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분당서 고3 실종 엿새째... 경찰, 블랙박스 영상 확보해 동선 확인중

최인진 기자
경기 성남시 분당구에서 실종된 서현고등학교 3학년 김휘성군을 찾는 전단지가 SNS에 공유되고 있다.

경기 성남시 분당구에서 실종된 서현고등학교 3학년 김휘성군을 찾는 전단지가 SNS에 공유되고 있다.

경기 성남시 분당구 서현고등학교 3학년 김휘성군이 실종된지 엿새째인 27일 경찰이 기동대와 수색견을 투입해 집중 수색했으나 이렇다할 단서를 발견하지 못했다.

분당경찰서는 이날 오전 10시부터 분당 율동공원, 새마을연수원, 천은정사 일대에 3개 기동대 180여명과 헬기, 드론, 수색 소방견 등을 투입해 김군의 행적을 찾았다. 전날 기동대 54명과 장비 등을 동원해 김군 주거지 인근의 중앙공원과 야산 등을 수색한 경찰은 이날 김군이 폐쇄회로(CC)TV에 마지막으로 찍힌 서현역 인근 버스정류장과 주거지 사이로 수색 범위를 넓히고 투입 인력도 보강했다.

경찰은 김군의 마지막 행적지인 버스정류장에 정차한 버스 블랙박스를 모두 수거해 영상을 분석중이지만, 화질이 떨어져 인물을 특정하는데 어려움을 겪고 있다. 나머지 버스 블랙박스 영상에 대해선 버스회사들에 협조를 구하고 있다. 또 실종 현장 인근을 통과한 차량들을 대상으로 블랙박스 영상 확보 작업도 벌이고 있다. 김군의 휴대전화 포렌식 분석도 진행중이다.

경찰 관계자는 “친구나 가족 등 주변 사람들에게 남긴 메모나 편지, 메시지는 지금까지 확인된 것이 없다”며 “모든 가능성을 열어두고 수색 중”이라고 말했다.

분당구 소재 서현고 3학년에 재학중인 김군은 지난 22일 오후 4시40분쯤 하교후 엿새째인 이날까지 연락이 끊긴 상태다. 실종 신고를 접수한 경찰이 수색에 나섰으나, 아직 뚜렷한 단서는 찾지 못했다. 김군은 실종 당일 하굣길에 서현역 영풍문고에서 책을 사고 AK프라자까지 이동한후 행방이 묘연한 상태다.

김군은 키 180㎝ 가량에 서현고 교복인 회색 바지를 입었으며 하얀색 나이키 운동화를 신고 있던 것으로 전해졌다. 체육복으로 갈아입었다면 남색 서현고 트레이닝복을 착용했을 것으로 보인다. 김군이 마지막으로 CCTV에 찍힌 것은 실종 당일인 지난 22일 오후 5시22분이며, 그 뒤로의 모습은 현재까지 발견된 바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하교후 김군은 교통카드를 충전한 기록이 확인됐지만, 교통카드는 물론 신용카드 사용 내역은 없는 것으로 전해졌다. 또 휴대전화는 실종 당일인 22일 학교에 두고 하교해 연락이 닿지 않고 있다.

김군의 실종 사실과 함께 이름과 얼굴 사진 등도 SNS 등에 올라와 공유되고 있다. 또 김군을 찾는다는 ‘실종된 서현고 3학년 학생을 찾아주세요!!’라는 제목의 청와대 국민청원도 올라왔다.


Today`s HOT
틸라피아로 육수 만드는 브라질 주민들 아르메니아 국경 획정 반대 시위 이란 유명 래퍼 사형선고 반대 시위 올림픽 성화 범선 타고 프랑스로 출발
기마경찰과 대치한 택사스대 학생들 보랏빛 꽃향기~ 일본 등나무 축제
앤잭데이 행진하는 호주 노병들 연방대법원 앞 트럼프 비난 시위
파리 뇌 연구소 앞 동물실험 반대 시위 뉴올리언스 재즈 페스티벌 개막 친팔레스타인 시위 하는 에모리대 학생들 러시아 전승기념일 리허설 행진
경향신문 회원을 위한 서비스입니다

경향신문 회원이 되시면 다양하고 풍부한 콘텐츠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 퀴즈
    풀기
  • 뉴스플리
  • 기사
    응원하기
  • 인스피아
    전문읽기
  • 회원
    혜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