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섐보 “올림픽 금메달은 10세 때부터 이루고 싶었던 꿈”

류형열 선임기자

10세 때 관전한 골프 경기 출전한

육상 스타 윌리엄스 메달 걸어보고

올림픽 챔피언의 꿈 평생 간직

존슨 불참 선언에 ‘일생의 기회’

브라이슨 디섐보는 11일 끝난 PGA 투어 센트리 토너먼트 오브 챔피언스에서 공동 7위에 올라 우승은 놓쳤지만 677야드짜리 파5 18번홀에서 두 번째 샷을 아이언으로 붙여 이글을 잡는 등 장타에 관한 한 이번에도 ‘디섐보’했다. AFP연합뉴스

브라이슨 디섐보는 11일 끝난 PGA 투어 센트리 토너먼트 오브 챔피언스에서 공동 7위에 올라 우승은 놓쳤지만 677야드짜리 파5 18번홀에서 두 번째 샷을 아이언으로 붙여 이글을 잡는 등 장타에 관한 한 이번에도 ‘디섐보’했다. AFP연합뉴스

올림픽 불참을 선언한 더스틴 존슨과 애덤 스콧, 리 웨스트우드, 세르히오 가르시아 등과 달리 브라이슨 디섐보(28·사진)는 올림픽 출전으로 누구보다 설레는 선수 중 한 명이다.

디섐보가 올림픽 금메달 꿈을 키우게 된 것은 그의 나이 열 살 때부터였다. 1일 골프위크에 따르면 디섐보는 2003년 피터 제이콥슨과 프레드 커플스, 닉 와트니 같은 스타 선수들이 출전한 자선 토너먼트 경기 세이브마트 슛아웃을 직접 관전했다. 그 자선경기에는 육상선수 랜디 윌리엄스도 참가했다.

윌리엄스는 19살 때 참가한 1972년 뮌헨 올림픽 멀리뛰기에서 역대 최연소 금메달리스트 기록을 세운 스타 육상선수였다. 윌리엄스는 1976년 몬트리올 올림픽에서는 은메달을 목에 걸었다.

디섐보는 이후 렌 로스 메모리얼 토너먼트라는 한 주니어 대회에서 윌리엄스를 다시 만나 그의 올림픽 금메달을 직접 목에 걸어보는 기회도 가졌다. ‘와, 올림픽 선수다. 나도 올림픽 선수가 될 수 있다면.’ 그렇게 디섐보의 올림픽 꿈이 탄생했다.

디섐보는 미국남자프로골프(PGA) 투어 로켓 모기지 클래식 개막을 앞두고 가진 기자회견에서 “열 살 때 세이브마트 슛아웃에 참석한 것을 아직도 기억하고 있다”면서 “마침내 그렇게(올림픽 선수가 됐다고) 말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디섐보는 원래 세계랭킹 6위로 미국 선수 중 순위가 다섯 번째여서 미국대표팀에 들어갈 수 없었지만 세계랭킹 2위인 존슨이 올림픽 불참을 선언해 올림픽 출전 꿈을 이룰 수 있게 됐다.

디섐보는 “기이한 올림픽이 되더라도 올림픽은 평생에 한 번쯤은 경험해보고 싶다”고 말했다.

디섐보는 또 미국 수영 대표인 라이언 머피와 탁구 선수들을 올림픽에서 만나고 싶다고 했지만 도쿄 올림픽에서 강력한 코로나19 방역대책이 시행될 예정이어서 그의 바람이 이뤄질지는 미지수다.

디섐보는 도쿄 올림픽 남자골프에서 강력한 우승 후보 중 한 명이다. 디섐보는 윌리엄스의 금메달이 아닌 자신이 딴 올림픽 금메달을 목에 걸 수 있을까.

디섐보가 말했다. “이번에 그 금메달을 받을 수 있기를 바란다.”


Today`s HOT
경찰과 충돌하는 볼리비아 교사 시위대 황폐해진 칸 유니스 교내에 시위 텐트 친 컬럼비아대학 학생들 폭우 내린 중국 광둥성
러시아 미사일 공격에 연기 내뿜는 우크라 아파트 한국에 1-0으로 패한 일본
아름다운 불도그 선발대회 지구의 날 맞아 쓰레기 줍는 봉사자들
페트로 아웃 5연승한 넬리 코르다, 연못에 풍덩! 화려한 의상 입고 자전거 타는 마닐라 주민들 사해 근처 사막에 있는 탄도미사일 잔해
경향신문 회원을 위한 서비스입니다

경향신문 회원이 되시면 다양하고 풍부한 콘텐츠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 퀴즈
    풀기
  • 뉴스플리
  • 기사
    응원하기
  • 인스피아
    전문읽기
  • 회원
    혜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