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도 타다오 손길 닿은 뮤지엄 정원으로 밤 산책 나설까

이윤정 기자

안도 타다오 국내 대표 건축 유민 아르누보 뮤지엄, 지상정원 야간개장

유민 아르누보 뮤지엄 벽천폭포. 휘닉스 호텔&리조트 제공

유민 아르누보 뮤지엄 벽천폭포. 휘닉스 호텔&리조트 제공

휘닉스 아일랜드 제주가 운영중인 유민 아르누보 뮤지엄이 지상정원을 야간 개장했다고 4일 밝혔다.

세계적인 건축가 안도 타다오의 국내 대표 건축물로도 유명한 유민 아르누보 뮤지엄은 프랑스 낭시 지역 유리공예가 에밀 갈레, 돔 형제 등의 작품을 전시 중 인 국내 최초 아르누보 전시관으로 2017년 개관했다. 건물이 땅속에 안겨 있는 듯한 형상을 하고 있는 이곳은 관람자가 섭지코지의 물과 바람, 빛과 소리를 느낄 수 있도록 공간이 설계됐다.

특히 이번 야간개장을 위해 설치된 은은한 조명과 감미로운 클래식 음악은 정원의 분위기를 더해 프로포즈 장소로도 입소문을 타고 있다. 기존 9시부터 18시까지 운영되던 뮤지엄은 이번 야간개장을 통해 지상정원의 경우 23시까지 오픈된다. 전시관은 기존처럼 18시까지 운영되며 휘닉스 아일랜드 투숙객에겐 뮤지엄 야간개장을 좀 더 흥미롭게 즐길 수 있도록 야광팔찌도 제공된다.

휘닉스 아일랜드 단지 내 유채. 휘닉스 호텔&리조트 제공

휘닉스 아일랜드 단지 내 유채. 휘닉스 호텔&리조트 제공

휘닉스 아일랜드 제주는 단지 곳곳에 조성된 유채가 만발해 현재 절정을 이루고 있다. 협자연대(연기를 피워 위급함을 알리던 통신 수단), 유민 아르누보 뮤지엄, 돌담 산책로 등 단지 내에 넓게 조성된 유채는 자연경관과 조화를 이뤄 한 폭의 그림 같은 풍경을 연출하고 있다.

휘닉스 아일랜드는 유민 아르누보 뮤지엄 전시관 관람이 포함된 아트스테이 상품도 재출시했다. 아트스테이 상품은 4인 기준 34 평형 로얄객실에 투숙하며 제주 바다와 성산일출봉 뷰의 민트 레스토랑 코스요리, 유민 아르누보 뮤지엄 관람권, 수영장 풀사이드바 콤보세트 등으로 구성됐다.

유채가 만발한 단지 내에서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휘닉스 사진관, 투숙객이라면 무료로 21시까지 이용 가능한 사계절 온수풀, 아이들을 위한 실내놀이터 키즈플레이라운지 이용 등도 포함됐다. 특히 투숙객 특전으로 제공되는 휘닉스 사진관은 유채, 바다 등 섭지코지 단지 내 다양한 곳을 배경으로 직원이 직접 사진을 찍어 인화까지 해주는 서비스도 제공한다.


Today`s HOT
인도 스리 파르타샤 전차 축제 미국 캘리포니아대에서 이·팔 맞불 시위 틸라피아로 육수 만드는 브라질 주민들 아르메니아 국경 획정 반대 시위
파리 뇌 연구소 앞 동물실험 반대 시위 이란 유명 래퍼 사형선고 반대 시위
뉴올리언스 재즈 페스티벌 개막 올림픽 성화 범선 타고 프랑스로 출발
친팔레스타인 시위 하는 에모리대 학생들 러시아 전승기념일 리허설 행진 연방대법원 앞 트럼프 비난 시위 보랏빛 꽃향기~ 일본 등나무 축제
경향신문 회원을 위한 서비스입니다

경향신문 회원이 되시면 다양하고 풍부한 콘텐츠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 퀴즈
    풀기
  • 뉴스플리
  • 기사
    응원하기
  • 인스피아
    전문읽기
  • 회원
    혜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