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라질 교내 총기 난사 사건…25명 사상, 범인 자살

디지털뉴스팀

브라질 리우데자네이루 시내의 공립학교에서 총기 난사 사건이 벌어져 25명의 사상자가 발생했다. 학생 12명이 사망하고 13명이 부상한 것으로 알려졌으나 부상자의 상태가 심각해 사망자 수는 더욱 늘어날 전망이다. 총기 난사의 범인은 사건 직후 자신의 머리에 총을 쏴 자살했다.

현지시간 7일 오전 리우시 서부 헤알렝고 지역에 있는 타소 다 실베이라 시립학교에서 이 학교 졸업생인 웰링톤 메네제스 데 올리베이라(24)가 1층의 한 교실에 들어가 수업 중인 학생들을 향해 무차별 총격을 가했다. 사건 당시 이 학교에는 400여명의 학생이 있었고 해당 교실에는 40명이 수업을 받고 있었다.

이 사고로 학생 12명이 사망하고 13명이 부상했다. 부상자 가운데 4명은 상태가 위중한 것으로 알려졌다. 사건 직후 올리베이라는 자신의 머리에 총을 쏴 자살했다.

올리베이라의 범행 동기는 정확히 알려지지 않았다. 브라질 경찰 관계자는 현지 방송국 글로보 TV와의 인터뷰에서 “올리베이라가 자살 의사를 밝힌 편지를 남긴 점으로 보아 이번 사건은 계획적인 범행으로 보인다”며 “정확한 범행 동기를 파악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올리베이라의 한 형제는 라디오 방송 밴드 뉴스와의 인터뷰에서 “올리베이라가 극단주의 이슬람 단체와 관련돼 있다”고 말했으나 사실 여부는 확인되지 않았다.

사건 발생 소식이 전해지자 지우마 호세프 대통령은 이날 공식 일정을 모두 취소했으며, 회견을 통해 “무고한 어린 학생들이 살해된 데 대해 말할 수 없는 슬픔을 느낀다”고 밝히면서 눈물을 흘렸다. 호세프 대통령은 “결코 일어나서는 안 될 범죄가 발생했다”며 “아무런 방어 능력이 없는 어린이가 살해되는 이런 범죄가 다시는 일어나지 않도록 브라질 국민은 단결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Today`s HOT
인도 스리 파르타샤 전차 축제 미국 캘리포니아대에서 이·팔 맞불 시위 틸라피아로 육수 만드는 브라질 주민들 아르메니아 국경 획정 반대 시위
파리 뇌 연구소 앞 동물실험 반대 시위 이란 유명 래퍼 사형선고 반대 시위
뉴올리언스 재즈 페스티벌 개막 올림픽 성화 범선 타고 프랑스로 출발
친팔레스타인 시위 하는 에모리대 학생들 러시아 전승기념일 리허설 행진 연방대법원 앞 트럼프 비난 시위 보랏빛 꽃향기~ 일본 등나무 축제
경향신문 회원을 위한 서비스입니다

경향신문 회원이 되시면 다양하고 풍부한 콘텐츠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 퀴즈
    풀기
  • 뉴스플리
  • 기사
    응원하기
  • 인스피아
    전문읽기
  • 회원
    혜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