어돔이 연고지에 있다는 것에 자부심을 느낀다” 며 “스포츠 에어돔을 사용하여 선수들이 날씨에 관계없이 쾌적한 환경에서 훈련할 수 있어 올해 남은 시즌이 기대된다” 고 밝혔다.

주식회사 낫소엑스의 정의석 대표는 “낫소엑스의 스포츠 에어돔이 충남아산FC 선수단에게 쾌적한 훈련 환경을 제공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 며 “낫소엑스 스포츠 에어돔이 해외 소재와 기술로 만들어진 에어돔과 차별된 두가지 키워드는 안전과 친환경이다. 건강하고 안전하게 대한민국 축구 저변을 확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Today`s HOT
러시아 미사일 공격에 연기 내뿜는 우크라 아파트 인도 44일 총선 시작 주유엔 대사와 회담하는 기시다 총리 뼈대만 남은 덴마크 옛 증권거래소
수상 생존 훈련하는 대만 공군 장병들 미국 컬럼비아대학교 불법 집회
폭우로 침수된 두바이 거리 인도네시아 루앙 화산 폭발
인도 라마 나바미 축제 한화 류현진 100승 도전 전통 의상 입은 야지디 소녀들 시드니 쇼핑몰에 붙어있는 검은 리본
경향신문 회원을 위한 서비스입니다

경향신문 회원이 되시면 다양하고 풍부한 콘텐츠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 퀴즈
    풀기
  • 뉴스플리
  • 기사
    응원하기
  • 인스피아
    전문읽기
  • 회원
    혜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