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수면잠옷·수면양말·수면바지, 보온 패션템 판매 급증 이유는?
갑작스러운 강추위가 찾아왔던 최근 일주일간 수면 잠옷 등 난방비 절약을 위한 패션 아이템 거래액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최대 3배 이상 증가했다.카카오스타일이 운영하는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지그재그’는 지난 1월 6일부터 12일까지 수면 잠옷 거래액이 지난해보다 119% 급증했다고 밝혔다. 보통 겨울 시작 시점에 수요가 높은 편이나 올해는 평년 대비 따뜻했던 12월을 지나서 1월 초에 한파가 찾아오며 수요가 급격히 늘어난 것으로 해석할 수 있다. 같은 기간 수면 바지와 수면 양말 거래액도 각각 176%, 46% 늘었다.추운 날씨로 실내 온도가 떨어질 땐 보온성 높은 옷을 입어 체감온도를 높이고, 이를 통해 난방비를 절약할 수 있다. 실내에서 입고 활동하기 편한 내복 거래액은 최근 일주일간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14% 증가했다. 발열내의 거래액도 101% 늘어났다. 집에서 내의 위에 걸쳐 입기 편한 기모 후드 거래액도 같은 기간 148%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실내에... -
길어진 설 연휴, 여행자들은 어디로?
전년에 비해 길어진 올해 설 연휴, 출국하는 국내 여행객과 입국하는 해외여행객 모두 늘어날 전망이다.글로벌 원스톱 여행 플랫폼 트립닷컴은 지난 설 대비(2024년 2월 9~12일) 올해 설 연휴 기간(2025년 1월 25~30일) 동안 국내 여행객의 해외여행은 73.15%, 해외여행객의 국내 여행은 18.16% 늘어날 것으로 예측했다. 이는 지난 6일까지 설 연휴 기간 여행을 위해 예약된 항공, 숙소, 액티비티 예약률을 합한 수치다.이 기간에 국내 여행객이 가장 많이 예약한 날은 연휴가 시작되는 25일이고 해외여행객의 경우는 26일이었다. 올해 설 연휴가 시작되는 1월 25일과 지난해 설 연휴가 시작된 2월 8일에 각각 예약된 상품 건수를 비교해 봤을 때는 84.23% 증가한 것으로 파악됐다.연휴가 길어지면서 여행지에서의 평균 체류 일자도 늘어난 모습이다. 국내 여행자의 해외여행 평균 체류 일은 8.1일이었고 해외여행객의 한국 체류 일도 평균 7.6일로 나타났다.한... -
한 손에 쏙, 펜디 피카부 소프트 스몰 백 컬렉션 출시
한 손에 쏙 들어오는 실용적인 사이즈 백의 대세 흐름을 피카부가 이어간다. 글로벌 패션 하우스 펜디(FENDI)가 펜디의 아이코닉한 피카부 소프트 백 컬렉션을 스몰 사이즈로 재해석한 피카부 소프트 스몰(Peekaboo Soft Small) 백 컬렉션을 선보인다고 밝혔다.2025 봄·여름 컬렉션에서 처음 공개된 이번 피카부 소프트 스몰 백은 기존 미디엄 및 라지 사이즈에서 선보였던 부드러운 구조, 가벼운 디자인, 고급스러운 카프 레더 소재를 그대로 유지하면서 사이즈만 작아져 한결 사랑스럽다.추가된 것은 크로스바디 기능을 제공하는 익스텐션 스트랩이다. 새롭게 추가된 스트랩은 크로스바디백, 숄더백, 토트백 등 다양한 스타일링이 가능해 실용성을 더했다. 색상은 도브 그레이와 블랙 등 뉴트럴 컬러부터, 봄의 감성을 담은 말차 그린 등 다양하다. 또한 468개의 프린지로 장식된 시즈널 버전도 함께 출시되어 취향껏 고를 수 있다.피카부 소프트 스몰 컬렉션은 1월 9일부터 펜디 ... -
‘감사한 마음 담아’ 호텔가 명절 선물 5
고마운 분들께 감사한 마음을 전하는 명절이 다가왔다. 고급스러운 포장과 실속있는 구성으로 누구나 좋아할 만한 호텔업계의 ‘2025 설 선물세트’를 추려봤다. 고물가 시대 실속을 강조한 상품들도 눈길을 끈다.상차림 대신합니다한화호텔앤드리조트 더 플라자는 설을 맞아 90여 종의 명절 선물세트와 상차림 수고를 덜어줄 투고(TO-GO) 상품을 판매한다. 해당 상품은 특급 호텔 셰프가 전국 12종가 전통 방식으로 수령 당일 조리하는 것이 특징이다. 한우 양지 떡국, 전복초, 한방 갈비찜, 영광 굴비구이, 개성주악 등을 포함한 11가지 메뉴로 구성됐다. 13일부터 네이버 예약이 가능하며 가격은 60만원이다. 5~6인용 1종 50개 한정 판매.메이필드호텔 서울에서 운영하는 한정식당 봉래헌에서도 ‘설 상차림 세찬’을 준비했다. 봉래헌에서 직접 담근 고추장, 된장, 간장을 활용해 깊은 감칠맛이 일품인 송이 갈비찜, 전복과 문어숙회, 국내산 참조기찜, 새우 산적, 표고전, 애호박전,... -
‘20년 운행 종료합니다’ 롯데월드, 번지 드롭·회전 그네 안녕
롯데월드 어드벤처에서 손님들에게 짜릿한 긴장감을 안겨줬던 ‘번지드롭’과 ‘회전그네’가 오는 2월 2일, 20여 년 간의 운행을 마치고 소중한 추억으로 남는다.‘번지드롭’은 지난 2000년 7월 롯데월드 어드벤처가 당시 35억 원을 투자해 새롭게 선보인 어트랙션으로, 탑승물을 높이 끌어 올린 뒤 자유낙하를 하는 드롭형 기종이다.출발과 동시에 탑승물이 32m의 높이를 최고 시속 72㎞의 속도로 올라가 상승과 낙하를 3회 반복하는 방식으로 스릴 어트랙션 마니아들에게 호평을 받았다. 특히 오픈 당시에는 실내인 어드벤처에 위치해 유리 돔 천장에 머리가 닿을 듯한 스릴을 맛볼 수 있었다.2006년 5월 번지드롭은 실외 공간인 매직아일랜드로 옮겨져 재오픈 했다. 매직아일랜드로 옮겨진 뒤 번지드롭은 자이로드롭, 자이로스윙, 자이로스핀 등 ‘자이로 3종’과 더불어 매직아일랜드가 고공 스릴 어트랙션의 성지로 자리매김하는 데 큰 역할을 담당했다.‘회전그네’는 지난 2002... -
신생아 횡격막에 생긴 ‘구멍’··· 새 치료전략 적용하니 생존율 향상
신생아 희귀질환인 ‘선천성 횡격막 탈장’ 환아에게 새로운 치료 지침을 적용하자 생존율이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연구진은 에크모 치료로 우선 심폐기능을 안정적으로 유지시킨 뒤 수술을 시행한 효과라고 분석했다.서울아산병원 어린이병원 신생아과 이병섭·정의석 교수와 소아외과 남궁정만 교수 연구팀은 2008~2023년 선천성 횡격막 탈장으로 치료를 받은 환아 322명을 분석한 연구를 ‘대한의학회지’에 게재했다고 13일 밝혔다. 연구진은 환아에게 시행하는 에크모 치료 지침(프로토콜)을 재정립한 2018년 9월 전후의 생존율을 비교 분석했다.그 결과, 프로토콜을 고치기 전 서울아산병원에서 해당 질환으로 치료를 받은 환아들의 생존율은 66%였으나 새로운 프로토콜 적용 후엔 83%로 상승했다. 상태가 위중한 중증 환아들의 생존율도 21%에서 57%로 크게 높아졌다. 이병섭 교수는 “에크모 치료 프로토콜 재정립 후 83%의 생존율은 최근 보고된 북미와 유럽 평균 생존율 65~75%을 상회... -
코치×마뗑킴이 해석한 스트리트웨어는? 팝업스토어 오픈
코치 마뗑킴 컬렉션 카고 토트백은 데님과 리파인드 카프 가죽으로 제작되었으며, 코치와 마뗑킴의 로고가 함께 새겨져 있다.1941년 뉴욕에서 설립된 패션 브랜드 코치와 젠지세대에게 사랑받는 브랜드 마뗑킴이 만났다. 두 브랜드의 컬래버레이션 컬렉션 출시를 기념한 ‘COACH Matin Kim(코치 마뗑킴) 팝업(이하, 코치 마뗑킴 팝업)’이 오는 2월 2일까지 롯데백화점 에비뉴엘 잠실점 지하 1층에서 운영된다.‘코치 마뗑킴 팝업’은 코치가 추구하는 진정성과 자기 표현의 가치를 담아, 고객들에게 특별한 브랜드 경험을 선사하기 위한 공간으로 기획되었다는 설명이다.주요 아이템은 코치의 장인 정신과 마뗑킴의 감각적이고 실용적인 철학이 결합된 ‘코치 마뗑킴 컬렉션’은 캐주얼하고 자유롭게 ‘나’를 표현하는 젠지(Gen. Z) 관점에서 해석한 스트리트웨어다. 티셔츠, 후디, 데님 팬츠, 봄버 재킷, 볼캡 등의 아이템부터 빈티지에서 영감을 받은 브라운, 그레이, 블랙, 블루 컬러로 제작... -
‘최대 60%’ SSG, 뷰티 럭키박스 한정 판매
SSG닷컴이 19일까지 일주일간 화장품 카테고리 특화 행사 ‘뷰티 쓱세일’을 열고, 럭키박스를 한정 판매한다.럭키 박스는 인기 브랜드사 대표 상품을 모아 구성한 특가 상품이다. 13일 키엘을 시작으로 맥, 메이크업포에버, 프리메라, 몰튼 브라운, 아이오페, 나스 순으로 판매할 예정이다.매일 오전 10시와 오후 2시에는 ‘타임딜’을 진행한다. 바비브라운, 겔랑, 바이오더마, 유세린 등 인기 브랜드 제품을 최대 60% 할인가에 만나볼 수 있다.체험형 혜택도 풍성하다. 뷰티 체험단을 모집해 랩시리즈, 헤라 등 14개 브랜드 인기 제품을 후기 작성 조건으로 한정 수량 무료 제공한다. 브랜드사 오프라인 매장과 연계해 스킨, 헤어케어 등을 제공하는 ‘뷰티 라운지’ 혜택도 준비했다.행사 기간 ‘쓱세일 쿠폰’ 엠블럼이 붙은 상품에 적용 가능한 15% 상품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매일 오후 1시에는 최대 1만원까지 할인 가능한 모바일 앱 전용 25% 할인 쿠폰을 한정 수량 발급한다... -
내 MBTI에 어울리는 추천 여행지는?
일명 성격 테스트로 불리는 ‘MBTI 테스트’는 4가지 성향을 기준으로 사람들을 16가지 성격 유형으로 분류하는 심리 검사로, 밀레니얼 세대와 Z세대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만약 여행을 이 테스트에 접목한다면 어떤 결과가 나올까.단체 여행에 이상적인 ENFJ, ISFP, ESFJ, INFPENFJ와 ISFP = 도쿄는 역동적인 에너지, 풍부한 문화, 다채로운 경험이 어우러진 여행지로 ENFJ와 ISFP 성향의 여행객에게 환상적인 여행지다.ENFJ는 공감 능력이 뛰어나고 사회적 감각이 높으며 다른 사람들을 위한 경험을 계획하는 데 능숙하다. 이들은 사람들과 소통하고 그룹을 위해 의미 있는 결정을 내릴 수 있는 환경에서 특히 빛을 발한다.도쿄의 효율적인 대중교통과 체계적인 관광 선택지 덕분에 ENFJ는 여행을 쉽게 계획하면서도 활기 넘치는 시간을 보낼 수 있다. ENFJ는 카페나 예술 지구 방문과 같은 함께 시간을 보낼 수 있는 단체 활동을 여행 일정에 포함할... -
초승달을 발등에 얹고…레페토×마린 세르 컬래버 플랫 슈즈 출시
레페토(Repetto)의 플랫슈즈가 디자이너 마린 세르(Marine Serre)와 만나 경쾌한 포인트를 더했다. 두 브랜드가 함께한 새로운 컬래버레이션 컬렉션이 공개됐다.1947년 로즈 레페토가 설립해 최초로 발레 토슈즈 형태의 플랫슈즈를 선보인 레페토와 혁신적인 디자인과 지속가능성으로 대표되는 브랜드 마린 세르의 조합은 레페토의 스테디셀러인 카미유와 릴루를 통해 구현됐다. 뒤집어진 초승달 모양의 패턴이 더해진 카미유는 보는 재미를 더하고, 발등 부분에 엠보싱된 초승달 모티브를 더한 릴루에는 비장한 힘이 실렸다. 해당 제품의 컬러는 데님, 블랙, 화이트, 레드 컬러로 출시된다.두 브랜드의 애호가라면 마린 세르의 혁신적인 업사이클링 소재 활용과 레페토의 프랑스 장인 정신을 담은 독창적인 스티치 앤 리턴(stitch-and-return) 슈즈 제작 공정의 만남을 눈여겨 볼만하다.어릴 적 레페토의 우아한 발레리나 플랫 슈즈에 매료됐다는 마린 세르는 이번 협업에 대해 “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