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고속인터넷가입, 신청 시 가입비교센터 이용이 늘어나고 있지만, 통신사마다 혜택이 다르고 업체별로 혜택 등이 천차만별이어서 소비자들은 정확한 상품정보에 목말라 있다.
역삼동에 사는 최모씨는 사무실에 초고속 인터넷 가입신청을 하려고 ‘사무실인터넷설치’, ‘인터넷가입사은품’ 등 여러 가지로 검색하던 중 인터넷가입 비교사이트를 통해 설치비용, 고객혜택 및 사후관리에 대해서 살펴본 뒤 싼 값에 사용할 수 있는 상품을 찾을 수 있었다고 한다. 업계 관계자들에 따르면 SK텔레콤과 SK브로드밴드, LG유플러스, 올레KT쿡 등은 각각 유무선 통신과 IPTV 등을 한데 묶어 결합상품을 만들어 파격적인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공식인터넷가입비교센터 더드림넷 (http://thedreamnet.kr) 관계자는 “이동전화 3회선 결합시 초고속 인터넷 요금 전액 할인 혜택을 주는 SK텔레콤의 ‘TB끼리 온가족 무료’, KT 핸드폰을 가족 2~3명이 사용하면 인터넷을 무료로 이용 가능한 KT의 ‘올라잇’, 이동전화-IPTV-인터넷유선전화를 묶으면 혜택을 주는 LGU+ '한방에 YO' 등이 있다”고 통신사 결합상품을 소개했다.
한편 업계 관계자들은 "인터넷 가입시 업체 정보와 가입 조건을 꼼꼼히 파악하여 인터넷가입 사기피해를 입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고 강조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