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 변산의 명물 ‘해수찜, 힐링 여행과 함께 건강까지 챙기세요

부안 변산의 명물 ‘해수찜, 힐링 여행과 함께 건강까지 챙기세요

전북 부안군, 변산은 이중환의 택리지에서도 ‘십승지(十勝地)’의 하나로 꼽힐 정도로, 관광지로써 명성이 높은 곳이다. 변산반도국립공원, 격포해수욕장의 바다 경치와 함께 ‘한국인이 꼭 가봐야 할 관광지’로 꼽히는 채석강, 적벽강 그리고 내소사·개암사 등의 유서 깊은 사찰이 있는 내변산, 13개 코스에 달하는 마실길 등 힐링을 추구하는 최근의 여행 경향과 어우러지며 많은 이들이 찾고 있다.

이러한 부안지역에서의 또 다른 자랑거리가 있다. 바로 ‘해수’이다. 해수를 이용한 해수찜과 해수탕은 변산여행에 있어 놓치기에 아까운 하나의 힐링코스이다. 해수에는 신진대사에 꼭 필요한 100여 가지가 넘는 미네랄이 함유되어 있다.

해수에 포함된 미네랄은 혈관 속의 미네랄과 아주 비슷하여 헤모글로빈을 활성화시켜주는 역할을 하기에 동맥경화, 고혈압, 당뇨 등의 질병에 탁월한 효능을 보인다고 한다. 특히 해수를 이용한 찜은 예로부터 산후풍 등의 부인병과 피부미용, 혈액순환, 각종 피부병 등에 특효가 있다고 알려져 있어 많은 이들이 찾고 있다.

부안 지역에서 해수찜을 즐길 수 있는 곳이 있으니 바로 새만금로 변산 입구 쪽에 자리한 변산해수찜이다. 변산해수찜은 몸과 해수의 염도차를 이용하여 몸 속의 노폐물을 내보내고 해수에 함유된 다양한 미네랄을 흡수하는 원리가 이용된다.

변산해수찜에서는 해수찜과 더불어 건강을 위한 해수탕과 쑥뜸, 좌훈 등의 서비스를 즐길 수 있다. 해수탕은 입욕제로 게르마늄 함량이 높은 천매암(필라이트)과 피로해소에 탁월한 효능을 보이는 개똥쑥이 사용된다. 또한 해수탕에서는 일반적인 목욕과 다르게 때를 밀지 않고, 비누나 샴푸 등을 사용하지 않고 물에 몸을 담그기만 하면 된다. 밖으로 나온 자신의 지방과 때를 해수가 녹여 자신의 체지방을 사용하여 피부에 윤기를 얻을 수 있는 것이다.

한편 변산해수찜에서는 숙박 제공과 부안지역의 먹거리를 알리는 역할도 겸하고 있다. 기존 찜질방 개념의 숙박과 함께 지하에 텐트방을 만들어 지나가는 여행객들이 가볍게 묵을 수 있으며, 부안지역의 명물인 바지락으로 만든 바지락삼계탕, 바지락죽 등 다양한 음식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변산해수찜 야외에는 서해안의 아름다운 노을을 보며 편하게 족욕을 즐길 수 있는 족욕장 시설도 갖추고 있다.


Today`s HOT
올림픽 성화 도착에 환호하는 군중들 러시아 전승절 열병식 이스라엘공관 앞 친팔시위 축하하는 북마케도니아 우파 야당 지지자들
파리 올림픽 보라색 트랙 첫 선! 영양실조에 걸리는 아이티 아이들
폭격 맞은 라파 골란고원에서 훈련하는 이스라엘 예비군들
바다사자가 점령한 샌프란만 브라질 홍수, 대피하는 주민들 토네이도로 파손된 페덱스 시설 디엔비엔푸 전투 70주년 기념식
경향신문 회원을 위한 서비스입니다

경향신문 회원이 되시면 다양하고 풍부한 콘텐츠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 퀴즈
    풀기
  • 뉴스플리
  • 기사
    응원하기
  • 인스피아
    전문읽기
  • 회원
    혜택