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겟생 살며 잼테크”···KT, Z세대 트렌드 키워드 발표

김은성 기자
KT가 자사의 공식 대학생 마케팅 서포터즈인 ‘Y퓨처리스트’와 Z세대 트렌드 전문 연구기관인 대학내일20대연구소와 협업해 선정한 Z세대 트렌드 키워드를 28일 공개했다. 사진은 콘퍼런스를 마치고 기념 촬영하는 모습. KT 제공.

KT가 자사의 공식 대학생 마케팅 서포터즈인 ‘Y퓨처리스트’와 Z세대 트렌드 전문 연구기관인 대학내일20대연구소와 협업해 선정한 Z세대 트렌드 키워드를 28일 공개했다. 사진은 콘퍼런스를 마치고 기념 촬영하는 모습. KT 제공.

KT가 자사의 공식 대학생 마케팅 서포터즈인 ‘Y퓨처리스트’와 Z세대 트렌드 전문 연구기관인 대학내일 20대 연구소와 협업해 선정한 Z세대 트렌드 키워드를 28일 공개했다.

KT에 따르면 바쁜 일상에서도 캠핑 같은 여유를 찾으며 일과 삶의 조화를 추구하는 ‘겟(GET)생’ 캠퍼스 내에서는 시간을 효율적으로 쓰고 남는 시간은 다양한 경험에 투자하는 ‘제로 칼로리 캠퍼스’, 맞춤형 공간을 찾는 ‘왓츠인마이백’이 키워드로 꼽혔다.

또 인기 있는 장소 방문 시 인근 지역까지 관심을 보이는 ‘저니’(Z-OURNEY), 금융 앱에서 미션 수행에 재미를 느끼며 재테크를 하는 ‘잼테크’, 자신의 취향을 담아 콘텐츠를 전시하는 ‘쇼트폴리오’ 등도 키워드에 포함됐다.

KT는 Y퓨처리스트들이 직접 선정한 Z세대 트렌드 키워드를 토대로 맞춤형 상품을 개발하고 마케팅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Y 퓨처리스트의 발표 내용은 오는 30일 KT Y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채널과 대학내일 20대연구소 온라인 채널에 게시될 예정이다. 학생들이 직접 발표한 프레젠테이션도 Y스튜디오 유튜브 채널을 통해 볼 수 있다.

구강본 KT커스터머사업본부장은 “Y퓨처리스트 대학생의 신선한 관점과 목소리를 통해 인터넷 기사나 책에서는 볼 수 없는 Z세대의 트렌드를 다양한 측면에서 키워드로 도출했다”며 “트렌드 키워드들을 상품 기획과 마케팅에 반영해 Z세대 고객이 원하는 혜택을 적극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Today`s HOT
경찰과 충돌한 이스탄불 노동절 집회 시위대 마드리드에서 열린 국제 노동자의 날 집회 인도 카사라, 마른땅 위 우물 체감 50도, 필리핀 덮친 폭염
아르메니아 국경 획정 반대 시위 불타는 해리포터 성
틸라피아로 육수 만드는 브라질 주민들 페루 버스 계곡 아래로 추락
미국 캘리포니아대에서 이·팔 맞불 시위 인도 스리 파르타샤 전차 축제 시위대 향해 페퍼 스프레이 뿌리는 경관들 토네이도로 쑥대밭된 오클라호마 마을
경향신문 회원을 위한 서비스입니다

경향신문 회원이 되시면 다양하고 풍부한 콘텐츠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 퀴즈
    풀기
  • 뉴스플리
  • 기사
    응원하기
  • 인스피아
    전문읽기
  • 회원
    혜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