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자 어린이들 사망에 환호하는 이스라엘 우익들 담은 충격 동영상

조찬제 선임기자

“내일 가자지구에 배움은 없을 것이다. 어린이들이 한 명도 남아있지 않을 테니까.”

이스라엘군의 팔레스타인 가자지구 공습으로 숨진 가자 어린이를 축하하며 환호하는 이스라엘 우익 군중들들의 모습이 담긴 동영상(http://www.youtube.com/watch?v=h7qFACSfd_k&feature=player_embedded)이 공개됐다.

이에 앞서 이스라엘 스데롯 시민들이 가자지구 북부가 훤히 내려다 보이는 스데롯 언덕에서 음료를 마시며 박수까지 치면서 이스라엘의 팔레스타인 공습 장면을 지켜보는 사진이 공개돼 전 세계로부터 비난받은 바 있다.


지난 26일 유튜브에 올라온 이 동영상에는 우익 군중들이 어두운 거리에서 이스라엘 국기를 흔들며 “가자에 어린이는 없을 것이다” “나는 아랍인을 증오한다” “가자는 무덤이다”라고 외치는 장면들이 담겨 있다. 이 동영상은 찍은 이는 이스라엘 언론인 하미 하르 자하브라고 29일 러시아 위성방송 RT가 전했다.

동영상에는 또 이스라엘 의회(크네세트)의 아랍인 출신 의원들인 하닌 조아비와 아흐마드 티비를 비난하는 내용도 있다. 군중들은 두 사람을 테러주의자로 이스라엘 시민권을 취소해야 한다고 주장하면서 “아흐마드 티비, 다음 공격을 받을 아이는 당신 아이라는 사실을 알기 바란다”고 외쳤다.

조아비는 한 인터뷰에서 이스라엘 소년 3명을 납치해 살해한 팔레스타인 사람들은 테러리스트가 아니라 이스라엘 공격에 대한 대응이라고 말한 뒤 분노를 사 이스라엘 의회 윤리위원회로부터 향후 6개월 간 투표할 권한을 제외한 모든 의회 활동을 금지당하는 징계를 받았다.

이스라엘 우익 군중들이 거리 집회를 한 것은 가자 공격 중단과 평화회담 재개를 요구하는 좌익 시위대에 대한 반발이라고 타임스오브이스라엘이 보도했다.

지난 8일 이스라엘의 가자 공습 이후 어린이 200여명을 포함해 팔레스타인인 1200여명이 사망했다.


Today`s HOT
트럼프 지지 표명하는 헤일리 오타니, 올스타전 첫 홈런! 오타니, 올스타전에서 첫 홈런! 말레이시아 항공 17편 격추 10주년
쓰레기장에서 재활용품 찾는 팔레스타인들 방글라데시 학생 시위대 간의 충돌
삼엄한 경비 서는 중국 보안요원 라스베이거스에서 공세 재개한 바이든
인도 힌두교 전차 축제 트럼프, 붕대 감고 미국 공화 전대 등장 눈부신 호수에 금빛 물결 증세가 부른 케냐 Z세대 반정시위
경향신문 회원을 위한 서비스입니다

경향신문 회원이 되시면 다양하고 풍부한 콘텐츠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 퀴즈
    풀기
  • 뉴스플리
  • 기사
    응원하기
  • 인스피아
    전문읽기
  • 회원
    혜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