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세연’ 김세의, “대통령 추석선물 받았다”···페북에 사진 인증

강은 기자
21일 김세의 가로세로연구소(가세연) 대표 페이스북 갈무리

21일 김세의 가로세로연구소(가세연) 대표 페이스북 갈무리

윤석열 대통령 부부가 추석을 앞두고 극우 유튜버인 ‘가로세로연구소’(가세연) 김세의 대표(전 MBC 기자)에게 추석 선물을 발송한 것으로 파악됐다.

22일 김 대표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보면, 김 대표는 지난 21일 오후 9시20분쯤 게시물을 올려 윤 대통령 부부에게 받은 추석 선물을 사진으로 공개했다. 그는 “윤석열 대통령님, 김건희 여사님, 감사합니다. 저희 가로세로연구소가 이런 추석 선물을 받을 수 있었던 것은 모두 다 가세연을 끝까지 응원해주신 구독자 여러분들 덕분입니다. 가세연 구독자 여러분 정말 너무너무너무 감사합니다”라고 썼다.

김 대표가 받은 선물 포장 겉면과 카드 하단에는 ‘대한민국 대통령 윤석열 김건희’라고 쓰여 있으며, 수신자에는 김 대표의 이름과 연락처·주소 등이 적혔다. 내용물은 전북 순창의 고추장, 제주 서귀포의 감귤 소금, 경기 양평의 된장, 경북 예천의 참기름, 충남 태안의 들기름 등 총 6가지였다. 김 대표가 어떤 이유로 대통령 부부의 추석 선물을 받게 됐는지는 알려지지 않았다.

지난해 추석에도 김상진 신자유연대 대표가 윤 대통령 부부의 추석 선물을 받아 논란이 됐다. 김 대표는 윤 대통령 부부가 추석 선물을 보냈다며 포장지·선물 카드 내용을 공개했다.

그는 페이스북 라이브 방송에서 선물을 공개하면서 “(제가) 대표해서 받았을 뿐, 제가 잘나서 받은 것도 아니고, 여러분 전체에 보내는 선물이라 생각한다. 대통령 내외께서 보내주셨기 때문에 기뻐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던 것으로 전해졌다.

김세의 가로세로연구소(가세연) 대표 페이스북 갈무리

김세의 가로세로연구소(가세연) 대표 페이스북 갈무리

김세의 가로세로연구소(가세연) 대표 페이스북 갈무리

김세의 가로세로연구소(가세연) 대표 페이스북 갈무리


Today`s HOT
케냐 유명 사파리 관광지 폭우로 침수 경찰과 충돌한 이스탄불 노동절 집회 시위대 마드리드에서 열린 국제 노동자의 날 집회 인도 카사라, 마른땅 위 우물
틸라피아로 육수 만드는 브라질 주민들 체감 50도, 필리핀 덮친 폭염
미국 캘리포니아대에서 이·팔 맞불 시위 불타는 해리포터 성
인도 스리 파르타샤 전차 축제 시위대 향해 페퍼 스프레이 뿌리는 경관들 토네이도로 쑥대밭된 오클라호마 마을 페루 버스 계곡 아래로 추락
경향신문 회원을 위한 서비스입니다

경향신문 회원이 되시면 다양하고 풍부한 콘텐츠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 퀴즈
    풀기
  • 뉴스플리
  • 기사
    응원하기
  • 인스피아
    전문읽기
  • 회원
    혜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