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에게 안전한 인터넷가입 방법, 온라인 공식가입센터 활용

소비자에게 안전한 인터넷가입 방법, 온라인 공식가입센터 활용

초고속인터넷 서비스 가입, 요금에 불만을 품은 소비자들은 현재 급증하고 있는 상태로 소비자보호원에 접수된 초고속인터넷 서비스 관련 피해구제 신청 건수가 증가하고 있다.

실제로 초고속인터넷과 핸드폰을 새로 개통을 하려고 상품을 살펴보면, 위약금 대납이나 사은품, 현금이벤트 등이 난무하고 있어 소비자의 입장에서는 여전히 의심의 눈초리를 감출 수가 없는 실정이다.

이 중에서도 위약금을 대신 내주겠다는 약속을 하고 이를 지키지 않는 업체에 대한 불신이 가장 많은 상태다. 문제는 위약금이나 사은품 약속은 계약서에 명시돼 있지 않으며, 영업사원의 일방적인 약속 수준으로 그쳐 법적 다툼에서 소비자가 불리한 위치에 놓이는 일이다.

심지어 어떤 곳은 별다른 안내 없이 부가세를 제외해서 설명하기도 하고, 제휴카드할인혜택까지 받았을 때의 요금을 고객에게 설명해 나중에 뜻밖의 요금고지서를 받고 당황하게 되는 경우도 흔하다.

그렇다면 과연 어느 통신사 상품이 가입자의 환경에 적당한 상품인지, 실제로 고객이 매월 내게 되는 요금이 얼마인지 등을 자세히 알아볼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

KT·SK·LG통신사 초고속 인터넷가입, 다양한 결합상품과 같이 통신상품 선택에 어려움을 느끼는 소비자들 사이에서 최근 많은 각광을 받고 있는 온라인 공식 인터넷가입 센터는 통신사 혜택을 제대로 받고, 꼭 필요한 정보도 공유할 수 있는 속성으로 인해 소비자들이 안전하게 가입 할 수 있다.

온라인 공식 인터넷가입 센터 ‘더드림넷’(http://www.thedreamnet.kr) 관계자는 8일 “복잡하고 우후죽순 영업이 이루어지다 보니 고객의 입장에서는 사은품이나 혜택을 떠나 통신상품을 손쉽게 비교하고 선택할 수 있는 곳이 없어 안타까운 게 현실”이라며 “사은품 이벤트 비교 및 유무선 상품정보를 함께 제공하는 온라인 공식 인터넷가입 센터를 이용하면 SK, 올레(KT), LGU+등 통신사별 요금 등을 상세히 비교할 수 있으며, 자체커뮤니티를 통해 통신관련 정보들을 공유할 수 있어 편리하게 이용이 가능하다”고 조언했다.

이어 “초고속인터넷이나 핸드폰 등 통신상품에 가입하면서 조금 더 무언가를 받기 위해 정말 중요한 상품에 대한 정보나 권리에 대해서 간과하지 말아야 후회가 없다”고 덧붙였다.

한편 초고속인터넷 관련 문의는 더드림넷 고객센터에서 상담 가능하다.


Today`s HOT
올림픽 성화 도착에 환호하는 군중들 러시아 전승절 열병식 이스라엘공관 앞 친팔시위 축하하는 북마케도니아 우파 야당 지지자들
파리 올림픽 보라색 트랙 첫 선! 영양실조에 걸리는 아이티 아이들
폭격 맞은 라파 골란고원에서 훈련하는 이스라엘 예비군들
바다사자가 점령한 샌프란만 브라질 홍수, 대피하는 주민들 토네이도로 파손된 페덱스 시설 디엔비엔푸 전투 70주년 기념식
경향신문 회원을 위한 서비스입니다

경향신문 회원이 되시면 다양하고 풍부한 콘텐츠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 퀴즈
    풀기
  • 뉴스플리
  • 기사
    응원하기
  • 인스피아
    전문읽기
  • 회원
    혜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