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도쿄 번화가 대형 전광판에 충북홍보 영상 나온다

이삭 기자
일본 도쿄 번화가로 꼽히는 신오쿠보 거리 대형 전광판에 충북도 홍보 영상이 송출되고 있다. 충북도 제공.

일본 도쿄 번화가로 꼽히는 신오쿠보 거리 대형 전광판에 충북도 홍보 영상이 송출되고 있다. 충북도 제공.

일본 번화가로 꼽히는 도쿄 신오쿠보 거리에 충북 홍보영상과 충북 투자유치 홍보영상이 송출된다.

충북도는 일본 최대 한인타운인 도쿄 신오쿠보 지역에서 충북 홍보영상을 상영한다고 9일 밝혔다.

충북 홍보영상이 송출되는 대형 전광판은 도쿄 대표 번화가인 신주쿠와 신오쿠보 사이 중심가에 자리 잡고 있다. 크기는 300인치다.

충북도 홍보영상은 하루 12회, 충북 투자유치 홍보영상은 하루 48회씩 6개월간 이 전광판을 통해 송출된다. 비용은 모두 무료라고 충북도는 설명했다.

충북도는 정재욱 신주쿠한인상인연합회 회장과 회원들의 도움을 받아 도쿄 신오쿠보 거리에 충북도 홍보영상 송출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앞서 충북도는 지난 4월 김명규 경제부지사를 단장으로 하는 투자유치단을 도쿄 투자유치설명회에 파견한 바 있다. 이 과정에서 정재욱 신주쿠한인상인연합회 회장과 회원들은 충북도 투자유치단에 홍보영상 송출을 제안했다.

신주쿠한인상인연합회는 한일 단체 및 동포들과 친교행사, 한국문화와 음식 소개 행사 등 다양한 활동을 하는 단체다. 정 회장은 충북 충주 출신이다.

충북도는 이번 전광판 홍보를 통해 최근 일본 내 한류의 영향으로 한인타운을 찾는 일본인들에게 충북의 매력을 알리는 홍보 효과를 높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충북도 관계자는 “전광판에는 지난해 7월 새로 만든 충북도 BI(Brand Identity) 홍보영상과 충북지역 기업과 투자환경을 담은 영상이 송출되고 있다”며 “신주쿠 한인상인연합회의 도움으로 일본 한류의 중심가인 신오쿠보 지역에 충북을 홍보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Today`s HOT
트럼프 지지 표명하는 헤일리 오타니, 올스타전 첫 홈런! 오타니, 올스타전에서 첫 홈런! 말레이시아 항공 17편 격추 10주년
쓰레기장에서 재활용품 찾는 팔레스타인들 방글라데시 학생 시위대 간의 충돌
삼엄한 경비 서는 중국 보안요원 라스베이거스에서 공세 재개한 바이든
인도 힌두교 전차 축제 트럼프, 붕대 감고 미국 공화 전대 등장 눈부신 호수에 금빛 물결 증세가 부른 케냐 Z세대 반정시위
경향신문 회원을 위한 서비스입니다

경향신문 회원이 되시면 다양하고 풍부한 콘텐츠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 퀴즈
    풀기
  • 뉴스플리
  • 기사
    응원하기
  • 인스피아
    전문읽기
  • 회원
    혜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