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흑백요리사 ‘이모카세 1호’ 김미령…“맵고 짰던 인생, 이제는 음식의 온기 돼”
오후 5시. 손님이 가득 들어찬 가게가 잠시 조용해진다.“오늘 밑반찬 10가지와 김치를 제외하고 총 20~22가지 음식이 나옵니다. 신선한 제철 재료로 정성 들여 만드는 음식이니 맘껏 즐겨주세요. 잘 모시겠습니다.”셰프의 인사말이 끝나기가 무섭게 기대감과 배고픔에 부푼 박수가 터져 나온다. 먹음직스러운 밑반찬들은 이미 열을 맞춰 테이블에 준비 완료. 이제 김미령 셰프가 차려내는 푸짐한 가을 제철 한 상을 즐길 차례다.■요리 인생 40년, ‘흑백요리사’에 도전장을 내다서울 도봉구의 한식 요릿집 ‘즐거운 술상’을 운영하는 김미령 셰프(49)는 요즘 눈코 뜰 새 없이 바쁜 화제의 인물이다. 지난 8일 최종회를 공개한 넷플릭스의 요리 서바이벌 <흑백요리사>에 ‘이모카세 1호’로 출연한 그는 대한민국 요리계의 스타 셰프(백수저)와 재야의 고수(흑수저) 100명이 벌인 ‘요리 계급전쟁’에서 한식 한 상의 맛깔난 손맛을 보여주며 최종 6위를 차지했다.오후 2시, ... -
메이크업 쇼부터 두피 진단까지…컬리뷰티페스타 오픈
뷰티컬리의 첫 오프라인 축제 ‘컬리뷰티페스타 2024’가 10일 오후 3시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막을 올린다.이번 페스타는 서비스 론칭 2년 만에 처음으로 여는 대규모 오프라인 행사다. 랑콤, 바비 브라운, 시슬리 등 글로벌 브랜드들이 참여한 프레스티지관과 뮤스템, 프란츠, 피토메르 등 기술과 혁신의 이노베이션관까지 2개관에 90여 개 브랜드가 참여했다.행사장 공간 연출은 모던함의 상징인 블랙 앤 화이트 스트라이프로 꾸몄다. 여기에 컬리의 아이덴티티를 담고자 보라색과 연보라색을 더했다.자신만의 럭셔리를 찾아가는 여정을 직관적으로 전달하고자 입장존은 긴 런웨이처럼 구성했다. 공간 전체는 컬리만의 특별한 향기로 채워졌다. 컬리는 얼리버드 1, 2차 티켓이 오픈과 동시에 매진된 만큼, 4일간 약 2만 명의 고객이 현장을 찾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참여 브랜드들도 다채로운 개성을 담은 부스로 고객들을 맞이했다. 전문가와 함께 하는 헤어·메이크업 쇼, 두피 진단, ... -
프랑스 치즈 배워볼까? ‘정통 치즈 학교’ 팝업 오픈
올해로 다섯 번째를 맞이한 프랑스 치즈 팝업 ‘정통 치즈 학교’가 오는 13일까지 서울 마포구에 위치한 까페꼼마&얀 쿠브레 동교점에서 열린다.이번 팝업은 유럽연합(EU)과 프랑스 국립 낙농협의회(CNIEL)가 주최하는 유럽, 프랑스 치즈 홍보캠페인 ‘정통 치즈(Authentic Cheeses) - 유럽에서 만들어 프랑스에서 완성되다(Crafted in Europe, Perfected in France)’의 일환으로 진행된다. 국내 소비자들에게 정통 프랑스 치즈의 예술, 과학, 문화에 대한 몰입형 경험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치즈 학교를 테마로 한 이번 팝업에서는 교실과 도서관에서 치즈 이론 학습을 배우고 과학실과 미술실에서는 후각과 시각적으로 치즈를 경험할 수 있다. ‘샤우르스’와 ‘리바로’ 등 6가지 프랑스 정통 치즈 시식과 함께 사전 예약으로 진행되는 프랑스 치즈 미니 클래스, 입장 시 퀴즈를 풀면 받을 수 있는 미니 치즈 나이프 등의 다양한 ... -
5초면 OK! 남성 패션 플랫폼 4910(사구일공), 체형별 코디 추천 서비스 베타 론칭
어깨너비, 다리 길이, 근육량 등 체형 특징과 원하는 가격대를 입력하면 단 5초 만에 체형 고민 및 예산에 맞는 코디 조합을 무료로 추천해 주는 서비스가 등장했다. 패션 아이템 쇼핑에 취약한 남성을 위한 서비스다.스타일 커머스 에이블리가 운영하는 남성 패션 플랫폼 4910(사구일공)이 사용자 체형에 따라 맞춤 코디를 추천해 주는 ‘체형별 코디 추천’ 서비스를 베타 론칭했다고 7일 밝혔다.‘4910(사구일공)’은 ‘인공지능(AI) 개인화 추천 기술’ 기반 남성 전문 스타일 커머스다. ‘10세부터 49세까지 폭넓은 남성 패션 취향을 반영한다’라는 의미와 합리적인 가격으로 다양한 상품을 ‘사고 싶은(4910) 플랫폼’이라는 뜻을 동시에 담고 있다.체형별 코디 추천 서비스는 신체적 특징에 맞는 상, 하의, 신발 등 코디 추천을 통해 유저가 체형 고민을 보완할 수 있도록 돕는 서비스다. 개별 상품 추천을 넘어, 체형과 TPO(시간, 장소, 상황)에 맞는 스타일링 조합 제안을 통... -
스와치, 팝아트 거장 키스 해링과 협업 컬렉션 출시
글로벌 시계 브랜드 스와치(Swatch)가 팝 아트 거장 키스 해링(Keith Haring)과 협업한 ‘스와치 브레이크 프리(Swatch BREAK FREE)’ 컬렉션을 선보인다.이번 컬렉션은 1984년 스와치가 주최한 ‘스와치 월드 브레이크댄스 챔피언십’을 추억하며, 시공간의 자유가 창의성을 불러일으켰던 그 당시의 마법 같은 스트리트 문화를 기념하기 위해 출시되었다. 당시 세계 브레이크댄스 챔피언십은 뉴욕 스트리트 아티스트 키스 해링이 특별히 디자인한 상징적인 포스터로도 잘 알려졌다. 키스 해링은 대회 심사위원으로 참여하기도 했다.키스 해링의 독특하고 상징적인 작품에서 영감을 얻은 이번 컬렉션은 독창적인 사각 형태의 ‘바이오세라믹 왓이프?(BIOCERAMIC WHAT IF?)’ 모델로 구성됐다. 스포츠와 예술, 음악뿐 아니라 시간, 공간, 자유를 과거, 현재, 미래에 걸쳐 하나로 연결하는 디자인을 통해 자유를 만끽하고 자신만의 개성을 뽐낼 수 있도록 응원하는 마음을 담은... -
찾아가는 한복상점, 이번엔 ‘팝업 성지’ 더현대서울에서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이하 공진원)은 한복 판매행사인 ‘2024 찾아가는 한복상점-지금한복(Hanbok Now, 이하 지금한복)’을 10월 3일(목)부터 16일(수)까지 2주간 팝업스토어 명소로 꼽히는 서울 여의도 더현대서울(지하2층 아이코닉스퀘어)에서 연다고 밝혔다.반짝매장 형태로 열리는 ‘지금한복(Hanbok Now)’은 지난 8월 열린 ‘2024 한복상점’의 인기에 힘입어 마련됐다.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열린 2024 한복상점은 나흘간 4만여 명의 방문객을 모으며, 역대 최고 매출액인 19억 원을 달성했다.이번 행사에는 공모를 통해 선정된 9개 한복 브랜드가 참여한다. 10월 3일부터 9일에는 모리노리, 오묘, 한복린/라꼬레, 혜미 등 4개 브랜드, 2주째인 10월 10일부터 10월 16일까지는 꼬마크 by 돌실나이, 메종드윤, 리우앤비우, 송화 바이정, 오우르 등 5개 브랜드 제품을 만날 수 있다. 생활한복과 한복 장신구 및 소품 등 대... -
“분리수거 잘하고 있나요?”…환경운동가 줄리안이 알려주는 쓰레기 잘 버리는 법
“9월 날씨 이거 맞아?” 철모르는 더위에 9월 한낮 기온이 30도 넘게 치솟은 날, 사우나 같은 대기를 뚫고 버스정류장으로 내달렸다. 평소 같으면 시원한 에어컨 바람이 나오는 택시를 잡아탔겠지만 오늘 만날 인터뷰이에 대한 예의가 아닌 것 같았다. 방송인이 아닌 환경운동가 줄리안 퀸타르트를 만나러 가는 길. 버스 창밖 풍경을 바라보며 인터뷰 장소로 향하는 마음만은 노트북 대신 수첩과 펜을 넣은 가방만큼 가뿐했다.<비정상회담>으로 친숙한 벨기에 출신 방송인 줄리안은 요즘 방송보다 지구를 지키는 일로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다. 유럽연합(EU) 기후행동 친선대사이자 비건 채식주의자, 주한외국인자원봉사센터 공동창립자, 제로 웨이스트 복합공간 ‘노노샵’의 대표로 기후위기와 채식, 쓰레기 줄이기 등 다양한 환경 이슈를 알리는 데 목소리를 내고 있다. 사실 그가 열혈 환경운동가라는 것을 안 지는 얼마 되지 않았다. 지난여름 워터밤 축제의 자원 낭비와 환경오염 문제를 지적한 ‘워... -
가을철 피부 건조주의보…세안 후 3분 내 보습 중요
폭염이 물러나고 선선한 가을 날씨가 찾아왔지만, 차갑고 건조한 가을 날씨는 피부 건조증을 유발하기 쉬워 각별한 관리가 요구된다.가을철 피부 건조증은 차가워진 공기로 인해 피부가 위축되면서 수분을 제대로 머금지 못해 발생한다. 초기에는 피부가 땅기고 조이는 증상으로 시작되지만 심해지면 가려움증을 동반하게 된다. 이때 가려운 부위를 긁거나 문지르면 염증 세포가 모여 피부가 붉어지는 건성 습진으로도 악화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건조한 피부 상태가 지속되면 피부 탄력 저하와 주름 생성 등 피부 노화를 가속할 수 있다. 특히 나이가 들수록 피부 수분을 유지하고 보호하는 역할의 세라마이드, 콜레스테롤, 히알루론산 등의 성분이 감소하기 때문에, 세안 후 즉시 충분한 양의 보습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중요하다.특히 전문가들은 보습 유지를 위해 ‘세안 후 3분’이 중요하다고 말한다. 건조한 봄, 가을에는 가습기를 틀어 실내 습도를 60%로 유지하고, 특히 세안 후 3분 이내에 보... -
‘패피의 패딩’ 몽벨, 최대 20% 할인 팝업스토어 개장
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 몽벨이 오는 10월 2일까지 서울 여의도에 있는 더현대 서울 지하 2층 웨스트 존에서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이번 팝업스토어는 ‘WELCOME TO MONTBELL SEOUL’이라는 주제로, ‘차원이 다른 가벼움’을 국내에서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특별한 공간으로 꾸며졌다.팝업스토어에서는 몽벨의 오리지널 제품들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스톰 크루저 재킷, 플라즈마 1000 다운 시리즈 등 대표 제품과 인기상품을 단독으로 선보일 예정이다.몽벨은 팝업스토어 오픈을 기념하여 최대 20%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하며 금액별 사은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준비했다. 또한 현장에서 제품을 구매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SNS 인증사진 이벤트를 통해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
뉴욕의 힙한 비건 스킨케어 ‘수퍼에그’, 국내서도 만난다
프리미엄 비건 스킨케어 브랜드 ‘수퍼에그(Superegg)’가 한국 시장에 공식 진출한다. 뉴욕에서 시작된 수퍼에그는 식물 성분과 기술의 균형을 통해 웰니스 뷰티를 실현한 제품이다.수퍼에그 측은 오는 27일부터 현대백화점 목동점 클린·웰니스 뷰티 편집숍 비클린(Be CLEAN)에서 수퍼에그 전 제품을 만나볼 수 있다고 밝혔다. 베스트셀러를 하나의 가격으로 증정하는 등 팝업 기간에는 다양한 론칭 기념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된다.식물성 성분으로 달걀의 영양소를 복제하는 독자적 기술을 통해 수퍼에그는 사용자의 피부와 환경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는 클린 뷰티 제품을 제공한다. 특히 달걀노른자와 흰자, 난각막은 비타민, 미네랄, 단백질 등 영양분이 풍부하며 뛰어난 기능이 있는데 수퍼에그는 달걀 속 영양소를 오직 식물 성분만으로 복제한 비건 제품이다.주요 제품으로는 고농축 비타민 성분이 포함된 미백 트리트먼트 세럼 ‘비타민 컬렉티브’가 있으며, 이는 기미 개선과 피부 색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