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손재철
경향신문 기자
최신기사
-
볼빅 어패럴 ‘RE-BORN 2025’ 성수 팝업스토어 성황리 개최 위비스의 퍼포먼스 골프웨어 브랜드 볼빅 어패럴(VOLVIK APPAREL)이 지난 22일부터 25일까지 서울 성수동에서 ‘RE-BORN 2025’ 팝업스토어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2025 F/W 시즌 신제품 공개를 중심으로, 골프웨어, 골프공, 골프화까지 3가지 전문 품목을 한 공간에 구현하며 볼빅 브랜드 전체 시너지 강화를 목표로 기획되었다. 특히 골프웨어를 넘어 K골프 퍼포먼스 리딩 브랜드로 도약하고자 하는 볼빅 어패럴의 전략적 행보가 주목받았다.
-
GS리테일 GS25, 5월 ‘매출 성수기’ 맞아 ‘순금 카네이션’ 내놓는다 편의점이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매출 특수 잡기에 나섰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오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순금 카네이션과 한우, 유명 완구 등 차별화 기획 상품 150여종을 선보인다고 28일 밝혔다. GS25가 어버이날(5월8일)을 맞아 선보이는 순금 상품은 카네이션 뱃지1g, 카네이션 골드바3.75g 등 총 10종이다. 순금을 선호하는 최근의 트렌드와 현금을 대신할 수 있는 선물 준비 수요 등이 상품 기획의 주요 배경이 됐다.
-
코카-콜라사, 파워에이드 모델로 프로야구선수 김도영 발탁 코카-콜라사의 스포츠음료 브랜드 ‘파워에이드’가 프로야구선수 김도영을 새로운 브랜드 모델로 발탁하고, 지난해 이어 ‘나만의 순간, 멈추지 않는 파워’ 캠페인을 이어 나간다고 28일 밝혔다. 김도영은 지난 시즌 천만관중을 돌파한 한국프로야구의 흥행을 이끈 리그 최고의 슈퍼스타다. 역대 최연소 30홈런-30도루 달성, 단일시즌 최다득점 신기록 등 눈부신 성과를 기록하며 정규시즌 최우수선수로 선정된 바 있다. 팀과 리그를 대표하는 간판 타자로 자리잡은 김도영은 이제 대한민국 스포츠계를 대표하는 스포츠 스타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
성과 거둔 글로벌 르노, 2025년 1분기 전 세계서 판매38만9016대 기록 르노 브랜드가 올해 1분기 전세계 자동차 시장에서 38만9016대의 신차를 판매하며 전년 동기 대비 6.5% 증가한 판매 실적을 기록했다. 르노는 올해 1분기 본고장인 유럽에서 24만6036대의 신차를 판매해 전년 동기 대비 3.8% 증가한 성과를 거두었다. 전기차, 하이브리드 등 전동화 차량의 판매 호조가 돋보인다. 르노의 지난 1분기 전기차 판매량은 전년 동기 대비 87.9% 증가했으며, 하이브리드 자동차 판매량도 전년 동기 대비 46.1% 증가했다.
-
동원F&B, 락토프리 우유로 만든 ‘덴마크 라떼’ 300만개 판매 돌파 동원F&B는 신제품 ‘덴마크 소화가 잘되는 우유로 만든 라떼’가 출시 두 달 만에 누적 판매량 300만 개를 돌파했다고 28일 밝혔다. ‘덴마크 소화가 잘되는 우유로 만든 라떼’는 동원F&B가 지난 2021년 출시한 유당분해 우유 브랜드 ‘덴마크 소화가 잘되는 우유’ 시리즈의 커피 라인업이다. 배앓이 걱정 없이 편하게 마실 수 있는 락토프리(Lactose-free) 제품의 지속적인 인기에 힘입어, 우유와 커피를 접목시킨 라떼 2종(카페라떼, 바닐라라떼)을 기획했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
KGC인삼공사 “작년 가정의달 50·60대 구매, 매출의 64% 차지” KGC인삼공사가 내달 ‘가정의 달 5월’을 앞두고 2020년부터 2024년까지 5년 간 세대별 5월 매출을 분석한 결과, 5060(50~60대) 세대가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2024년 5월 5060 세대의 매출 비중은 64%로 2020년 5월 대비 15% 증가했다. 가정의 달은 어버이날, 스승의 날, 부부의 날이 있어 젊은 세대의 매출 비중이 높았었다. 2020년 5월 2040과 5060의 매출 비중은 유사했으나, 2024년 5월 5060 세대가 64%를 기록하며 5년 사이 크게 증가했다.
-
넥센타이어, 글로벌 파트너 초청 ‘2025 퍼플 서밋 뮌헨’ 성료 넥센타이어(대표이사 강호찬)가 지난 25일부터 27일까지 독일 뮌헨에서 글로벌 파트너십 행사 ‘퍼플 서밋 2025(Purple Summit 2025)’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퍼플 서밋은 넥센타이어가 2016년부터 세계 각국의 주요 거래선을 초청해 장기적 비전과 협력 방향을 공유하는 글로벌 마케팅 행사다. 글로벌 시장에서 브랜드 신뢰도를 강화하기 위한 전략적 활동의 일환으로 지속돼 왔다. 특히 올해 행사는 FC 바이에른 뮌헨과의 파트너십 체결을 계기로, 처음으로 독일에서 개최됐으며, 유럽을 비롯해 북미, 아시아, 중남미 등 글로벌 전략 시장으로 브랜드 접점을 확대하여 입지를 강화하는 계기가 됐다.
-
현대차·기아·현대모비스, 선임사외이사 제도 도입 ‘이사회 거버넌스 강화’ 현대자동차·기아·현대모비스가 ‘선임(先任)’사외이사 제도를 도입하고 이사회 거버넌스를 강화한다. 현대차·기아·현대모비스는 이달 사별로 열린 정기 이사회에서 선임사외이사 제도 도입을 승인하고, 초대 선임사외이사로 심달훈 사외이사(현대차), 조화순 사외이사(기아), 김화진 사외이사(현대모비스)를 각각 선임했다고 밝혔다.
-
롯데홈쇼핑, 롯데하이마트 ‘PLUX’ 론칭 ‘1인 가구 맞춤 가성비’ 롯데홈쇼핑은 이달 28일 롯데하이마트의 신규 가전 브랜드 ‘PLUX’를 단독론칭한다. 1인 가구 전용 소형 냉장고 시작으로 TV, 청소기 등 가성비 중심의 소형 가전을 매주 순차적으로 판매한다. ‘PLUX(플럭스)’는 ‘가전관념을 바꾸다’를 콘셉트로, 롯데하이마트가 최근 출시한 자체 브랜드다. 합리적 가격, 실속 있는 기능, 세련된 디자인이 특징이다.
-
게토레이, 손흥민과 함께한 신규 광고 캠페인 영상 공개 스포츠 음료 브랜드 게토레이(Gatorade)가 브랜드 글로벌 앰버서더인 손흥민 선수와 함께한 신규 광고 캠페인 영상을 25일 공개했다. 이번 캠페인은 “네 안의 갈증이 커져갈 때”라는 슬로건 아래, 게토레이 승리 정신을 전달한다. 손흥민 선수는 2022년 카타르 월드컵 당시, 안와 골절 부상에도 불구하고 마스크를 착용한 채로 경기에 출전하는 투혼 정신을 보여줬다. 게토레이는 이처럼 몸을 아끼지 않고 승리를 향한 열망을 불태우는 손흥민 선수의 모습에서 진정한 위대함을 발견했다.
-
벤틀리모터스, 상하이모터쇼 2025에 더 뉴 컨티넨탈 GT, 더 뉴 플라잉스퍼 라인업 등장 벤틀리모터스가 지난 4월 23일 개막한 오토 상하이 2025에 4세대 더 뉴 컨티넨탈 GT·GTC, 더 뉴 플라잉스퍼 등 그랜드 투어러 라인업을 출품했다. 이번 오토 상하이 2025에 출품된 모델은 지난해 한국에서 공개된 ‘스피드(Speed)’ 라인업을 비롯해 우아함과 안락함을 중시하는 ‘아주르(Azure)’ 라인업으로, 모터스포츠에서 영감을 받은 강렬한 퍼포먼스와 모든 순간에 안락한 여정을 보장하는 우아함 등 벤틀리의 다채로운 매력을 만나볼 수 있다.
-
라쿠텐 트래블, Npay 머니카드와 제휴 해외 결제 무제한 혜택 일본 여행 플랫폼 라쿠텐 트래블(Rakuten Travel)이 네이버페이(Npay) 머니카드와 제휴를 맺고 일본 여행 해외 결제 혜택을 한층 강화한다. 이번 제휴 프로모션은 5월 1일부터 31일까지 한 달간 진행되며, 일본 전역 2만여 개 숙소에서 사용할 수 있는 20% 즉시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해당 할인 쿠폰은 Npay 머니카드로 숙소 결제 시 즉시 사용 가능하다. 투숙 기간은 올해 마지막 날인 12월 30일까지로 넉넉하게 설정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