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kyo 2020

영국 경보 선수 “삿포로는 ‘차가운 오물’ 식사로 주는 감옥”읽음

하경헌 기자

도쿄 폭염으로 변경된 마라톤·경보 경기 장소의 훈련환경 비판

영국 경보 선수 “삿포로는 ‘차가운 오물’ 식사로 주는 감옥”[Tokyo 2020]

영국의 경보 선수가 도쿄 올림픽 마라톤과 경보 경기가 열리는 삿포로 오도리 공원의 식사와 훈련환경 등을 비판하고 나섰다.

영국의 톰 보스워스(31·사진)는 최근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 트위터에 오도리 공원 인근 선수촌 식사를 촬영한 영상을 올리며 “오도리 공원에는 선수들에게 ‘콜드 슬롭(cold slop·차가운 오물)’이 제공된다”고 주장했다.

그는 트위터로 “IOC(국제올림픽위원회)에는 올림픽을 위해 수백만개의 돈가방이 들어온다는 걸 알고 있다”며 “그러나 우리는 레이스를 준비하며 먹을 것을 얻을 수 있나? 찐 양파나 부분적으로 조리된 파스타 말고 음식을 받을 수 있나?”라고 물었다. “이것은 ‘스포츠의 절정’”이라고 비꼰 보스워스는 “삿포로는 감옥같이 느껴진다”고 말했다.

그는 그러면서 “운동에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은 어디에도 없다. 900m의 트레이닝 트랙 외에 신선한 공기를 마실 공간이 있는가”라며 삿포로의 환경을 거듭 질타했다. 보스워스가 공개한 트윗과 영상은 현재 계정에서는 삭제된 상태다.

2016년 리우 올림픽에서 20㎞ 경보에서 6위를 차지한 그는 대회기간 동안 원래 도쿄에 머물 예정이었다. 하지만 도쿄의 극심한 더위로 마라톤과 경보 경기가 일본 북부의 삿포로로 옮겨지면서 그는 현재 삿포로에서 대회를 준비하고 있다.

그의 발언을 들은 영국대표팀의 대표 요리사 마크 잉글랜드는 지난 2일 영국의 라디오 채널 ‘BBC Radio 5’와의 인터뷰에서 “도쿄에서의 음식과 환경은 준수하기 때문에 그 소식은 실망스럽다”며 “셰프들이 미팅을 가질 예정이며 그에게 연락을 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도쿄 올림픽은 코로나19 방역과 더위에 이어 훈련환경과 관련한 이의가 제기되면서 골머리를 앓게 됐다. 보스워스는 올해 영국 선발전에서 2위를 차지해 도쿄 올림픽 출전권을 얻었다.


경향티비 배너
Today`s HOT
젖소 복장으로 시위하는 동물보호단체 회원 독일 고속도로에서 전복된 버스 아르헨티나 성모 기리는 종교 행렬 크로아티아에 전시된 초대형 부활절 달걀
훈련 지시하는 황선홍 임시 감독 불덩이 터지는 가자지구 라파
라마단 성월에 죽 나눠주는 봉사자들 코코넛 따는 원숭이 노동 착취 반대 시위
선박 충돌로 무너진 미국 볼티모어 다리 이스라엘 인질 석방 촉구하는 사람들 이강인·손흥민 합작골로 태국 3-0 완승 모스크바 테러 희생자 애도하는 시민들
경향신문 회원을 위한 서비스입니다

경향신문 회원이 되시면 다양하고 풍부한 콘텐츠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 퀴즈
    풀기
  • 뉴스플리
  • 기사
    응원하기
  • 인스피아
    전문읽기
  • 회원
    혜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