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필이미지](http://img.khan.co.kr/spko/sub_2017/img_thumb_human_profile.jpg)
장회정
경향신문 기자
어떻게 살 것인가, 를 고민합니다.
최신기사
-
대중화된 팝업스토어 10명 중 8명 “방문 경험 있어” 신제품을 알리는 창구로 인식되는 ‘팝업스토어’가 단순한 판매 공간을 넘어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는 공간이자 최신 트렌드를 파악할 수 있는 주요 플랫폼으로 자리잡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시장조사전문기업 엠브레인 트렌드모니터(trendmonitor.co.kr)가 전국 만 19~59세 성인 남녀 1000명을 대상으로 ‘팝업스토어(pop-up store) 방문 경험 및 인식 조사’를 실시한 결과에 따르면 응답자 열 명 중 여덟 명이 방문 경험이 있을 정도로 대중화됐다. 전반적으로 팝업스토어에 대한 인지도는 예년에 비해 높아졌으며 최근에는 이색적이고 특별한 팝업 스토어가 많아진 것 같다는 인식이 한층 높아진 모습을 보였다. 팝업스토어 유형 중에는 쇼핑몰, 상가 등 유휴공간을 활용한 팝업스토어 방문 경험률(62.4%, 중복응답)이 높은 편이었고, 플리마켓형 팝업(52.1%), 임시 매장형 팝업(50.3%), 컨텐츠형 팝업(41.8%)을 방문한 적 있다는 응답이 그 뒤를 이었다. 전반적으로 팝업스토어 유형과 관계없이 호기심이나 재미요소를 갖춘 곳을 방문한 경우가 많았다. 이는 점점 튀는 콘셉트의 팝업스토어가 증가하는 트렌드와도 맞물리는 결과다. 최근 팝업스토어는 단순히 제품 판매를 위한 일시적인 공간을 넘어, 소비자들에게 이색적이고 몰입도 높은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
할머니의 따뜻한 손길과 함께하는 라한호텔 ‘해피新(신)이어’ 패키지 출시 라한호텔이 새해를 맞아 시니어들에게 새로운 일자리를 선물하는 브랜드 ‘신이어마켙’과 함께 ‘해피新(신)이어’ 패키지를 출시했다. ‘신이어마켙’은 사회적기업 ‘아립앤위립’의 소셜 브랜드로 저소득층 노인들에게 손글씨와 그림 그리기 활동을 지원하고, 이를 통해 만들어진 작품을 활용해 다양한 굿즈를 선보이고 있다. 라한호텔은 이러한 ‘신이어마켙’의 취지를 응원하고, 노인 일자리 창출에 동참하고자 패키지를 기획했다고 밝혔다. ‘해피新(신)이어’ 패키지는 객실 1박에 시니어들이 제작부터 포장까지 참여한 ‘해피新(신)이어 세트’가 추가된다. 새해 다짐을 기록할 수 있는 실용적인 굿즈(’25년 뭐든 해봐유’ 절기달력, 클립펜, 스프링노트)를 받을 수 있다.
-
주말& 콜록콜록…몸을 따뜻하게 하는 부추가 필요할 때 본초강목에 ‘부추를 먹으면 천식을 다스리고, 어독을 풀며 소갈(당뇨병)과 도한(식은땀)을 그치게 한다’고 적혀있다고 합니다. 요즘 기침하는 분들 많으시죠? 이럴 때일수록 따뜻한 성질을 가진 음식이 당기는 것은 기분 탓만은 아닐 겁니다. 부추는 몸을 따뜻하게 하고 감기를 예방하는 것으로 알려져서 예로부터 몸이 허할 때 먹었던 음식입니다. 또한 돼지고기, 닭고기, 해산물 등 다른 재료와 곁들이면 영양학적으로도 시너지 효과를 발휘하는 훌륭한 채소이기도 합니다. 고기 요리에 부추겉절이를 함께 먹는 것은 비타민B의 체내 흡수를 돕는 똑똑한 섭취법이라 할 수 있겠어요. 하지만 생으로 먹기보다는 볶음이나 부침처럼 열에 익히는 조리법이 좋은 영양소 흡수에는 도움이 된다니, 아래에 이어지는 다양한 레시피를 활용해보시면 좋겠습니다.
-
씀씀이 늘어나는 설 대목, 온누리상품권 할인·환급 혜택 챙기자 1~2% 할인율도 아쉬운 요즘, 장바구니를 채우기 전에 챙길 것이 있다. 중소벤처기업부는 설 민생안정 대책으로 디지털(모바일·카드형) 온누리상품권 빅4 이벤트를 다음 달 10일까지 진행한다. 빅4 이벤트는 디지털상품권 할인율 5%포인트 상향, 디지털상품권 최대 15% 환급, 온라인 전통시장관(12곳) 5% 할인 쿠폰 배포, 디지털상품권 추첨 지급 등이다. 먼저 디지털 온누리 상품권 구매 할인율이 기존 10%에서 15%로 5%포인트 한시 상향됐다. 구매 한도는 모바일과 카드형 모두 200만원씩이다. 여기에 디지털 상품권 결제액의 최대 15%를 1인당 최대 8만원까지 디지털 상품권으로 환급받을 수 있다. 환급은 회차별로 카드와 모바일형 각각 누적 결제액 기준으로 1인당 최대 2만원 한도로 받을 수 있다. 결제금액의 15%를 산출한 금액에서 1천원 단위로 환급하며, 환급을 위한 최소 결제금액은 7천원이다. 카드는 선물하기, 모바일형은 쿠폰 등록 기능을 통해 각각 환급해준다. 상품권 구매 할인과 디지털 환급을 모두 받으면 최대 30%의 할인 효과를 누릴 수 있다. 이번 설 명절 기간 13만원 상당의 제품을 디지털 온누리상품권으로 구매할 경우, 상품권 구매 할인 2만원과 디지털 환급 2만원을 포함해 모두 4만원의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
어린이도 요리할 수 있어요…샘표 ‘즐요일 방학특강’ 열어 방학을 맞아 어린이를 위한 랜선 요리 특강이 마련된다. 우리맛연구중심 샘표가 쿠킹클래스 ‘즐요일(즐겁게 요리하는 날) 겨울방학 특강’에 참여할 초등학생들을 모집한다.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이번 특강에는 초등학생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오는 2월 7일과 14일 오후 6시 30분부터 진행되는 ‘2025 즐요일 겨울방학 특강’ 메뉴는 삼각김밥과 로제떡볶이, 순두부게살수프 등이다. 아이들이 좋아하면서도 영양가 있는 메뉴로 선정했으며 아이들이 요리의 처음부터 마지막까지 스스로 완성할 수 있도록 칼과 불 사용을 최소화하고, 최고의 맛을 낼 수 있도록 레시피를 조정했다는 설명이다.
-
젊은 한복 ‘리슬’, 인기 설빔 할인 이벤트 2022년 ‘한복인’ 최초로 밀라노 패션위크 런웨이를 장식한 모던한복 브랜드 ‘리슬’이 설 명절을 앞두고 할인 행사를 연다. 16일 낮 12시부터 22일까지 설 명절 입기 좋은 인기 설빔 28종을 10~50% 할인 판매한다. 여기에 신규 회원 가입 후 첫 구매자를 대상으로 인기 소품 6종을 100원에 판매하고, 18만원 이상 구매시 특별 구성 한복을 1만원에 판매하는 파격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리슬의 대표 디자이너 황이슬씨는 뉴스레터를 통해 “평소 세일을 자주 하지 않기 때문에 의아하게 생각하는 분들이 많다”며 뉴욕에서 패션쇼를 열어 한복패션을 알리는 것이 목표라는 포부를 밝혔다. 지난 2018년 코테리 패션페어를 통해 뉴욕 패션계에 첫 도전장을 내밀었던 황 대표는 “리슬을 입어보고 싶지만 비싸서 도전을 못 하고 있다”는 분들을 위해 선물 같은 혜택을 드리는 마음으로 준비했다는 할인 이벤트 취지도 전했다.
-
한 손에 쏙, 펜디 피카부 소프트 스몰 백 컬렉션 출시 한 손에 쏙 들어오는 실용적인 사이즈 백의 대세 흐름을 피카부가 이어간다. 글로벌 패션 하우스 펜디(FENDI)가 펜디의 아이코닉한 피카부 소프트 백 컬렉션을 스몰 사이즈로 재해석한 피카부 소프트 스몰(Peekaboo Soft Small) 백 컬렉션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2025 봄·여름 컬렉션에서 처음 공개된 이번 피카부 소프트 스몰 백은 기존 미디엄 및 라지 사이즈에서 선보였던 부드러운 구조, 가벼운 디자인, 고급스러운 카프 레더 소재를 그대로 유지하면서 사이즈만 작아져 한결 사랑스럽다. 추가된 것은 크로스바디 기능을 제공하는 익스텐션 스트랩이다. 새롭게 추가된 스트랩은 크로스바디백, 숄더백, 토트백 등 다양한 스타일링이 가능해 실용성을 더했다. 색상은 도브 그레이와 블랙 등 뉴트럴 컬러부터, 봄의 감성을 담은 말차 그린 등 다양하다. 또한 468개의 프린지로 장식된 시즈널 버전도 함께 출시되어 취향껏 고를 수 있다.
-
코치×마뗑킴이 해석한 스트리트웨어는? 팝업스토어 오픈 코치 마뗑킴 컬렉션 카고 토트백은 데님과 리파인드 카프 가죽으로 제작되었으며, 코치와 마뗑킴의 로고가 함께 새겨져 있다. 1941년 뉴욕에서 설립된 패션 브랜드 코치와 젠지세대에게 사랑받는 브랜드 마뗑킴이 만났다. 두 브랜드의 컬래버레이션 컬렉션 출시를 기념한 ‘COACH Matin Kim(코치 마뗑킴) 팝업(이하, 코치 마뗑킴 팝업)’이 오는 2월 2일까지 롯데백화점 에비뉴엘 잠실점 지하 1층에서 운영된다. ‘코치 마뗑킴 팝업’은 코치가 추구하는 진정성과 자기 표현의 가치를 담아, 고객들에게 특별한 브랜드 경험을 선사하기 위한 공간으로 기획되었다는 설명이다.
-
초승달을 발등에 얹고…레페토×마린 세르 컬래버 플랫 슈즈 출시 레페토(Repetto)의 플랫슈즈가 디자이너 마린 세르(Marine Serre)와 만나 경쾌한 포인트를 더했다. 두 브랜드가 함께한 새로운 컬래버레이션 컬렉션이 공개됐다. 1947년 로즈 레페토가 설립해 최초로 발레 토슈즈 형태의 플랫슈즈를 선보인 레페토와 혁신적인 디자인과 지속가능성으로 대표되는 브랜드 마린 세르의 조합은 레페토의 스테디셀러인 카미유와 릴루를 통해 구현됐다. 뒤집어진 초승달 모양의 패턴이 더해진 카미유는 보는 재미를 더하고, 발등 부분에 엠보싱된 초승달 모티브를 더한 릴루에는 비장한 힘이 실렸다. 해당 제품의 컬러는 데님, 블랙, 화이트, 레드 컬러로 출시된다.
-
주말& 제철 굴을 맛있게 먹는 10가지 방법 지난 연말 가족 모임에서 가장 인기 있었던 메뉴는 석화 찜이었어요. 짠맛을 빼기 위해 찬물에 담가두고 껍질을 솔로 일일이 닦아내는 과정이 좀 번거로워서 그렇지 짧고 간단한 조리 시간에 비하면 아주 근사한 맛을 볼 수 있으니까요. 보통은 찐 굴을 그냥 먹거나, 초장에 찍어서 먹었는데 이번엔 올리브오일과 다진 양파(샬롯), 와인 비네거, 후추 등을 넣은 드레싱을 곁들였는데 아주 반응이 좋았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리는 레몬 폰즈소스는 비주얼까지 훌륭합니다! 지금 가장 맛있게 먹을 수 있는 굴, 이번 주말에도 다양하게 즐겨보면 어떨까요. 필수아미노산을 비롯해 칼슘, 비타민 A·B·C, 철분, 구리 등 몸에 좋은 영양분이 많은 건 더 말할 나위도 없지요. 신선한 굴이라면 레몬즙만 뿌려서 먹으면 최고입니다. 살의 패주가 뚜렷하게 서 있고, 살이 통통하게 부풀어있는지 확인하고 드세요. 신선도가 미심쩍다면 밥해 먹고 국 끓여 먹고 튀겨먹고 전 부쳐 먹고 볶아먹으면 됩니다.
-
MCM이 해석한 뱀의 해, ‘2025 LNY 컬렉션’ 출시 글로벌 패션 하우스 MCM이 2025년 뱀의 해를 맞아 특별 한정판 캡슐 컬렉션을 선보인다. 이번 컬렉션은 뱀의 상징성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해 MCM의 헤리티지와 혁신적 감각을 조화롭게 담아냈다. MCM의 ‘2025 LNY 컬렉션’은 뱀의 우아한 곡선을 활용한 그래픽과 컬러 팔레트를 통해 성장과 변화를 상징하는 메시지를 전달한다. 특히, 업사이클링 라인과 이탈리아산 뱀 무늬 파이톤 프린트 원단을 사용한 제품들은 지속 가능한 럭셔리 소재로 소장 가치를 더한다. 가죽 패치 디테일로 독창성을 더한 이번 컬렉션은 스타크 백팩, 미니 쇼퍼, 숄더백 등 다양한 제품군과 액세서리 라인으로 구성돼 있다.
-
하림, 베스트 육가공품 선발대회 대상 수상 기념 닭가슴살 할인 이벤트 ㈜하림이 ‘2024 베스트 육가공품 선발대회’ 수상 기념으로 ‘수비드 닭가슴살’ 4종을 20% 할인하는 이벤트를 연다. 하림은 10회를 맞이한 ‘베스트 육가공품 선발대회’에서 ‘수비드 닭가슴살 블랙페퍼’로 햄 부문 대상(농림축산식품부장관상)을 받았다. 이 대회는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주최하고, 한국육가공협회가 주관하는 국내 유일 육가공품 품질 경연으로 소비자들에게 국내 육가공품의 우수성을 알리고, 선의의 경쟁을 통해 제품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목적으로 매년 개최된다. 지난해 말 열린 대회에는 60개 넘는 육가공 제품이 출품됐으며, 제품의 외관, 색상, 육질, 향미 등을 토대로 두 번의 심사를 거친 끝에 햄, 프레스햄, 소시지, 생햄, 발효소시지 등 5개 부문별 올해 최고의 제품들이 선정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