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일

그녀의 그물에 사로잡히다

그물 스타킹은 관능미의 표상이다. 너무 야한 게 아닐까 걱정돼서 차마 도전하기 어려운 아이템이기도 하다. 그러나 올봄엔 그물 스타킹이 유행. 신어보고 싶어도 민망해서 못 신었던 소심한 여성들이 유행에 ‘묻어갈 수 있는’ 절호의 기회다. 디자인도 다양하다. 그물 스타킹의 고전인 마름모꼴뿐 아니라 가느다란 실로 여러 패턴을 짜넣어 은은하게 망사 효과를 내는 스타킹도 나왔다. 하지만 로맨틱하고 소녀다운 스타일을 고수하는 여성이라면 아무래도 그물 스타킹은 무리. 꽃무늬 스타킹이 해답이다.

[스타일]그녀의 그물에 사로잡히다

#섹시하게 그물로

피시네트(Fishnet)라고도 하는 그물 스타킹이 초봄부터 인기다. 비비안은 지난달 말까지 1만개 이상의 그물 스타킹을 팔았다.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30% 증가한 수치다. 가수 이효리가 입고 나왔던 핫팬츠, 점점 짧아지는 미니스커트 등 다리를 많이 드러내는 패션 스타일이 유행하는 것과 궤를 같이 한다. 이런 흐름에 발맞춰 스타킹 업체들은 여러 패턴의 그물 스타킹을 내놓고 있다.

우선 마름모 일색이던 무늬가 다양해졌다. 큰 물결무늬는 오히려 마름모보다 섹시한 느낌을 준다. 작은 삼각형이 규칙적으로 이어지거나 동그라미와 다이아몬드 무늬가 교차하며 반복되는 패턴도 있다. 실의 두께도 분위기를 좌우한다. 가느다란 실을 사용한 스타킹은 은은한 망사 효과로 고급스럽고, 두꺼운 실로 짠 그물 패턴은 강렬한 느낌이라 멋내기에 좋다. 그물 스타킹의 대표 선수였던 검정과 아이보리색이 여전히 인기지만 와인색, 보라색, 회색 등이 새로 나와 색상 선택의 폭도 넓어졌다. 두가지 색상이 섞인 원사로 짠 스타킹도 보인다.

그물 스타킹을 신을 때는 의상이 단조로운 것이 좋다. 비비안 디자인실 우연실 실장은 “겉옷이 화려하면 심플한 스타킹을, 겉옷이 단순하면 화사한 스타킹을 신어야 유행에 맞게 제대로 스타일을 살릴 수 있다”고 조언한다. 스커트와 스타킹의 색감을 통일하면 무난하다.

#소녀처럼 꽃무늬로

로맨틱하면서 절제된 여성미를 풍기는 옷도 이번 봄에 유행하는 스타일이다. 시폰이나 레이스 소재의 치마에는 역시 비슷한 느낌을 주는 스타킹이 어울린다. 하트, 물방울, 꽃무늬 스타킹 중에서 골라보자.

꽃무늬는 크기에 따라 분위기가 달라진다. 작은 꽃무늬를 바탕색과 비슷하게 짜넣은 스타킹은 단아하고 얌전한 인상을 준다. 반면 큰 꽃무늬를 넣은 제품은 화려해서 이번 시즌 유행하는 흰색 옷차림에 포인트를 줄 수 있다.

[스타일]그녀의 그물에 사로잡히다

하트와 물방울 무늬의 크기는 예년보다 작아졌다. 대신 전체적으로 사선이나 스트라이프, 체크 무늬를 나타내도록 짜넣었다. 세로 줄무늬를 신으면 다리가 날씬해 보인다. 사선 무늬 제품도 착시효과를 일으켜 다리가 곧고 가늘어 보이게 하는 아이템이다. 색상은 흰색, 아이보리색, 분홍색, 하늘색 등 파스텔 계열이 많고 이번 봄에 유행하는 핫핑크도 나왔다.

이런 스타킹은 정장 치마나 면 소재의 풀스커트, 시폰 소재의 너울거리는 치마 등에 두루 어울린다. 특히 흰색 스타킹은 대부분의 스커트와 매치가 가장 잘 된다.

‘동안 신드롬’에 발맞춰 무릎 아래 길이의 판탈롱 스타킹도 사랑받고 있다. 두꺼운 원단에 민무늬나 아가일 체크를 넣어 캐주얼한 분위기를 내는 제품은 판탈롱 스타킹의 스테디 셀러. 피부가 비치는 투명한 원단에 물방울, 하트무늬, 줄무늬, 꽃무늬 등을 넣은 스타킹이 출시돼 종류가 다양해졌다. 무릎이 드러나는 길이의 데님 스커트나 면 스커트 등에 어울린다.

〈(도움말·사진제공|비비안) 최희진기자 daisy@kyunghyang.com〉



Today`s HOT
아르메니아 국경 획정 반대 시위 이란 유명 래퍼 사형선고 반대 시위 올림픽 성화 범선 타고 프랑스로 출발 보랏빛 꽃향기~ 일본 등나무 축제
케냐 나이로비 폭우로 홍수 연방대법원 앞 트럼프 비난 시위
기마경찰과 대치한 택사스대 학생들 러시아 전승기념일 리허설 행진
앤잭데이 행진하는 호주 노병들 파리 뇌 연구소 앞 동물실험 반대 시위 뉴올리언스 재즈 페스티벌 개막 친팔레스타인 시위 하는 에모리대 학생들
경향신문 회원을 위한 서비스입니다

경향신문 회원이 되시면 다양하고 풍부한 콘텐츠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 퀴즈
    풀기
  • 뉴스플리
  • 기사
    응원하기
  • 인스피아
    전문읽기
  • 회원
    혜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